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삼 [1136752]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04-05 06:21:08
조회수 819

현행수능 과학탐구는 무슨 의미가있는건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5991615

모르겠네요.

교과내용을 물어보는건 커녕

온갖괴랄한 조건꼬기를 통한

상황판단 논리퍼즐에 불과한거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이게 대학교 수학능력의 평가와 무슨

관겨가 있는건지 의문입니다.


밑도끝도없는 범위줄이기가 만들어낸

대참사같습니다.


차라리 그 이전교육과정처럼 물화생지필수로

응시하게하고  개념이해수준의 문제들을

묻는시험이 훨씬더 낫다고생각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불연속미분가능 · 1007587 · 22/04/05 06:50 · MS 2020

    ㅇㅈ

  • 성봉이 · 1082383 · 22/04/05 16:07 · MS 2021

    개념위주 문제면 이과생들 다 맞춰서 변별력없음 거기서 지능으로라도 나누려고 그렇게 꼬아서 내는거임

  • 13일삼 · 1136752 · 22/04/05 16:08 · MS 2022 (수정됨)

    양많던시절에는 분량이많아서
    그정도로 변별됬습니다.
    범위가 극단적으로 좁아지니
    킬러문제가등장한거고 학생들이 고인거고요.


    그럼반대로 님은
    현행과학탐구 체제가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는지요?
  • 성봉이 · 1082383 · 22/04/05 18:55 · MS 2021

    저도 문제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한국 입시 교육 특성상 사교육이 만연하고 입시 경쟁률이 워낙 높기 때문에 개념 위주의 문제가 수능에서 출제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