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s0902 [1117422] · MS 2021 · 쪽지

2022-02-06 12:24:05
조회수 5,399

다담은 한국사 연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4509604








저는 한국사를 공부할 때는 흐름을 알고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한국사 공부를 할때면 항상 각 연도에 일어난 사건을 따로 정리하여 공부를 하였는데요 최근 선생님께서 '다담은 한국사 연표'를 추천해주셔서 이 책으로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저의 후기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다담은 한국사 연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책의 형태가 아닌 봉투 모의고사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EBS 봉투 모의고사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사이즈는 아닙니다.

내용물을 꺼내면 이렇게 시대별로 연표가 나눠져 있습니다

위의 연표가 일반 사이즈, 휴대용 축소판 이렇게 두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휴대용 축소판은 일반 사이즈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로 실제로 들고다니면서 공부하기 편했습니다.

연표를 보면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는 왕의 업적에 따라, 개항기부터 현재는 연도로 정리하여 암기하기 좀 더 편리했습니다. 특히 삼국시대는 고구려, 백제, 신라를 시기별로 묶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세 나라를 함께 공부할 수 있어 공부 시간면에서도 삼국시대 문제를 푸는 것에 있어서도 효율적이었습니다.


'다담은 한국사 연표'로 공부를 하면서 한국사를 좀 더 쉽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사 공부로 고민하시는 분들 '다담은 한국사 연표'로 공부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가격 9000원)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