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베를 위한 수학공부 스텝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5226642
개강 날인데 교양 강의가 다 아는 내용이라 자는 것보단 나은 거 같아 써요 ㅎㅎ (업로드는 저녁에 할 거지만)
각설하고, 노베용으로 아무것도 모른다는 가정 하에 1번부터 적을 거고, 본인 단계 따라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능 수학은 스텝을 효율적으로 잘 밟으면 훨씬 수월하게 패스할 수 있는 파트라서 혹시나 모르셨으면 오늘 알아가십쇼.
1. 기본 개념 학습
말 그대로 처음 학습을 하는 단계. 수학2를 예로 들면 처음 함수의 극한이네, 도함수네, 하는 것을 배우는 단계다. 아마 주로 개념책이나 개념강의, 혹은 학교나 학원에서 나가는 '진도'로 이 단계를 밟을 성 싶다. 경험상 책으로 독학하는 것보단 강의를 참조하는 게 낫다.
인강은 ebs에선 <수학의 왕도> 시리즈가 지금 봐도 상당히 괜찮고 (올림포스는 별로...) 현우진의 <시발점>, 정승제의 <개때잡> 등이 있다. (개떄잡은 스펙트럼이 좀 넓긴 함).
2. 기출 전 개념확인용 문제풀이
개념을 배우고 나서 개념책에 있는 문제를 풀거나 흔히 많이 푸는 <쎈> 같은 단계. 기출을 학습하기 전에 개념을 제대로 했는지, 기출을 보기 전에 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점검하는 정도로 한 두 권 풀면 좋다. 추천하는 건 <규토 라이트n제>가 기출이랑 연계성이 좋고 쎈도 괜찮다.
3. 기출 문제풀이
수능에서 기출은 개념이다. 기출에서 나온 소재는 개념처럼 익혀둬야 한다. 다만 한번 만에 이렇게 되기는 쉽지 않으므로 여러 번 푸는 게 좋긴 한데 뇌 뺴놓고 하는 '회독', '뺑뺑이'는 의미없는 것을 유의. 생각을 하면서 풀자. 고민도 많이 해보고.
4. 실전 개념 강좌 (라고 쓰고 뉴런이라 읽는다)
이론상으로는 필요없을 수 있지만 요즘 수학에서는 그냥 거의 필수테크처럼 되어버린 스텝이다. 현우진의 <뉴런>이나 정승제의 <담금질> 등이 대표적. 교과서 개념+기출개념을 강사들의 시각으로 정리해서 설명해주는 단계인데 수학에 영 재능이 없는 친구들도 고득점으로 올려주는 '떠먹여주는' 단계다. 대신 꼼꼼하게 복습하고 강사의 관점을 흡수할 것. 연습문제가 딸려있는 경우가 많은데 거르지 말고 다 풀고 해설 챙겨보자.
4-1. 기출 강좌
3번이 완벽하게 된 재능충은 굳이 필요없는 강좌지만 일반적으로는 고난도 기출이나 배울 게 많은 기출을 완전히 흡수하지 못하기에 4번 다하고 혹은 병행하면서 하면 효과가 아주 좋다. 문제를 풀고 강사의 설명을 꼼꼼히 들어볼 것. 현우진의 <수분감> 강좌가 대표적이다.
5. 무한 N제
1-4번이 기본 단계라면 여기서부턴 본격적으로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단계이다. 이 단계는 길게 밟을수록 실력이 대체적으로 늘기 마련이다. n제란 문제집을 말하는데 2단계보다는 좀 더 고퀄 고난도 문제집이다. 주로 강사들이나 출판사에서 찍어내는데 그해 그해 어떤 게 더 좋다 하는 게 달라지긴 하는데 일단 풀어봐야 될 건 교사경(교육청/사관/경찰 기출인데 평가원 기출보단 중요도가 떨어지지만 안 풀면 손해보는 느낌이다)/ 수능특강, 수능완성 (수능 출제요소 자주 나옴)/ 현우진 <드릴> (강의가 띵강이라 강의도 듣는 게 좋음)/ 한석원 <화룡점정>/ 이해원 <이해원 n제> 등이 있고 이외에도 많다.
6. 실전모의고사
고3/n수 하면서 연초에는 조금씩 풀다 뒤로 갈 수록 양을 늘리면 된다. 수능 형태에 맞는 시험지 형식의 n제로, 일반적으로 n제보단 퀄리티가 좋다. 시간을 재면서 내 실력을 점검하기 좋은 도구다. <킬링캠프>, <장영진 모의고사(꿀모)>, <이해원모의고사(해모)>, <한석원모의고사(빡모)>, <양승진 모의고사 (이름 뭐더라)>, <클리어모의고사> 등이 있다.
