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수메의 · 1053879 · 22/02/14 01:11 · MS 2021

  • xyo · 889268 · 22/02/14 01:11 · MS 2019

    꼬인 위치에 있는 두 직선이 이루는 각의 크기를 구할 때는 웬만하면 벡터를 쓰는 게 유리한 것 같습니다.

    (꼬인 위치에 있는 두 선분이 직육면체의 모서리나 대각선과 같이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이상 그렇습니다.)


    그리고 수능에서는 교과 외 풀이가 교과 내 풀이보다 많이 유리하게는 출제하지 않는 것 같긴 합니다.


    그래서 얻은 결론은 "꼬인 위치에 있는 두 직선과 관련된 문제는 안 나올 것 같다. 나오더라도 쉽게 나올 것 같다."입니다.


    조금 아쉽네요.

  • Oat · 1125551 · 22/02/14 01:11 · MS 2022

  • 야망펭귄 · 1001497 · 22/02/14 01:11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RUSILLA · 1128872 · 22/02/14 01:12 · MS 2022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문디컬 · 1090237 · 22/02/14 01:15 · MS 2021

    형님 혹시 올해 수능 공간도형 풀이는 어디에 올리셨을까요? 기출의 파급효과 사면 있으려나

  • xyo · 889268 · 22/02/14 01:18 · MS 2019

    제가 아직 22수능 기하 풀이는 올린 적이 없어요. 원서 시즌 끝날 때쯤 되면 올리려고 계획했었습니다.
    기출의 파급효과에 22수능 주요 문항 해설은 다 있긴 할 거예요.

    다음 기하 학습글 주제를 22수능 기하 풀이로 할까요?

  • 문디컬 · 1090237 · 22/02/14 01:19 · MS 2021

    너무 좋죠 형님..

    아까 좌표 풀이 너무 잘 봤는데 22수능 기하 풀이도 교과외 풀이 넣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같은 ㅂㅅ들은 도형 진짜 못해서

  • xyo · 889268 · 22/02/14 01:30 · MS 2019

    30번 교과 외 해설 써두길 잘했네요
    준비해서 곧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