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개꿀보직 칼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4692681
진짜 장난안치고 내가 느끼기에 꿀보직 추천해줌
근데 내가 포병이라 포병기준임
보병 vs 포병
보병은 길고 가늘게 힘듬
포병은 짧고 굵게 힘듬
보병은 자잘한 훈련이 많고 행군도 많다함
포병은 행군 거의x 대신 가끔마다 큰훈련이 있음
꿀 포인트 5점 만점
포병 중에서
FDC 꿀꿀꿀꿀
사격지휘라고 FDC라는 보직이 있음 이게 ㄹㅇ 숨은 꿀
근데 조금 어려움 포탄 쏠 좌표 계산하고 하는건데 배우면 쉬움 고졸,중졸도 하는거라
야외근무 없고 몸쓰는일 거의 안함
관심있으면 ㄱ
그냥 상전임
포병 통신 꿀꿀
내가한거고 사람마다 다른데 나름 꿀 근데 선깔때 땅까고 곡괭이질하고 끊어진선 연결하고 엄청나게 바쁨
근데 미리 준비하는 보직이라 한번 선깔고 바쁘고나면 나중에 크게 할게 없음 나름 꿀 근데 힘든데가면 작업 개많이해서 빡세짐
중인계급 될듯
참고로 통신에 부조리 있었는데 전화선 피복 까고 애 목에 감은 다음 벨 울리면 감전됨
그거 목줄 하고 애 끌고 다니면서 피카츄 라고 선임이 애들 불러서 막 시켰는데 내가 분대장 빠르게 달고 끊어버린 기억남
155mm 견인 포병 헬헬헬헬
걍 가지마라 허리터지고 다리터지고 장애인된 애들 개많음

이건데 8톤인가 그런데 견인포임
차로 견인하는건데 저걸 차에 걸기 위해서 저 포를 사람이 다리접고 들어서 걸어야함
허리 다뿌사진다
사실상 백정, 노예계급
자주포는 탱크 같은거라 그래도 ㄱㅊ
견인포걸리면 우리모두 바지에 오줌싸고 그린캠프로 가도록하자
취사병 헬
이건 사바사인데 취사병은 휴가를 오지게줌
그래서 좋아하는 사람은 개좋아함 짬먹으면 힘들지도 않다는것같음
근데 새벽 4시 기상해서 빠르게 밥만들어야하고 저녁에도 못쉬고 밥만듬 갠적으론 꿀 같긴한데 그래도 힘든게 사실
운전병 꿀
갠적으로 뭘 할지 모르겠으면 운전병 추천
메디컬처럼 하방이 보장됨
ㄹㅇ 개좋게 걸리면 엠뷸 운전병 뜨면 걍 하루종일 수능공부 하는거
헬뜨면 여기 포병 운전병 뜨는데 그래도 ㄱㅊ음 포끌고 나가거나 하는데 잘빠지면 부식트럭 운전할수도있고 힘든건 딱히없음
관측병 꿀꿀
관측병 이전글에 조금 적었는데 관측 임무 수행하기 위해 일정인원 GP로 파견보냄
GP내부 수색 중대에서 같이 임무수행 하는데 다행히 수색중대 애들처럼 밖에 나가서 수색임무 하는건 없어서 지뢰밟거나 다리잘리거나 할 위험은 크게 없음
관측임무 수행하면서 열화상 카메라로 북한군 보면서 동태파악 함
근데 북한군이랑 서로 gp에서 감시하기때문에 운 나쁘면 20년도 gp사격도발처럼 머리에 총맞을수도 있음
gp파견가면 매달 보상휴가 3일씩줌 개꿀
그리고 북한 이탈주민 귀순유도 성공하면 바로 헬기태워서 1달휴가 보내줌
행정병 꿀꿀꿀꿀꿀
걍 겉으로 보기엔 꿀 5개 같은데 그래도 욕 많이 들음
근데 그렇다 쳐도 얘내들 하는 꼴 보면 욕나옴 일과 시간에 숨어서 티비보고 자더라
참고로 우리부대는 신병이 포병 걸렸을때 바지에 오줌싸고 거품물면 행정병 보내줬었음
뭐가 되든 본부나 약간 상급부대 갈수록 이득
추가로 공군
여긴 꿀단지라함
간부도 자기동기 공군갔는데 개꿀빤다고 부러워하더라
엥간하면 공군가는거 추천
다른 것들도 들은거 많으니까 궁금한거 있으면 질문 받아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집피 아이피 밴 먹었는데 0 0
뭐지? 산화 당한줄 알고 다른걸로 오니 멀쩡하네
-
닉스레버 1부기 2주컷 1 0
삼전 곧 딴다 닉스가
-
6모 수학 80(미적)입니다. 수학을 자이, 수분감, 기생집으로 수1,2...