좋아요 쫌!
0 XDK (+10,070)
-
10,000
-
10
-
10
-
50
-
정말외국대학은학점이너무짠것같음 ㅜㅜ프랑스어문학 과목이 그나마 GPA 캐리중 A+...
-
구문 분석의 달인_핵심편 27. 전치사구의 확장 0 0
27. 명사 기능을 수행하는 다른 의미 단위도 전치사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과외알바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매뉴얼&팁입니다. 5천원 커피값에 미리 하나...
-
종강햇다 0 1
이제 슬슬..
-
혼자 다녀온 당일치기 대마도 6 1
일본어로 말을 걸어도 한국어로 대답이 오는 곳
-
안녕하세요 4 0
-
연대생 콤 2 1
바코드 한번 받아서 캡쳐해놓으면 계속 쓸수있는거 아니었음?? 안먹는데 다시 발급받아여되나
-
9모 접수완 1 0
달려보자..
-
궁금
-
안녕하세요 박문돌입니다. 개념과 기출 공부법을 영상을 완성하여 어제 업로드했고,...
-
난 그래서 좋음
-
시험 끝 0 0
연논 시작.
-
만약 유람선애서 0 0
중간에 사람 없어져도 모르려나
-
리젠지 또 망했어 0 0
-
퍼리도 은근 꼴리지 않나 5 0
-
음식은 사라지지만 굿즈는 사라지지 않는다
-
시험 끝 1 0
드디어 종강이다ㅏㅏㅏㅏ 시험 문제는 너무 쉬워서 변별이 될지 의문
-
과외쌤이 1 1
조타.. 따뜻
-
안녕하세요 0 0
열무김치입니다 수학 문제 만들어봤는데 어떤지 평가해주세요
-
러셀 7월 전대실모 신청 완료 9 0
완전 널널합니다
-
이번에 첫런칭이라는데 무료체험도 있고 서울대랑 의대애들 멘토링도 붙여준다고함.....
-
미라클모닝 1 0
실패
-
민초가 세상을 지배^_^ 6 1
민초 ! 최고 !
-
유급 탈출 각이 보인다 7 2
기말고사에서 4점 이상이면 유급 탈출! 우리학교(고등학교)에는 이상하게 특정 점수...
-
기상..!!! 2 1
종강한지얼마나됏다고 벌써방탕한생활패턴을..
-
마취했다 2 2
ㅅㅂㅅㅂㅅㅂ
-
수능 포기하고 1 1
9급 준비하는게 현재로선 우월 전략인것 같은데 모르겠다
-
ㅈㄱㄴ
-
이럼 캬피킬러 표절률만 10퍼 안넘기면대는건가여 8 2
아님 ai작성률도 10퍼 미만이어야대냐여
-
국어 시간 n0분씩 남기는얘들은 14 0
걍 답보이면 검증 없이 바로 찍고 넘기는건가 난 맨날 다른선지 검토에 불안증세...
-
가장 같잖은 워딩 부동의 1위 1 3
"수시납치" 응 정시뽀록이야~
-
c0이네 4 0
난 뭘 위해 쪽지시험 공부한거지 개같다 진짜 내가 이딴학과 공부 또 하나 봐라 꽤...
-
이건진짜아니잔나여
-
러셀 계좌이체 되나요 0 1
지갑을 잃어버렸는데 계좌이체로 결제 되나요?
-
사문 버리고 물2하세요!! 3 1
-
수준이 너무 높구만 씹련들
-
토익에피가 물에피던가 6 1
아닌거같은데
-
와 에피다 4 0
헤헤..
-
올해꺼면 젤좋음
-
영어고수님들 영어 4 3
영어도 주간지같은 양치기가 필요하다생각하시나요
-
법배우는 사람들 와봐 2 0
군산 대명동 개복동 화재참사를 계기로 기존 윤락행위금지법이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
서연경 2 1
모르면 외우라옹
-
문제가 이상한데 4 0
공평한 사건 해결을 위해 피해자의 말을 전부 믿지 않고 의심하고 추궁하는 것이 좋다...
-
홍대아웃풋고트 4 2
-
강e분 필기 0 0
필기 쓰면서 듣는 게 집중 잘되는데 다들 필기 그 강e분 문제 푸는 부분 지문에다...
-
연고상경 되나요? 1 0
언확생윤사문 97 95 2 95 100 기준으로요! 경영까지는 무리일지…
-
어둠의 외대생들 집합 2 1
ㄱㄱ혓
-
시험도 봐야하네 2 0
폭력예방교육 형성평가 보는중 이거는 법에서 강제 안할거같은데
저도 선기출 후실전
1번엔 시냅스->시발점이어야 할것같네용
아…감삼다

