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비 수능 알짜 비법 1탄 (듣기이야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964516
2015 대비 수능 알짜 비법 1탄 (듣기이야기).hwp
2015 대비 수능 알짜 비법 1탄
- 듣기 하면서 독해 문제 8개 풀기 비법 -
[듣기 4개 철칙]
1. 절대 듣기를 대충 듣지 마라! 보기를 먼저 읽고, 핵심 단어에 동그라미 치고, 들을 내용을 예측하라.
2. ‘띵동’ 하면 무조건, 무조건 듣기 지문으로 돌아와라!
아쉽다고 좀 더 독해 보다가, 듣기 첫 부분 놓쳐서 ‘멘붕’ 시작하자마자 온다.
3. 간단한 노트 테이킹을 해라! 특히 숫자 계산, 내용 일치는 핵심 부분을 적어 둬야 한다.
아니면 혼자 소설 쓰게 된다.
4. 답 나왔다고 곧바로 독해로 가지 마라! 끝부분에 수험생의 뒷통수를 치는 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 놓치면 ‘그분’ 오신다.
위 4가지 포인트를 철저히 지키고, 아래 방식을 쓰자. 넘기는 시간을 줄이고, 듣기와 독해 같이보기!
수능 날. 잼있는 일이 있을것입니다!
Big John
색시한 수능시리즈
(영문법, 실전기출, 듄변형, 파이널 104[전자책], 종합편[전자책, 변형 파트1 280제 모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다 똑같이 말하는구나 0 0
대학침구들은 찐친이 되려면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고 고딩 때와 다르게
-
한국인은 냄비 기질이 심하긴함 1 0
벤투도 뒤지게 까였던거 생각하면 ㅋㅋ 띵보는 재평가 되려나 흠
-
카페에서 시험공부 중 0 1
애미 시발 존나 하기 싫네
-
김현우 서바시즌 합류 0 0
6모 84 ( 22 28 29 30틀 30계산실수) 인데 따라갈 수 있을까요 3모...
-
작년 수학 강K 다 풀었는데 3 0
3회 70점대랑 84점 하나 빼면 그래도 다 85점 이상이네
-
와ㅆㅂ쉬는시간인줄알고양치하고옴 4 0
입이찝찝한데 쉬는시간 5분남은줄알고 ㅃㄹ갓다왓은데 쉬능시ㅏ간이아니엇네 썩발 나진짜 개빌런이네
-
남의 군생활 너무 빠른데 0 1
일주일전에 간거같은데 벌써 자대배치라네 시간이 너무노무 빠르노
-
운동 재밌어 하는 사람 5 0
세상에서 제일 신기함 나름 예전에 종류별로 해봤는데(필라테스, 로잉, 스피닝 등)...
-
12특이 싫다 4 0
나 흙스저라 배아프니까 12특으로 가놓고 자랑좀 하지말았으면
-
어디 토너먼트에 이딴 팀이 쳐 끼려고 하는거임
-
근데이러면 축구 0 0
본선 못갈확률이 더 높네 아 독재 조용해서 좋았는데 샤갈
-
작년에 30점나왔는데 이번에ㅜ 또풀어도 47점이네.. 이딴거 올해 수능에 다시...
-
강준호버리고 김강민갈까 0 0
끌리노
-
이해원N제 vs 설맞이 11 0
뭐사지
-
히히 집중안돼 7 2
히히…
-
그 사이로 널 꺼내둬 잠시도 가만히 못 있는 나를 보고 말해 무사시가 또
-
아 문항공모 떨어진거 수정해서 다른데에 낼려고하는데 언제 결과나오나요 1 0
아이디어도 안떠오른다.
-
내일부터 산책이라도 나가야겠음 13 1
나름 요새 오르비 줄이고 있는데도 쉬는 시간에 할 게 오르비 밖에 없는 레전드...
-
확통러입니다 대성 김범준 스블 수2는 거의 다 들었고 수1은 들을지 말지...
-
정시질문 1 0
작수 수학 생명만 챙겨서 높2 3 이었고 올해 6모 공부 안하고 쳐서 4334에...
-
국어 사설 컨 추천 좀 1 0
김동욱 일취월장하고 있고 학원에서 한수컨텐츠 줘서 그 정도만 하고 있는데 한수 좀...
-
집독하시는분들 6 0
순공 보통 몇시간 나오시나용??
-
운동하기 전 마음의 준비 4 1
하는 중...
-
홍명보만의 문제라고 몰아가고 있네 퍼거슨 와도 남아공이랑 좋은승부하는 라인업인데
-
국밥한그릇하였습니다 3 1
예아 대한민국 화이팅
-
진짜 건강이 ㅈ되긴 햇나봄 4 0
생리 예정일보다 10일 빨리터져서 중간에 씻으러옴 하…………………. 저번주에 4일...
