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도전할계획인데 계획좀 봐주시고 조언좀 해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114311
(문과)
나이론 21살 (삼수)지만 처음으로 올해 공부했고 거의 8~9등급에서.. 올해 평균3등급쯤 나왔습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군대먼저 갈까했지만 교육과정도 바뀌고 나름 성적도 많이 올랐고
아예 백지상태였던 올해초와는 다르게 지금은 어떻게 해야할지 어느정도 감이잡히고
전과목 진도를 다 빼봤기떄문에 다시 공부하는데있어 올해와는 다를꺼같단 생각이들어서
재수(나이론 4수 ㅠㅠ)를 하게 됐습니다..
제가 아무것도 모르는상태에서 독학재수를 했기떄문에 너무 당연한것도
모르고 있는부분이 많을꺼같아서 제 올해 계획을토대로 이번에 계획을 세웠는데
한번 봐주시고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국어는 기출이 99프로다 라는 기본 신념을 토대로
올해와 마찬가지로 내년에도 마닳1권,2권 3회독씩 할 예정입니다
다만 올해 국어를 시계없이푼것도있지만 좀만 어렵게 나오니 시간이 너무 부족하더라구요
푼데까지는 다 맞았는데 시간이 너무없어서 이번엔 시간단축용으로 국어의기술을 읽어볼까하는데
어떤가요? 아무래도 선지가 무슨말을 하는건지 리딩스킬을 알려주는거같던데 시간단축과
점수향상에 도움이 되지않을까용?
그리고 ebs는 연계도움이 문학만 조금되고 별필요없다해서
전혀 안했는데 이번에 문법이 거의 배경지식을 묻는거 나왔잖아요
그거 ebs연계인가요? 맞다면 그런경우대비와 올해처럼 시간이 부족할것을 대비해서
연계를 할 계획인데 어떤가요? 사실 국어는 기출을 꽤 많이풀어서
다시 공부하면 시간이 충분한데 ebs챙기는것도 도움이 될꺼같기도 해서요
아님 비효율적인거같기도하고.. 여러분들 한번씩 풀긴 푸시나요 국어도?
수학은 현재 21번 30번은 손도 못대고
도형이나 그래프를 이용한 4점짜리 문제 2문제정도 틀려서 평균 4개정도틀려요
행렬합답형 수열빈칸형 상용로그 무한등비급수같이 거의 항상나오는 4점짜린 거의 맞추구요
수학은 진도는 다 나갔으니 별도 인강없이 숨마쿰라우데 읽으면서
수능기출플러스 3회정도 반복해서보고
연도별기출 문과 미통기 들어온이후 그러니 4개년기출이 되겠네요 3회정도 볼 계획인데 어떨까요?
수학 ebs도 체감연계율 0%에 수렴한다던데 그래도 한번쯤은 풀어보는게 좋지않나요?다른분들
아예 손도 안대시는지 궁금하네요..
다른과목은 1~2등급도 나온반면 영어는 거의 제 수준이 5등급정도 되는거같아요.
듣기는 고교영어듣기랑 수완실전편만 무한반복하면 충분히 커버되겠죠?
단어가 중요하니까 우선 단어책 하나 확실히 외우고.. 그다음이 구문이 중요한거맞죠?
구문은 올해는 12시간독해했었는데 그.. 천일문베이직 그거 3회정도 보면 충분할까요?
그다음 ebs 3회정도 반복하구 이코노미5개년문제집 몇번 반복해서 보려는데 어떤가요?
문법이 1문제맞죠? 문법 1문제는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영어 하위권이면 인강이 꼭 필요할까요? 올해 심우철꺼 듣긴했는데 .. 음
혹시 천일문이랑 ebs랑 기출반복과 인강은 ebs로 충분히 커버 가능할까요?
사탐은 연계 한번쯤 풀어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기출로 충분할까요?
올해 수특만 인강듣고 풀어보고 기출만 반복했고 사탐은 좀
자신있는 과목이라 1~2등급꾸준히 나와줬는데 올해수능은
2개씩 틀렸네요.. 올해 사탐이 어렵게 나온거 맞나요?
제2외국어는 서울대가 목표가 아닐지라도 혹시모를 사탐대체를 위해서
지금같이 시간이 충분하다면 해두는거 나쁘지않나요?
전과목이 고정1~2등급도 아닌 상황인데 제2외국어를 하는게 오히려 독일까요?
제2외국어는 올해 안해봐서 전혀 모르는데 이것두 수특수완연계인가요?
수특 수완만 보구 기출만 풀어도 충분할까요? 쉽게나온다곤 들었던거같은데..