-
수특 기원본질주의 풀어보신분 2 0
저 이거 지문자체가 이해안되는데 ㄱㅊ..? 유래한 접합자 뭐라뭐라 나오는건데..
-
센츄 성적표 유효기간 1년인가 6 0
9모때 에피 안되고 만약 센츄까지도 못미치면 고3 10모 들고가서 다시 센츄라도 따야지
-
뭐야 장 멀쩡하네? 12 0
개박살날거 각오하고 들어왔는데
-
국어 어캐 올려야 하냐 1 0
문학 깡패좀 되고 싶음….
-
6평 성적표 어케 받는거지 2 0
학교가서봣는데
-
6모 학원 응시생 성적표 0 0
학원 방문하면 주죠??
-
카와이다케쟈다메데스까 0 0
-
버스 옆에 존예녀 앉았었음 3 0
ㅈㄴ 떨리더라 후
-
규원가 개빡세네 0 0
어려버라
-
에피 센츄 부럽다 1 0
눈알 달고 기만하고 싶다
-
다음 심사가 언제더라 1 0
1달만 참을게 응
-
이즈리얼을
-
유대종 커리 ㅊㅊ 0 0
반수생이라 시간이 없어요 ㅠㅠ 국어는 항상 2등급 나옵니다.. 인셉션은 끝냈고 이제...
-
반도체만 샀으면 쉬운건데 아 국장 어렵네 저점매수 한답시고
-
드릴 들어도됨? 0 0
드릴 풀어보는게 인생 목표인데 일단 혼자서 푸는건 어려울거같고 해설듣고 풀이방법...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공식 학생홍보대사 세랑(SERANG) 6월 오프라인 정기투어 신청 안내 2 0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공식 학생홍보대사 세랑입니다 ? 다가오는 6월...
-
6모 성적통지 언제함? 1 0
ㅈㄱㄴ
-
9모 제2외 신청해야하나 2 0
흠 그보다 러셀 빨리왔다 생각했는데 50번대네 ㅠ
-
센츄해린 11 2
심사 결과 떴네요 히
-
제220차 에피/센츄리온 심사 결과 (26년 5월) 4 4
본 제220차 심사는 2026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된 신청에 대한...
-
센츄 떴냐? 2 0
어흐
-
으하하 센츄다 2 0
근데 게시글 왜안올라오지
-
연논 과학논술 0 0
22개정인가요? 15개정인가요? 과학논술 통합과학 범위로 나온다고 하는데, 15개정...
-
6모 성적인증 7 0
에피는글름 우리학교 얼마나좆반이냐면 국어100이없음
-
작년 수능 지구 과학 3등급이었고 노베수준까지는 아닙니다. 시대인재 크로녹스...
-
어떻게 선택이 화장연미장연사꿀통 17 1
헉
-
굿모릅 0 0
굿모닝 오르비 줄여서 굿모릅
-
스카도착 1 0
-
영어 문법 3 0
제가 사관학교를 지망해서 영어 문법 문제를 꼭 맞추어야 하는데 문법 어케 공부하는게...
-
비틀즈 레어가 사고싶군아. 0 0
삼십만덕만 줘
-
나 여름감기 걸린 드ㅛ 0 0
아아..
-
아이디어 이제 시작하는데 0 0
공통 확통 아이디어+기생집 조합으루 이제 시작했어요.. 7월 안으루 완강은 힘들까요? 혀녀기에요
-
D-150 치타는 달린다 2 0
늦었나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수학과탐실수 줄이려면 0 0
내가 수학 풀때 식 좀 많아지면 중구난방하게 푸는데 좀 정렬해서 푸는게 도움이...
