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즈 [1087148] · MS 2021 · 쪽지

2022-04-02 22:39:21
조회수 8,038

수능 대비 기출문제집 무료배포 "타짜: 기출 밑장빼기 - 미적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5940521

(52.4M) [3237]

타짜_기출 밑장빼기_미적분.pdf

안녕하세요.

베이즈라고 합니다.


저는 여러분께 제가 제작한 '타짜: 기출 밑장빼기 - 미적분'을 무료로 배포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삭제된) 수능점수 인증 또는 개념 필기본 게시물을 통하여 저를 보신 분도 있겠지만 많은 분은 제가 누군지 모르실 테니 제 소개를 먼저 하겠습니다.


0. 저자 소개

저는 올해 스무살로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에 4년 장학생으로 합격하여 Computer Science를 공부할 예정입니다.

나이가 나이이다 보니 다양한 경력과 소개해드릴 수 있는 내용이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타짜: 기출 밑장빼기 소개

밑장빼기 하듯이 중요한 문제만 빼서 넣었다는 뜻으로,

책 이름을 재미있게 짓고 싶어 "타짜: 기출 밑장빼기"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 풀 수 이써!!!)



저 나름대로 연구하고 공부를 한 결과,


‘개념’

‘눈에 직관적으로 들어오는 그래프 개형’

‘정말 정석적인 풀이부터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한 풀이까지’

‘친근하게 누군가가 방향성을 제시해주며 직접 풀어준 풀이(인강 강사들이 칠판에서 풀어주는게 대표적이겠죠)’


이 네 가지가 성적 향상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반적인 문제보다는, 킬러문제가 훨씬 다양한 개념을 종합해놓고 더 어렵고 논리적인 사고를 통하여 문제를 풀어야 하기에,

'타짜: 기출 밑장빼기'는 역대 킬러문제들을 기록하고, 저의 손 해설을 담은 책입니다.



일반적인 손 해설이 아닙니다.


가장 기본적인 풀이(아무런 스킬을 모르는 상태의 풀이)

N축, 삼차함수 비율관계 등 문제풀이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이용하여 접근한 풀이

그래프를 정확히 그려 직관적으로 눈에 조건이 어떻게 되어야 답에서 원하는 조건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풀이

문제를 다른 시선으로 해석하여 다른 방법으로 접근한 풀이

대학수학에서 배우는 여러 공식을 사용한 발상이 필요하지만 간결한 풀이


등, 여러 방향성을 제시하며 문제 풀이의 사고 과정을 기르고, 여러 방법을 손 풀이로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타짜: 기출 밑장빼기는 수1, 수2, 미적분으로 총 세 가지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는 수1, 수2, 미적분 다 동일하게

문제편, 해설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오늘 공개할 미적분 교재의 일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교재 제목이 '타짜'인 만큼, 표지도 화투 느낌을 내주고 싶었습니다.

여러 재미있는 특징들을 넣어놓았습니다!



표지와는 다르게 내부는 깔끔한 느낌을 주고 싶었고,

미적분 교재의 대표색은 파란색으로 정하였습니다.

대표 색은 화투 '비광'의 우산 색을 채택하였습니다. (관련 사진 링크)



아래는 교재 일부입니다.



2. 추천 대상

타짜: 기출 밑장빼기에 수록되어있는 문제들을 시간이 얼마나 걸리더라도 자기 힘으로 풀 수 있는 학생 중 정석적인 풀이부터 다양한 도구, 다양한 접근법들을 습득하고 체화하고 싶은 학생




3. 배포

아무런 스펙도 경력도 없는 애껄 돈주고 왜 사냐 하실 수도 있기에

미적분은 무료로 선공개할 예정입니다.


수능이 끝난 후부터 준비해온 교재고, 수록되어있는 미적분 전 문항 손해설을 적는 데에만 대략 두 달이 걸렸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곧 미국으로 가게 됩니다. 가서 개강하고 수업을 듣게 되면 더더욱 바빠질 것이기에 정확히 장담할 수는 없으나, 수1과 수2는 6월 모의고사 전, 더 늦어진다면 9월 모의고사 전에 대비를 위한 교재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수1, 수2, 미적분 세 과목 다 완성이 되면, atom이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공개하려고 합니다.




4. 사용법

저 혼자 교재의 모든 부분을 직접 완성했습니다.

저는 글씨도 작게 쓰는 편이고, 저만의 특유의 글씨체가 있기에,

어떤 문제는 글씨가 좀 작게 쓰여 있을 수도 있고, 프린트했을 때 뭉개져서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판된 책으로 여러분께 선보이는 것이 아닌 좋은 마음으로 여러분께 무료 배포를 하기 위하여 제작한 교재인 만큼 교재의 완성도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설의 완성도는 어느 교재에도 뒤처지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되도록 pdf로 아이패드에 다운받아서 본다든지, 컴퓨터에 띄워놓고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구점이나 동네 인쇄소 가서 프린트하는 것도 괜찮긴 합니다.



직접 문제를 풀고, 

해설을 차근차근 읽어보며 어떤 방법이 있는지 이해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사실상 라그랑주 승수법, 미분방정식 등을 이용한 풀이는 실제 수능에서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발상적인 풀이가 있다면 이렇게도 풀이가 가능하구나, 이런 식으로 접근도 가능하구나 라는 것만 알고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발상적인 것까지는 수능을 위하여 배우는 입장에서 그다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5. 책에 도움을 주신 분들

글씨를 쓰고, 문서를 제작하고 편집하는 것은 저 혼자 했지만

책 이름과 표지 제작부터

타짜: 밑장빼기의 완성도 있는 풀이가 나오기 위해선 저 혼자 할 수 없었습니다.

여러 인강 선생님들의 풀이, 오르비 분들, 타 커뮤니티 분들 덕분에 완성도 있는 풀이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그 분 만의 독자적인 풀이를 제가 이용했다면 개인적으로 쪽지를 드려 허락받았고,

그 외에는 개인적으로 쪽지를 드려 허락받지는 못했지만 이 자리를 빌려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풀이가 담겨있는데 담겨있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분께서는 쪽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책 관련 질문 등 다양한 질문은 편하게 쪽지로 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수학 공부에 제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0 XDK (+60)

  1. 50

  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