-
실모 진짜 존나 비싸네 2 0
음...
-
그럼 운동이나 취미가 4 0
제일 찐친들 ㅅ사귀기 쉽겠네요 근데 종교는 뭐 하는 곳인가여
-
저녁 시간에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 여긴 도태학식들과 유사n수들이 점령한다
-
근데 기하만 넣어놨음 0 0
내가 기하거든 ㅋㅋ
-
마지막 수능 다시 준비 1 0
23수능 확통 2등급 턱걸이였는데 지금부터 다시 준비하면 1등급 불가능이죠?
-
님들 2 0
근데 대학교에는 어떤 동아리가 있나요 카테고리 별로 나누면
-
언어 4개 틀렸네... 3 0
대책을 강구해야..
-
님들 계좌로 거래하면 안좋은거임?? 12 2
방금 관독 등록상담하고 결제하려고 갔는데 결제시스템때문에 6월말이라서 자리랑...
-
(진짜모름)
-
내가 아직 검수를 못해봐서 그런데 논리적인 문제는 없는지, 단순 정보 나열식은...
-
체력이0이다 1 0
오늘은 약속만 다녀와서 운동하고 바로 수면해야지
-
지금 일어남ㅋㅋ
-
가재맨화이팅 0 1
넵
-
나르샤 풀커리로 8 0
50점 쟁취
-
갑자기 ㅈㄴ 웃긴거 생각남 2 0
아주 옛날에 누가 여기 네일팁 추천받는다는 글을 썼었음 오뿌이들이 퍽이나 잘 알겠다
-
나 지금 닷새째 안씻었는데 5 0
결혼식장 갈거면 씻어야함?
-
큰일이야 1 0
엄마가 애교 좀 줄이래... 난 엄마한테 애교 부리는 게 삶의 낙인데...
-
현역으로 0 0
침대 합격함
-
마더텅은 어떻게 유명해진거지 5 0
최초의 기출문제집 이런건가.? 해설도 개구리고 종이 질감도 별론데
-
잇올자리이거뿐인가 6 0
이건뭐거읭옆사람이랑손잡겟는데; 독서실형도업는거같은데 자리를 거 너무 따박따박 붙여놓은거아니냐ㅠㅠ
-
머릿속에서 먹는게 떠올라서ㅓ 공부에방해가댐
-
교육청 기출제본 어디서 하나요 0 0
A4지같이 미끌거리지 않고 사각거리는 질감 선호해서 교육청 기출은 따로 제본하고...
-
공짜인데 퀄도 좋고 해설강의도 유튜브에 4~5개씩 있음 짜치는 문제도 있지만 사설은 더 심한데 뭐
-
양평과 강릉 사이에 있는 제주도보다 더큰 영토 도시라네요
어맛 ㅋㅋㅋㅋ 개꿀ㅋㅋㅋㅋ
봉투 실모하시면서 연습해서 8문제. 시간 좀 벌어보세요^^
어떻게 보면 참 쉬운건데 저런걸 생각을 못하네요
항상 종이넘기기 굉장히 번거로웠는데
감사합니당
네.. 작지만 큰 차이를 내는 방법입니다.
넘기면서 소리며, 시간이며, 놓치는 것들을 챙기셔요^^
꿀팁이네요..!
많이 달콤하니 많이 드셔도 됩니다^^
'잼있는일' ㅋ?
네 잼있는 일^^
Q. 제목 문제를 요즘 틀립니다. 코드가 있는지요?
A. 답변.
저는 애들에게
올해 제목을 상위권이 좀 어려워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요지와 주제는 아주 쉽게 찾는데..
제목을 틀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1. 요지 위주로 생각을 합니다.
즉, 부분을 본다는 말입니다.
2. 제목은 첫부분, 중간부분, 마지막부분을 다 포괄해야 합니다.
3. 우리는 당위성. 그래서 작가의 생각(요지) 은 뭐지를 생각하는데
제목은 이글의 첫, 중간, 끝의 내용을 포괄해야하는 것이 코드입니다.
4. 41번 문항또한 두개 혹은 하나의 긴 지문의 제목을 요구하는데요.
보통 2번째 문단의 요지를 제목으로 생각해서 선택지를 고르는데. 틀립니다.
왜냐.. 제목은 1번째 문단의 내용도 포함하는 내용이어야 하거든요.
5. 상귀원은 제목문제에서, 첫, 중간, 끝을 다 포함하는지 스스로 물어야 합니다.
big john
상귀원 -> 상위권 ㅎㅎㅎ
상위권의 귀한 요원의 줄임말
상귀원
1. 본인의 약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제포함)
http://orbi.kr/0004955754
2. 색시한 영문법 문제 올립니다. 마지막 점검해보세요.
http://orbi.kr/0004955779
3. 나의 영어약점 공략하기 정답 및 해설지 [자료]
http://orbi.kr/0004957233
감사합니다 빅좇님^^
이름 개명해주셨네요^^
ㅋㅋㅋ
빅존슨...