글이 너무 긴데 단 한분만이라도 글 읽어주시고 조언해주신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꺼같습니다 ㅠㅠㅠ
그리고 백지로 독재하면서 시험시간이 몇분인지 국어가 몇문제인지
ebs교재가 머머있는지 아예 아무것도 몰랐는데
오르비님들이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올수능으로 원하는 대학은 못갈꺼같지만
그래도 많이 성장한거같네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의지능으로는재수는기본으로깔고가야할거같음
-
영어 반수 1 0
작수 높4였는데 뭘 해야할까요..
-
2학기까지해보고 2학기도좆망하면정시해야지 ......
-
사탐 반수 1 0
사문 생윤 개념 7월 중순까지 돌리면서 마더텅 끝내고 그 후에는 뭘 해야할까요
-
내신을버림청년 0 0
2-1은존재하지않아
-
국어 데일리로 풀기좋은거 ㅊㅊ 1 0
이비에스 연계된거 매일풀기 좋은 문학 독서 교재 추천받습니다
-
국어 반수 0 0
매일 2-3지문씩 풀고 토,일 중에 하루만 실모 풀까 하는데 어떤가요 기출부터...
-
문학 갈래복합 적정시간 0 0
문학에서 수필 딸려있는 갈래복합 세트 푸는데 평균적으로 9분~10분 걸리는데 더...
-
시발 9평 접수 한시간 대기함 0 1
사람많다ㅠㅠㅠ
-
예체능쪽 진로라서 정시준비하는 애들은 몇명 봣는데.. 근데 제가 알기로는 얘네들도내신챙ㅅ김
-
홍명보 민심 회복하는법 6 0
윤어게인 ,,,아니라 2012 어게인 2026 월드컵 4강 한일전에서 일본 2 대...
-
반수 수학 0 0
작수 확통 높3이었습니다 수학 안푼지 꽤 돼서 가물가물한데 기생집 아이디어를 할지...
-
평가원에 비해 사설모고 국어점수가 20점씩 내려가는데
-
우리 고교 전설의 정시파이터 1 0
SNUMED
-
서바 강사 추천 1 0
모의반기준 박종민 이동준 장재원 최지욱 등 엄청 많네
-
논리가 너무 말이 안 되는 것 같은데 너무 저퀄인데 내내 비언어적 표현의 중요성...
-
학교 역사상 정시파이터가 6 1
내가 거의 두번째 일듯 정시 준비하는 사람 중에서 내신을 안챙기는 사람이 나빼고...
-
일단 대학 인증해야하니 뱃지러부터 와봐
-
다운그레이드 업그레이드 1 2
본인 삼반수 시작한 외대인데 수시로 와서 정시판 잘은 모르겠는데 경희 국캠에서 우리...
-
나는 아르헨티나 사람이 맞는듯 0 0
남아공한테 져도 별 감흥이 없네
-
군대가서 할거 추천 11 1
곤뇽임
-
시간이 흐를수록 열기가 식음 1 0
수능도 00, 10 년대는 엄마들이 일찍나와서 어묵국물 나눠주고 쌍화탕도 주고 후배...
-
여름방학때부터 뉴런/스불 듣기 VS 그냥 N제풀기 0 0
꼭뉴런스불해야하나싶기도하고 그냥 N제실모 벅벅풀어야하나 싶기도 하고 흐음...
-
몽가 우울해지농 4 1
입대날짜가 나와선가 엉엉
-
국어 문만 팀 디코 개설 예정인데 희망자는 댓글로 0 1
특별한 목적은 딱히 없고 페이없이 문만 자체에 쾌감을 느끼는 분들 참여하시면...
-
유후후후후휴 발련타인~ 0 1
-
내적갈등을하고잇다는거임 1 0
나는과연정시가하고싶은게맞는걸까 그냥수시가싫으ㅓ서도피하는거같아서..
-
그래서 저희 32강 감 못감? 2 0
ㅈㄱㄴ
-
애초에2학년엔거의 ㅣ있지도않고 진로 때문에 하는 애들만 몇멸 잇음ㅁ 심지어 얘네도...
-
4일뒤에정시파이터가되는사람 2 0
-
ㄹㅇ 한번씩 이렇게 팔로우가 한명씩 느는게 걍 뭣때문에 느는건지 궁금해서 그럼 ㅇㅇ
-
ㅅㅂ
-
틀려도 괜찮아 정말괜찮아
-
허들링 너무 어려운데.. 0 0
재능의 벽이 느껴짐..
-
1~2주에 한명씩 팔로우가 생기는데 ㄹㅇ 의문,,,
-
와 역대급 낮잠 4 0
-
홍명보말고 벤투였으면 1 0
남아공 멕시코 이겻음?
-
불씨점검 나왔어 6 2
무탈하네?
-
노트북 바꾸니까 4 1
깔 게 너무 많아! 으아아아아악
-
ㅈㄱㄴ
-
이제부터 댓글달면 7 2
전부다 좋아요 눌러야겟다
-
흠...
