리카♡ [1138930] · MS 2022 · 쪽지

2022-04-24 19:43:47
조회수 3,087

메인 쓴 사람입니다. 적당히 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6336464








메인글 쓴 사람입니다. 저는 그 글을 다른 분이 차 사신다는 걸 보고 요즘 젊은 사람들 진짜 차 많이 사는구나 싶어서 그 현상에 대한 제 의견을 쓴 거예요. 그 차 사시는 분을 저격한 게 아니라요. 차 사신다는 글에 쓴 댓글도 그분께 직접 하는 말이 아니라 그냥 제 생각을 써놓은 거고요.

물론 그분이 자신에게 하는 말로 듣고 기분 상하셨을 수도 있고,그 점에 대해서는 따로 사과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전 그분께도 다른 분께도 욕설 내뱉은 적 없고 무분별한 인신공격도 한 적 없습니다. 카 푸어와 같이 지나치게 물질주의적이고 그걸 과시하는 사람들과 그런 현상에 대해 "한심하다" 고 말한 거죠. 저는 특정 인물이나 유저분이 아니라 단지 사회 현상에 대한 제 생각을 기술한 겁니다.


그런데 엄청나게 많은 분들이 저에게 인신공격을 비롯한 선 넘는 말들을 하셨어요. 특정 개인에게 무분별하게 욕설과 인신공격을 하는 게... 즐거우세요? 아무리 인터넷이고 익명 공간이라고 해도 이건 선을 넘어선 것 아닌가요. 그저 자신과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고 그 생각을 세게 서술했다는 이유만으로요. 불쾌하거나 거슬릴 순 있어도 이런 식으로 불링을 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더라도 마구 욕설 뱉고 물어뜯어도 되는 건 아닙니다. 적어도 인신공격과 욕지거리는 뱉지 말으셨어야죠.


오르비는 수험생 커뮤니티이고 여러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서로 도움 받을 수 있는 곳인 줄 알았습니다. 아무리 나와 의견이 다르고 충돌이 있어도 서로 예의를 지키고 기본적인 존중은 하는 줄 알았어요. 상대의 의견이 나와 일치하는지, 타당한지, 혹은 터무니없는지에 상관없이 기본적인 존중은 하는 게 인간된 태도입니다. 그런데 여긴 그런 곳이 아니었나보네요. 전 이런 곳에 더 있기 싫으니 그만두겠습니다. 알아서 그렇게 잘 사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