순간 당황 ㅋㅋ내가 생각했던 가장 이상적인 커리랑 동일함 ㄷㄷ
오 이거시 9수의 짬밥…?
기코,실코 드가자.... 규토 수2 끝나고 ..
기코도 좋죠
뉴분감 가격이 넘 무서워요.. 그리고 현선생님이 저랑 안맞게 돌아가는 느낌인것도 같고요. 시발점 12 미적 해보니까..
우진희가 요즘 쫌 배짱장사하긴 하죠…

개추를 냅다 벅벅벅작수2인데 뉴런을 다시 들어야할까요 아님 수분감 최신강좌랑 드릴 개념설명으로 충분할까요?
그냥 하다가 영 모르겠는 부분만 뉴런 찍먹해도 될 듯요
'수학의 정석'
사실 상산고생도 안씀 ㅋㅋㅋㅋ
개때잡돌리면서 기출 병행하려했는데 규토먼저 푸는게좋을까요
개때잡은 다루는 영역이 넓어서 좋긴 하지만 왠만하면 푸는 게 좋죠
기초개념 생각의 질서도 좋나요??
네 괜찮아요
수1.2 알파테크닉이랑 너기출같은 기출 병행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미적은 생질이랑 rpm 병행하려구요
예비고2 정시러입니다!
알텍은 제가 들어보진 않아서 확언하긴 힘들지만 알기론 괜찮아 보이네요;;
넵 포지션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전 개념들어가기전에 기출을 수분감으로 보려고 하는데 이때는 강의를 안 듣고 실전개념후 2회독 할 때 강의를 들어야 하나요?
편의상 저렇게 해놓은 거지 개인 취향에 따라 수분감->뉴런해도 상관없습니다
쎈 풀때 내신틱한?수능에 출제되지않는 유형 예를들어 상용로그의 활용이나 복소수 이런것들은 어떻게 구분할수 있을까요?ㅠㅠ
시간 그렇게 많이 걸리진 않으니까 다 푸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아요 쌘 자체도 문제가 막 많은 편은 아니니까요
시간 없으면 잘 아시는 분한테 여쭤보고 거르셔도 되고요
수능 미적 88~92와 96~100의 차이는
N제와 실모 학습량 차이일까요?

미적 안했습니다좋구만유~~
n제 시작으로 4규는 별로인가요?
괜찮을 듯요
와 많이 배워가요

와 서울대 꼭 오세요!어림도 없죠 ㅋㅋ 관악산은 절 싫어해요
22수능 미적 낮은2등급이였다면 올해는 뭐부터 하는것이 맞을까요??
뉴런이요!
수학 이번에 처음하는 노베인데 쎈 말고 규토라이트가 낫나요?
장단점이 있지만 규토가 기출이랑 연계가 좋아요
만약 개때잡 +쎈을 한다고 가정하면 4번 담금질 들어가기전에 4-1의 기출끝같은 기출강의를 듣고 넘어가는것도 좋으려나요?? 아니면 기출문제집을 따로 푸는게 좋을까요?
기출끝 강의듣기 전에 문제 고민해서 풀어보시고 강의들으시면 괜찮을 듯요. 아예 첨 하시는 거면 혼자 고민해보는 과정도 중요하긴 해요
규토라이트랑 쎈이랑 문항수 비교하면 어떤가요?
기본개념 다듣고 빌드업이랑 기출어시 전에 풀어볼까 하는데.. 규토라이트 T2까지 vs 쎈 b까지 어떤게 더 빠를까요

제가 지금 책이 없어서…근데 문항 수는 큰 차이는 없었던 거 같은..드릴전에 사빠정 풀고 들어가도 시간이 될까요?
어디부터 하셨냐에 따라 다르죠. 지금부터 하시는 거면 ㅆㄱㄴ
한달뒤에 풀것 같습니다
네 5월부터면 충분히 가능할 거 같아요
글 잘 읽었습니다!
미적 작수4등급인데 지금 기출문제풀이 하고 있습니다
뉴런 들어가기 전까지 최소 어느정도 성적은 나와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기출문제만 제대로 풀면 몇등급정도 나올거라 예상하시나용
아 이제 봤습니다 (ㅈㅅ…)
3 정도만 넘어도 무난할 거 같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기출을 백프로 학습하면 1까지도 가능할 거 같지만 일반적으론 2정도만 돼도 ㅅㅌㅊ 같아요
수학이 너무너무 막막한 재수생인데 혹시 쪽지 드려도 될까요?
여기 댓으로 다셔도 되요 쪽지도 ㅇㅋ
한완수는 별로일까요?
쎈을 풀때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는데…
개념학습이 부족한걸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