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B 6번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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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② 고령화~~~수집할 자료는 동일한 관점의 것들로 제한한다.
'무엇과' 동일한 관점이라는 거죠....
전 <보기1 연설내용(=작문주제)>과 동일한 관점이라고 생각했는데......
몇번을 읽어도 이해가 안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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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곧내입니다 수시도 써야해서 의대를 몇개 알아봤는데 서울대는... 동문의 힘이...
논설문에 주장하려는 본인 관점을 말하는 것 같아요. 다른 관점들도 따져봐야하는데 아니어서 틀린듯.. 4번선지에서 비슷한 뉘앙스로 나와있네요.
왜 다른 관점도 따져봐야하는 거죠.......? "고령화 사회의 소외된 노인들에 대한 관심과 효문화의 회복 촉구"에 관한 글을 쓰려면 이 관점에 맞는 '동일한 관점'에 맞춰서, 즉 제한해서 자료를 수집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ㅠㅠ '선생님이 알려주신 유의사항'에도 "...관점은 명확하고 타당하게 설정하고,......"라고 써있기도 하구요....... ㅠㅠㅠㅠ제가 한국말을 이상하게 해석하고 있는 건가요 ㅠㅠㅠㅠㅠㅠ
음.. 논설문 쓸때에는 물론 자신의 관점을 명확하게 서술해야겠지만 선지에서는 자신의 관점을 수립하기 위해 '자료수집 단계'에서 수집하는 자료이기 때문에 동일한 관점의 것들만 제한하면 안되는 게 아닐까요. 그리고 다시 보니.. 아래 새벽에쓴일기님 말대로 작문 과제 자체가 같은 연설(같은 연설내용)을 듣고 다른 관점으로 논설문을 쓰는 거니까, 자신의 관점을 수립하려는 단계에서는 다양한 관점의 자료들을 수집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보기1 맨윗줄 보시면
작문 과제:수업 시간에 연설을 듣고, 같은 화제에 대하여 '다른 관점으로 논설문 쓰기'라고 나와있어요 이거 못보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