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샤인머쓱햇 [1087106] · MS 2021 (수정됨) · 쪽지

2022-03-11 01:31:13
조회수 8,293

(화학2 허수가 말하는) 화학2는 실전적이어야 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5418245

안녕하세요?

화학2 허수인 2023샤인머쓱햇입니다.

비록 허수이지만 제가 꼭 해드리고 싶던 이야기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을 요약해보자면

- 화학2는 개념 1에 문풀 99(강준호 said)인 과목입니다.

- 그렇다고 개념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개념도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 하지만 개념에'만' 목 매는 것은 위험합니다. 빨리 실전적으로 풀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 글은 절대 누군가를 비방, 비난하거나 또 누군가를 홍보하기 위해 쓰인 글이 절대 아님을 밝힙니다. 그냥 제 생각을 적은 것입니다. 알바 이런 거 절대 아닙니다.


메가스터디에서 화학2 관련 수강평을 읽다가 이런 글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위 글들은 모두 정훈구 선생님께서 화학2 개념 강의를 완강하시지 않으셔서 올라온 수강평입니다.


이 글은 고석용 선생님께서 화학2 개념 강의를 완강하시지 않으셔서 올라온 거구요.


두 분의 개념 강의는 모두 3월 11일 현시점에도 아직 완강이 되지 않았고, 반응속도 단원 전까지만 업로드가 되어 있습니다. 비록 화학2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소수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3월 중순까지 강의가 완강되지 않는다는 것은 학생들에게 큰 불편함을 줍니다.


여기서 저는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화학2는 개념의 양이 많지 않은데(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굳이 강의가 완강이 될 때까지 기다려가면서 개념을 공부해야 하는가?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화학2는 실전적이어야 합니다.

개념을 짧게 빨리 제대로 끝내고 기출 문풀로 들어가야 합니다. 

저는 작년에 정훈구 선생님과 고석용 선생님의 개념 강의를 모두 들어보았고, 너무 만족했습니다. 이미 강의력으로는 정평이 나있으시고, 정말 꼼꼼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네가 문제를 빠르게 잘 푸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는가?"라고 물어본다면 저는 "음...No..."라고 대답할 것 같습니다.


개념을 빨리 끝내시고 실전 기출 문풀로 들어가세요.

제가 추천하는 개념 강의는 손은정 선생님과 정우정 선생님의 강의입니다.

우선 손은정 선생님께서는 EBS에서 강의를 하시다 보니 금전적인 부담이 크지 않고, 이미 수능 개념 강의는 완강이 되어 있습니다. 또, 재작년, 작년 학평 및 모평 기출 해설이 모두 업로드 되어 있기 때문에 기출 모의고사(빨더텅 등)를 풀어보시고 해설을 들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우정 선생님은 제가 생각하는 인강 선생님들 중 가장 실전적이신 선생님입니다. 이미 개념 강의는 모두 완강이 되었으며, 지금은 기출 강좌가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제가 정우정 선생님께 정말 놀랐던 점이 무엇이냐면 (저는 허수이기 때문에) 30분 안에 풀기 어려운 화학2 문제를 설명까지 하시면서 해설 강의를 40분 안으로 끝내신다는 겁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작년 10월 학평은 30분, 작년 수능은 38분 만에 해설을 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학2는 수능이든 내신이든 실전적으로 빨리, 잘 풀어내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시대인재 강준호 선생님께서는 3페이지를 12분 안에 뚫어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진은 출처를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죄송합니다...)


저도 화학2를 잘 못해서 이런 글을 쓰는 것이 상당히 부끄럽게 느껴지지만, 화학2는 20문제를 30분 안에 뚫어내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다들 잘 아시잖아요? 부디 개념 강의 완강에 목 매지 마시고, 어떻게 하면 실전적으로 잘 풀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올해 다들 화학2 잘 보시기를 바라며...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