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프 ʕ•ᴥ•ʔ [753108]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22-01-15 22:38:09
조회수 3,048

고려대 관련 질문 받습니다 ^~^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3074206

저도 이제야 중고새내기 된 21학번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특히 특정 과 어떤가요 이건 진짜 잘 몰라요

그래서 모르는건 그냥 모르겠다고 하겠습니다 ㅜㅜ

근데 꿀팁은 많이 앎 ^~^


* FAQ

- 고려대 주변 맛집 리스트

1. 맛있고 양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가성비도 괜찮고 고대 느낌나고 위치도 좋고 밥약하기 좋은 곳 = 어흥식당(정후)

2. 진짜 그냥 평소에 가기 괜찮은 곳 = 야마토텐동(참살이)

3. 덥다 = 짱가네 돈냉면(참살이, 이공캠 앞)

4. 분식 땡긴다 = 고른햇살(개운사길)

5. 마라탕 땡긴다

(1) 나는 지금 정후 근처다 = 하오마라(정후)

(2) 나는 지금 정문 근처다 = 칠기마라탕(정문)

6. 분위기 좋은 곳 or 뻔후야 내가 쏜다! = 무르무르(교양관 옆 문), 더테이블(정문), 매스플레이트(개운사길)

* 더테이블은 뻔후한테 가격표를 보여주지 않아야 멋진 선배입니다

7. 나 지금 정후인데 걍 대충 맛있게 먹을만한거 없냐? 근데 어흥식당은 좀 거한 것 같다 = 용초수, 언니네반점(둘 다 중식)

8. 수제버거 땡긴다 = 영철버거(참살이길, 이공캠 앞)

9. 야 나 약간 한식인데 매콤한거 땡겨 = 끄트머리집 (참살이길)

10. 야 나 김치찌개 땡겨 = 양지설렁탕(고대병원 옆, 하나과학관 건너편)

11. 일식 뭐 괜찮은거 없냐 = 백소정(개운사길), 야마토카츠(옆살이길, 우신향병원 근처), 이세돈까스(정후)

12. 야 나 걍 간단하게 부리또같은거 먹고싶은뎅 = 밀플랜비(개운사길)

13. 커리 겁나 먹고싶다

(1) 근데 그냥 간단하게 먹고 싶어 = 베나레스(참살이길)

(2) 야 근데 진짜 인도사람이 한거 없냐? = 비나(참살이길? 옆살이길?에도 있고 정문앞에도 있음 둘다 맛있음)

14. 야 그 골목식당!! 거기 어디냐?

= 뚝닭, 해마루, 평범식당 (다 정문)

15. 찜닭 뭐 없나? = 치즈를 사랑한 찜닭(치사찜, 개운사길), 내가찜한닭(참살이길)

16. 고기 구울래? = 경성고기꾼(정문), 고품콩(참살이길)

17. 분위기 좋은 양식집 = 일곱평(정문), 마이셰프(옆살이길)

18. 야 나 초밥 먹고싶어 = 석이네(옆살이길 - 스벅 옆으로 들어가면 바로 나옴)

19. 야 뭐 후식 뭐 없냐?

(1) 시원하게 빙수 먹을래? = 정만빙수(개운사길), 카페브레송(정문)

(2) 스콘 먹을래? 분위기도 개쩔어 = 카페파인(정문)

(3) 정후에는 괜찮은 카페 없어? = 별채(정후)



- 학교 내에서 ~~과에 대한 인식 어떤가요?

서로 별로 관심 없습니다. 의대라고 하면 오.. 하는 정도

좀 특이한 과는 거기서는 뭐배우냐고 물어볼 수는 있음



- 저 새내기인데 미리 해두면 좋은게 있나요?

제발 그냥 노세요 ㅠㅠ

어문은 자기 전공 언어 EBS 미리 들어놓으면 도움은 된다는듯



- 어차피 반수(학고반수 등) 할 것 같은데 과단톡 안들어가도 되나요? or 저 그냥 혼자 다닐건데 과단톡 안들어가면 안되나요?

제가 신준위 회장인데 요즘 이것때문에 고민이 많음

그냥 들어가세요 어차피 공지 다 거기서 하고... 님들 적어도 어떻게 휴학을 때리는지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야하지 않을까요... 뻔선, 학생회장, 신준위 회장이 다 알려줄테니까 거기 제발 들어가 ㅜㅜ



- OO과 이중전공, 복수전공, 융합전공, 전과 빡셀까요?