-
종강마려워 0 1
난 왜 아직도 발표 연습을 하고 있는가
-
과 외 가 는 길 ~ 2 0
비가 추적추적 추적 60분 ㅋㄷ
-
입대 D - day 4 5
수능볼 때보다 더 떨린다 진짜로 아
-
아 언매런 할까 8 1
고민중임
-
씻어야하는데 0 0
왜 난 직접가서 신청해야하지
-
버스 진짜 미친듯이 미어터져서 발 딛을 곳도 없는데 지 가방 무겁다고 땅바닥에...
-
올해 새로 출간되는 수악책들은 1 3
미적없이 내는 게 뭔가뭔가임
-
이번 수능 확통 표점 4 0
미적이랑 몇 점 차이날까
-
윤옥에인 0 0
ㅇㅇ
-
6모 국어 4등급 학습 방향 5 0
이번 6모에서 국어 4등급 나온 재수생임요.. 앞으로 어떻게 넘나 막막 4등급도...
-
D-150 시작 0 1
-
하루하루 조금씩 나아질 거야 0 3
그대가 지켜보니 힘을 내야지 행복해져야지
7 ㅐ추
그 시,대에 저런게 있었나?
그시대라니 지금도 씀
‘조조’
아 나도 공군 가고싶다
무조건 공군
공병 운전병이면 운전+노가다 사실인가요?
걍 노가다꾼이라함 걍 바지에 오줌싸고 그린캠프ㄱ
공군을 가겠읍니다
요즘도 저런 견인포를 써요?? 트럭에 실어서 쏠 줄 알았는뎅

나도 그런줄 알았지견인포는 미쳤네 그냥 ㄷㄷ
보상도 안나오지 않나
보상 x 치료도 제대로 안시켜줌 인력 없다고 의가사 개많이했음
21세기 맞나..
걍 그린캠프ㄱ 근데 ㄹㅇ 견인포 하고싶다고 본부 행정병이었는데 우리 포병으로 온 친구 두놈도 있긴함
의무병은 어느정도임?
꿀500배
공군도 헌급병인가? 그건헬이라던데
견인포 오킹유튜브에서 들었는데 진짜 사람이할게아니던데ㅋㅋㅋ

에바임그린캠프 어케감
자살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거나 힘들다고 이야기 또는 정신병 코스프레
ㄱㅅ
행진간에 군가를 제창한다 군가는 육군가 하나둘셋넷
헌병이었는데 하루4시간티비보면 근무끝났음 일병부터
공군ㅇㅇ
와 저도 포병이었는데 공감가는거 개많음 ㅋㅋㅋㅋ
그냥 포병은 거르자
이거 보고 해군 가기로 결정했다.
수방사는 꿀인가요?
사바사
오히려 수방사가 빡셀겁니다. FM훈련으로 유명하다고 들었어요
그럼 도대체 우디가 꿀인가요..강원도쪽 신교대 입대 예정인데 9월에 없어진다고 하더라구요 부대 자체가ㅠ
강원도쪽에 없어지는 부대면 27사인가요?
딱 말씀드리면 꿀부대가 딱 어디어디에 있다라고는 알기가 참 어려워요.
그래도 꿀 찾을 확률을 높일려면 꿀보직으로 지원하시고 자대배치때 하늘에 맡기는 수 밖에..
넵 맞습니다..그냥 면접보고 선발해가는 데 가는 게 나으려나요..군생활 힘든 편이라던데..
아무리 위치가 골짜기던 도시던 그안에서의 부대 분위기, 중대 분위기, 인간관계가 제일 중요해요.