에 이어서 히트 되겠네요
2탄은 언제나오나요?ㅋㅋ
작년 모의고사에서 어려운것 8개씩 정리한 색시한 모의고사 자료도 올리려고합니다.
필요한 자료 2틀에 한번 꼴로 올리려고 합니다.
학습관련 질문도 남겨주세요.
직언 해드리겠습니다.
색듄 4권 영문법 사서 도움 많이 받고 있어요.. 변형문제 퀄이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근데 종합편은 뭐죠 ~? 4권 다있는데 사야하는건가요..? 마지막 정리를 위해선 사는게 좋을까요..?
아 그리고 영어가 100 점 에서 2개 까지 좀 편차가 있는 편인데.. 지금 막판이라
ebs 를 달달 외우고 있는데 변형문제를 풀어도 순서와 삽입을 주구장창 틀리네요..
2학년 때 까지 순서와 삽입 문제 걱정 해본적이 한 번도 없이 편하게 풀었는데 3학년 되자마자.. 난이도가 올라간건지 감이 떨어진건지 너무 어렵네요.. ㅠㅠ
순서 문제 어떻게 정벅하죠..ㅠㅠ
2015년 변별의 중심. 순서문제.
"응집성(순서. 문장넣기. 관계없는문장고르기) 접근 방법 제안"
1. 주어진 글. a. b. c. 글의 첫. 끝을 집중하라
: 서로 맞물리는 톱니이다
2. 연결사(순접. 역접) 연결부사 also 등
: 순접은 삼각형. 역접은 역삼각형하라. 글의 이정표를 만들어라
3. 지시대명사(사람. 사물. 단수. 복수 등)는 앞에 나온 표현. 뒤에 나온다
4. a filter -> the filter -> no filter
: 관사는 약속이다.
감사합니다 ! 정말.. 요새 약간 멘탈 이런저런 이유로 흔들렸는데 내일부터 꽉 잡아야겠어요 ㅠㅠ!~~
늦은감이있지만.. 4번 무슨뜻이죠??화살표는 무엇을 의미하고요??
나오는 순서에요
부정관사. 정관사. 무관사^^
글순서유형에서 만약에 BAC 순서라면 글B에 관사 a 글A에 관사 the 글C에 no 나온다는뜻인가요 ㅠㅠ 허접이라 잘이해가... 예좀들어주세요!
저는 올해 변별을
1. 제목
2. 어법
3. 빈칸 1-2문
4. 순서.
라고 봅니다. 지금 최상위권들. 제목이랑 순서에서 좀 약점이 보이구요.
제목이랑 요지랑 다른데, 요지로 접근하셔서 좀 틀리구요.
순서는 내용으로만 푸셔서 틀립니다.
응집성이라는 약속을 읽어내셔야 해요.
그리고 저희 컨텐츠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은 자기를 알아주는 사라에게 목숨도 건다지요.
수능날. 잼있는 일이 많이 생길것입니다.
듄변형 4권 사셨으면, 종합편 안사셔도 됩니다.
4권에서 파트1 만 뽑고, 280문제 구성했습니다. ^^
혹시 색시한 변형 안하신분이나, 한권 하신분들을 위해 전자책으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파이널은 서비스로. 만들어 드렸습니다. 편집비만 넣었습니다. 가치는 절대 2900 아닙니다. 저희 신뢰에 대한 보은입니다.
전 완성과 파이널이 수능날 어떤 사고를 칠지 기대중입니다.
빈칸 자꾸 틀리는데 그냥 계속 실모 풀면서 연습할까요? 기출은다푸럿습니다
문제 양치기는 실력을 늘리지 않습니다.
왜 틀렸는지 봐주세요.
제가 단언컨데.
글의 논리를 못 찾아서입니다.
근거는 보통 3개를 줍니다.
그중 보통 1-2개로 풀이를 합니다.
그냥 찍기도 하구요.
그 근거
1. 첫번째 부분
2. 역접 뒷부분
3. 끝부분입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의도어'가 있고, 연결에 '순접, 역접'이 있습니다.
논리(글흐름)를 채워가는지 스스로에게 물으시고, 그런 훈련을 해주세요.
틀린 문제가 가장 좋은 스승입니다.
그것을 보면서 나는 어떤 근거를 놓쳤는지 찾아보세요.
[문제풀고, - 답 채점하고 - 답지의 해석보고, - 간단 해설 본거는 ... ]
효율적인 공부아닙니다.
[문제풀때, 근거찾기 전략 쓰고]
[틀린문제의 근거를 논리적으로 찾고]
[내가 놓친 부분을 빨간색으로 체크하고]
[왜 놓쳤는지. 무엇을 더 봐야하는지를 문제지에 혹은 본인의 오답지에 적으세요]
[본인의 약점을 분석하고, 채우는과정] 을 통해 다 쏟아내기시를 기원합닌다.