지금까지 이런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여러분들이 가고 싶어하는 과를 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참 많더라구요

이제 이중, 전과 노리고 오는 사람들+코로나로 인한 학점 인플레 사라짐 등등으로 학점 챙기기 어려울거고, 이중 노리는 사람도 많아질테니 그냥 빡세다고 생각하시고 미리 해당 과에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졸업요건은 무엇인지 이런것들 과 홈페이지 가면 있으니까 그거 확인하시고 미리 계획 세우시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대는 복전과 이중전공이 별개의 제도인데 대부분 이중전공을 합니다. 복전은 빨라야 3학년 2학기에 신청이 가능하고 보통 4학년 1학기나 2학기때 신청해요 그래서 복전으로 검색하면 여러분들이 알고 싶은 정보를 못 얻을 가능성이 큼 검색하실거면 이중전공으로 검색하세요


전과는 2021년에 처음 시행됐는데 전과라는 제도 특성상 본인이 전과했다고 굳이 알리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 관련 정보가 잘 안나오네요..

+일부 학과는 이중전공을 선발하지 않습니다. 예시로 데이터과학과는 2023년까지 이중전공을 선발하지 않습니다. 그 이후에도 아직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참고로 22학번으로 들어가시면 2023년 1학기에 이중전공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2-2에 휴학을 하지 않았다는 가정 하에)



- 올해도 비대면일까요?

몰라요! 강의계획안을 지금 편법으로 볼 수 있는데 대면으로 체크된 강의들도 있고, 비대면으로 체크된 강의들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중간고사 전까지는 전면 비대면으로 가다가 중간 이후에는 대면으로 체크된 강의는 대면으로 전환할 것 같습니다! 근데 제 생각과 다르게 처음부터 대면일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언젠간 고대에서 공지하겠죠? 저희과 1학년 전필은 대면이더라구용



- N수생이 많나요?

과바과가 큽니다! 모 학과 21학번은 남자가 7명인데 94년생 한명, 99년생 3명, 00년생 1명, 01년생 1명, 02년생 1명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안그런 학과도 많을거구요! 근데 대부분 3수부터는 드뭅니다. 4수부터는 본인이 가장 나이가 많을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나이가 많은데 적응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아닙니다! 저도 과에서 제일 형인데 적응 잘 했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성격도 그렇고 생긴것도 그렇고 인싸가 될만한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학교에 자주 나가시고, 동기들이랑 자주 보고, 약속도 많이 잡고, 편하게 대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나이 많다고 배척당하지는 않습니다! 근데 26넘어가면 정말 힘들 수도 있긴 함



- 기숙사는 어떤가요?

정말 어쩔 수 없는 경우 아니면 비추합니다!!!! 안암역에서 10분 정도는 걸어야하고, 언덕 위에 있고, 냉장고 없고, 배달 안됩니다. 구긱은 공용 샤워실, 공용 화장실입니다. 근데 경치는 정말 좋고 그 기숙사만의 낭만이 있습니다. 최애 남자 동기가 기숙사 살아서 몇번 갔는데 갈때마다 와 나도 긱사 한번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편도 1시간 30분 이하, 환승 1회 이하면 그냥 통학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자취 ㄱㄱㄱ 보문역 오세용



- 뻔선이 뭔가요?

고려대 학번은 총 10자리로 구성됩니다! 학번이 1234567890이라고 치면
1234=입학년도, 5678=단과대, 학과 번호, 90=개인별 번호입니다.
뻔선은 제일 뒤 개인별 번호가 같은 한 학번 선배를 이야기합니다!
제 학번이 2021190099라고 치면 제 뻔선의 학번은 2020190099, 제 뻔뻔선의 학번은 2019190099, 제 뻔후의 학번은 2022190099가 되겠죠?
그리고 가끔 뻔후를 안받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입양갑니다! 입양받은 사람은 뻔후가 두명이 되는거에요!



틀린 정보 있으시면 수정해주시면 몹시 감사

좋아요 눌러주시면 제가 정말 좋아요... ㅎㅎ..

rare-RAEMIAN rare-LUSH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