그냥 운빨이련가요..하 착잡하네요
예.. 정말 운에 맡겨야 돼요. 제가 강원도 인제에서 근무했는데 첨엔 폭언 일삼는 사수때문에 정말 힘들었는데 그 사람 전역하고 사무실 분위기 많이 달라져서 되게 재밌어졌어요. 일병땐 보직 잘못선택했나 후회 엄청했는데 결국 악마가 나가고 나서 사무실 분위도 바뀌고 만족도 엄청 올라갔었습니다.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니 너무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
본인 공군 사령관 1호차 + 엠뷸 운전병까지 다 해봤음
예하부대 많은 사령부라 운전할 일이 좀 많았어서 힘들긴 했는데 사령관님이 너무 좋은 사람이라서 만족스러웠음
엠뷸 운전병은 ㄹㅇ 적폐였음 특기상 못가는 자리였는데 1호차 하번대우+짬으로 밀어 붙여서 갔음 항의대대 크기가 군의관 6~7명 정도되는 좀 큰 곳이었고 시설도 되게 좋았는데 2인실 혼자 썼음 안에 화장실 샤워실도 있는 격리병실이어서 진짜 너무 행복했음.. 공군 운전병 장점은 육군과 다르게 자가용 몰 일이 대부분이고(버스도 많음) 밖에 나갈 일이 많아서 운전실력 늘리기 좋음 또 코로나 시국에는 휴가제한 있어도 근무 때문에 밖에 나가니까 바람 쐴 일 있어서 덜 답답할듯
본인 현직 자주포대 운전병임
여기 기준으로
1티어
의무병 / 1,2호차 , 버스, 앰뷸 ,부식등 고정배차 운전병 / cp병 / 예초병 (근무 열외 , 일부는 작업도 열외 , 훈련때 개꿀빪 , 휴가도 많이 받음)
1.5티어
취사병 / fdc / ~계원들 (근무는 있는데 일과가 꿀, 취사병은 일찍일어나는거 빼고 걍 개꿀통)
2티어
통신병 (무전근무 있음, 막사 내부 노가다꾼임, 가끔 아무것도 안할만큼 한가할때 있음)
3티어
배차없는 운전병 / 포수 (cctv 탄약고 위병소 불침번 당직 모든 근무 투입 + 작업 매일 끌려감)
4티어
자주포 정비병 ( 얘네 매일 일과 늦게 끝나고 생활관 들어오면 기름찌든내 오짐 걍 불쌍 다치기도 자주 대침)
의무병이 1티어인 세상 ㄷㄷ
의무대기로 모든걸 쨀수 있음 + 처부장이 대위 군의관이라 아무도 못건듦 ㄹㅇ
응 나 군단유해발굴병 산타는거빼면 개꿀이야~
ㅅㅂ 견인포인데 8톤? 이게 '견인'포가 맞는겁니까 휴먼.....
본문내용이 대체로 맞아 들어가지만 부바부로 근무환경이 안 좋은 부대가면 꿀보직도 위병소서고 영상감시 등 이상한거 개많이들어감
경작서 짜는 간부가 정신이 이상하면 보직상관없이 다 처넣음.. 로테도 개같고
역시 상근이 최고야...
군의관은 꿀 몇임?
꿀꿀 아니다 꿀 500배
취사는 쉬는 날이 없다는게 존나 큰 단점같음
의경은 꿀임?
의경은 들은거 없음 그래도 사회라서 ㄱㅊ다는듯? 대신 가능하면 의무소방ㄱㄱ 사촌형 소방관인데 의무소방 개꿀이라함
군필 입장에선 운전병 행정병 꿀이라는건 잘 모르겠고 의무병이 ㄹㅇ 꿀임
ㄹㅇ 규모가 작은 부대에서 행정병은 그냥 일반 보병..훈련할 것 다하고 작업도 나가고 그냥 개별로
ㅋㅋㄹㅇ 행정병 꿀이라는 사람들은 행정병이 컴 앞에만 있으면 되는 줄 아는 미필이었음
우리랑 다르네 우린 행보관 힘이 쎄서 행정병애들 딱 행정일만 시키고 생활관에서 자도 뭐라안함...
근데 욕먹는건 개불쌍하더라
의무병 하는거 없음 진짜 ㅋㅋ
훈련도 열외하고
사격지휘 커트라인 낮던데 지원할까..
사격지휘랑 운전병중에 어떤거 추천하심??
님 말 믿고 사격지휘병 추가모집했습니다…… ㅈㅂ 자대 잘 걸리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