종이접기맨날쓰던방법 진짜굿 ㅋㅋ
같이 나눌 좋은 방법 나눠주세요.^^
저는 듣기할땐 듣기만하는데.. 독해하면서 듣기 번갈아 하면 정신없어서
네 그러시면 편히 들으셔도되요^^
본인이 취하시면 되요♡
질문이요!
1. 순서맞추기문제랑 문장삽입이 약해요.. 글의 논리성을 따져야지. 하다가도 시간에 쫓겨풀다보면 문장삽입은 이문장을 여기 넣어도 맞는 것 같고 저기 넣어도 맞는 것 같고... 순서맞추기는 bac bca 다 맞는 것 같고.... 이건 글의 지시어 정관사 연결사 이런걸로 풀어야 하는건가요..?
2. 어려운 구문이나 단어는 ebs로도 충분할까요?
3. 문법문제는 처음부터 다읽는게 좋나요 아니면 풀어야하는 문장만 읽는게 좋나요?
4. 한동안 영어를 멀리했더니 문장이 눈에 잘 안보여요.. 문장을 볼때 정확히 구문분석을 하고 넘어가는 연습을 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단어를 많이 외우고 대충 의미파악하고 넘어가는 연습을 하는게 나을까요?...
"응집성(순서. 문장넣기. 관계없는문장고르기) 접근 방법 제안"
1. 주어진 글. a. b. c. 글의 첫. 끝을 집중하라
: 서로 맞물리는 톱니이다
2. 연결사(순접. 역접) 연결부사 also 등
: 순접은 삼각형. 역접은 역삼각형하라. 글의 이정표를 만들어라
3. 지시대명사(사람. 사물. 단수. 복수 등)는 앞에 나온 표현. 뒤에 나온다
4. a filter -> the filter -> no filter
: 관사는 약속이다
2. 더 외울 여력이 되시면
꼭 꼭 어휘. 숙어 보세요.
상위권학습자들 만족해요
3. 문법두 첫문장 보시고. 대략 내용 보시구. 빠르게 보시다가
어법 묻는 문장은 속도를 줄이고. 천천히. 집중하시면서. 무엇을 묻는지. 포인트 체크하시면서 학습하세요
4. 글의 흐름을 타시는 읽기하세요
그러면서 문장 이해도 높이구요.
흐름이 젤 중요해요.
이런팁 좋음 ㅎㅎ
쓸부분 잘 쓰셔요.
봉투로 시간조절. 실수체크하시구요
?접는거보다 그냥 시험지 분리하는게 더 편한 거 같은데..
네^^
본인에게 맞는게 가장 좋은거에요
감사합니다 영어 듣기랑 독해 동시에 풀지말지 고민했는데, 쉬운 안내문 도표 이런거랑은 동시에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종이 왔다갔다 노!
접어서 한눈에 예스!
일치. 실용문. 킬!
제가 영어듣기에서 한 4개 정도 틀리구 거의 단어만 맞춰서 듣는수준인데... 남은시간에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다맞고싶습니다
듣기 스크립트의 표현 공부하셔야 합니다. 표현모르면 들어도 이해못해요.
그리고
음성파일 들으면서 따라말하기하면서 영어의 덩어리를 느끼시구요.
제가 개발한 고등학교 듣기 말하기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청크" 라고 검색해 같이 해보세요.
의미단위 인식에 감탄하실거에요.
고급3 http://m.site.naver.com/0avai
고급2 http://m.site.naver.com/0avag
고급1 http://m.site.naver.com/0abVu
[수능영어의 길 (Big]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http://band.naver.com/n/GMbVoxiB
From 정동완
제 밴드에 수능 관련 칼럼을 계속 올리고 있습니다.
완전꿀이예요ㅋㅋㅋㅋ제 방법보다 훨씬 나은듯
근데 반으로 접는거 시험시작전 시험지 나눠주고 omr마킹할때 접어도 되나요??
네^^ 문제지 파본 확인할때요
20일 남은 시점에서 기출과 실전모의고사에 대해서 질문 드려도 될까요??
제가 점수는 80중반에서 90턱걸이까지가는데 듣기보통 1~2개 틀리는가정하에..
시간도 항상 1~2분 남기고 시간 관리를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실전모의고사 여러군데에서 15회분 가량사서 지금 계속 시간 맞추려고 노력중인데.. 다른 과목과 달리 영어는 기출보다 ebs인가요?? 실모 15회는 너무 많은 것 같기도하고.. 저 중에 몇 회분을 빼고 기출을 넣어서 푸는게 괜찮나요?
수능 영어에서도 기출이 역시 핵심인가요? ebs가 있음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