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Signature) [593393] · MS 2015 · 쪽지

2022-01-21 14:35:38
조회수 6,329

2023 TRIGGER (수능영어 어휘/구문컨텐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3267132

(2.2M) [2330]

Signature TRIGGER 2023 본문(final ver_).pdf

(348.3K) [676]

TRIGGER 앞표지-compressed.pdf

(347.4K) [513]

TRIGGER 뒷표지-compressed.pdf

(33.8K) [812]

TRIGGER 세네카-compressed.pdf


2023 SIGNATURE TRIGGER 


(수능영어 어휘/구문컨텐츠)



1.

반갑습니다. 올해도 추운 겨울날에 수능영어 공부를 위하여 TRIGGER를 들고 왔습니다. 



<TRIGGER 2023 실물 교재>


트리거는 오르비북스에서 매해 다운로드가 폭발하는 베스트 자료중 하나입니다. 학생들의 영어공부를 확실히 책임지기 위해서, 시그니처를 출판하고 있는 오르비 사이트에 매해 자료로써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 TRIGGER는 누적 다운로드수 9000에 가까울 정도로, 굉장한 많은사랑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그것보다 더 강력하게 준비해왔습니다!


TRIGGER 는 시중 그 어떤 구문 교재와 비교해보더라도 모자라지 않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해석은 트리거, 독해는 시그니처’라는 마음으로, 해석에 필요한 많은 부분을 추가/개편하였습니다.


올해 중점적으로 개정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TRIGGER 2023 실물 내지>



1. 단어장을 외워도 해결되지 않는 어휘를 집중적으로 클리닉 할 수 있는 ‘어휘’파트를 신설했습니다. 







여러분들이 단어장을 다들 열심히 들고 외우지만, 늘 수업을 하다보면 학생들이 자주 틀리는 어휘, 그리고 헷갈려하는 어휘들이 있습니다. 


단어장을 들고 외워야하는 단어의 ‘양적인’부분을 시중 단어장들이 책임져 준다면, 이 TRIGGER 속 어휘들은 단어의 ‘질적인’부분, 즉 세밀하게 구분하고, 혼동하지 않아야만 정확하게 해석을 할 수 있는 그런 어휘들을 담았습니다. 아마 이 어휘파트를 반복해서 확실히 암기하고 나면 독해를 하면서 어휘 때문에 혼란이 오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2. 구문파트는 기존 TRIGGER 교재에서 학습했던 구문보다 좀 더 풍부하고 부족한점을 보완하여 더욱 완벽하고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매해 트리거의 퀄리티는 아주 훌륭했지만, 그래도 아쉬웠던 오타와 조금 빈약했던 파트에 대한 보완을 하였습니다. 기존 트리거 내의 퀄리티있던 문장에 대한 학습이 그대로 가능하게 하면서도, 중간중간 최근 수능의 문장들도 반영하여 학생들이 아쉬움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특히, 수업 중 필기 내용등으로 대신했던 참고 내용들 (위에 사진에서는 해석이 중요한 자동사 등)의 내용정리 역시 중간중간 학습주제와 연관지어 기록해뒀기때문에 아주 만족하실 수 있을꺼라고 확신합니다! 




3. 어휘와 구문파트를 공부하고 난 다음, 실제 길이가 긴 구문이 담겨져있는 수능 기출문제 속에서 우리가 

익혔던 구문들을 매끄럽게 넘어가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수능 문제속의 문장 부분을 신설하였습니다. 


우리가 결국 구문을 공부하고 어휘를 공부하는 까닭은, 문제를 풀 때 사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즉 지문이 무엇을 말하고있는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실제 수능 기출중에 구문이 길어 학생들이 어려웠던 문장을 우리가 제대로 넘어갈 수 있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체크를 할 수 있는 수능 문제 속의 문장 부분을 실었습니다. (마지막 편집과정에서, 교재가 너무 방대해지는걸 우려해 프린트물로 제공하려고 합니다. 양해바랍니다.)


어느새 TRIGGER의 자료도 4년째입니다.

그동안 많은 실수와 실망도 있었지만, 많은 학생들의 호평과 극찬,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능영어는 시그니처만으로 온전히 해결될 수 있도록, 제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올해 3월에 출간될 시그니처 역시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올해는 정말 완벽하게 태어나게끔 하기 위해서 정말 많은 담금질을 하고 있습니다!



Ps2. 다운로드 팁을 드리자면, 만약 한권의 책으로 무선제본 하시고 싶으신 분은 파일 그대로 인쇄소에 맡기시면됩니다. 그렇지 않고 아이패드 등에 넣어보실 분들은 본문 pdf 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


실물 교재가 학원에서 배부한 후 좀 남으면 이벤트도 고려해보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