-
아 잘 잣다 4 1
이제 씻고 나가볼까
-
내가 ㄹㅇ 계속 맘에드는 글을 쓰는 쓰는것도아니고 걍 공부만하고있는데, 이렇게 가끔...
-
졸전끝에 비기는 수준도 아니고 이렇게까지 못하면 되냐고
-
언매 장지문에 나온 개념 9 1
자주 나오는거 있으면 이것까지 공부하는건 너무 비효율적일까요?
-
실모 한번 풀려면 2시간동안 집중해야함
-
그래보임
-
메인머임 4 3
뭐 의심 되는 사건 있었음? 글에는 증거 1도 없는데 왤케 관심을 많이 받뇨이
-
독일어의 잔재를 그대로 씀 사실 잔재라기에는 그게 원조인데 영미유학파의 용어쿠데타가...
국어의기술이 시간단축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지 않습니다. 걍 마닳 무한반복하세요
슈학 ebs는 전 한 일주일에 몰아서 쭉풀었네요 나오자마자 그정도로 빨리 떼버리세요
문법은 마이맥에 전형태쌤 강추 저 이거 추석때 날잡아서 하루만에 완강햇는데 이렇게 듣는것도 갠춘하고요
댓글 고맙습니다
국어의기술 시간단축효과말고
개념서로선 어떨까요?
전 그닥.. 1학년때 볼 책이라 생각해요
차라리 개념어가 정리된책을 보세요
예를들면 어떤책인지알수있을까요?
전 딱히 보진않았는데 권규호 개념어사전인가? 그거 안나빠보이더라구요 전 자이스토리 개념어완성 이랑 개념의 나비효과부분봤는데 그닥 추천하는책은 아니고요
그런데 개념어가 전 일단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걸 익히교 기출분석을 하세요
감사합니당!
혹시 국정보는 어떻게생각하세요?
국정보는 첨들어봤네요
저는 위에 분과는 좀 달리, 국어의 기술이 지금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올해 재수할 때 초반에 2회독 하면서 주요 내용 다른데 적어놓고 활용해서 국어에서 시간 많이 남겼어요
감사합니다 국어의기술 비1 비2두권맞나용?
네. 다른 분들 말씀처럼 필요없다면 필요 없긴 해요..ㅎ
국어의 기술이 평가원 문제 중심으로 스킬을 알려준다고 하지만 실제로 기출을 풀면서 느끼는 거와는 조금 다르거든요(제가 느낀거지만..)
기출 풀 때 회독 수 늘리면서 어떤 선지는 정답일 확률이 높다 같은 것을 느끼는 것도 중요한 거 같아요
국어는 국어의기술 볼 필요는 없고 마닳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수능 한달전부턴 년도별로 되있는 문제집 하나 하셔서 하루에 한회차씩 분석하시구요. ebs은 문학작품 정리용으로만 쓰시고 문법은 인강으로 개념정리해두는게 좋습니다.
수학같은경우도 기본은 기출이니까 개념+기출 계속 돌리세요. 기출 너무많이봐서 풀게없을때 실모랑 ebs풀어보시구요
영어는 일단 듣기+단어먼저 확실히 잡으세요. 단어만 확실히해두면 천일문이든 심우철이든 아무거나 구문공부하시면 됩니다. 어법은 관계대명사나 분사 이런 용어같은거 모르는거 아니시면 자이스토리같은 기출문제집(어법만 모아놓은거)사셔서 계속 풀어보세요. 어법의 기본은 해석일뿐더러 기출에서 돌고도는 경향이 있거든요
사탐은 빠르게 개념 다시 볼 수 있다면 다시한번 보시고 기출+ebs무한반복하세요.
정말고맙습니다
국어의기술 시간단축힘듭니다 차라리 마닳한번더보시는게 그리구 국어ebs는 보지않는걸 추천 연계잘느껴지지도않아요. 나중에 9월쯤 마닳저자분이 플러스알파닷이라고 올려주는데 그걸로충분해요
그리구 사탐은 필수적으로 연계교재 푸셔야되요 요새불사탐이고킬러가 대다수가 사탐은 연계교재라
완전고맙습니다
저 예전에 다른분들이 사회는 쉽고
연계율적다고 보지말라고그랬는데
갑자기 9월부터 불이였고 연계됬자나여
혹시 국어도 같은이유로
연계를 챙겨야할수도있지않을까요?
변수가 불안해서..
불안하시면 문제는풀지마시구 지문만보세요 사탐이랑 국어가다른건 국어는 연계되도 어차피 문제풀때읽으면 상관이없지만 사탐은 지식자체를 알고잇느냐를 묻기때문에 연계가더 중요해요
아~그러네요
그럼 플러스알파닷만해야겠네요
답변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