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 질문받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837240
올해 본 논술 2개(현재까지는 합격률 50%. 곧 100% 예상. 둘 다 최저 X)
연논 예비 1번
한양의논 최초합
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837240
올해 본 논술 2개(현재까지는 합격률 50%. 곧 100% 예상. 둘 다 최저 X)
연논 예비 1번
한양의논 최초합
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9
논술 어케 붙음?

저도 못 해본 연논 최초합한 사람한테 제가 물어보고 싶네요! 어케 붙음?이건 너무 기만인데
논술 과외도 하실 생각인가요?
진지하게 고민 중입니다. 다만 그룹 수업으로 할까 생각 중.
논술은 시급 빡쎄서 최소 6만원 받으실 듯

후후 그룹이면 최소 6 잡아도 주 1회 3시간 3명이면 월 200이...수능끝난 직후 과외 어케잡아영
그냥 과외한다 하고 주변 지인들 중 수험생과 하는 경우도 있고 저는 오르비에서 많이 잡았어요. 쪽지든 옾챗이든 많이 들어오시더라고요.
칼럼러의 레벨은 다르구나
확통 안배웠는데 논술용으로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한 시발점 정도로 개념 잡고 기출 풀고... 이렇게 해야할까요
일단 기본 개념은 필요한데, 기본 개념 이후로는 정의 입각해서 케이스 효율적 분류를 하는 연습하는 게 좋습니다.
개념 강의 빨리 들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1지망인 연치논 붙어서 (수학 완벽히 씀) 한양의 안갔는데 인문조져도 붙나요?ㅋㅋ 연대도 과학 대충썼는데 붙긴함ㅋㅋ
와... 그저 씹갓
허수입니다
씹갓의 정석
모함의 정석
인문은 요지를 잡으면 다소 러프하게 써도 분량 맞추면 감점 크게 안 시키는 거 같아요. 이전에 한양의 논술로 들어갔던 분도 똑같은 말을 하셔서...
그렇군용ㅎㅎ 수학은 어딜가도 완벽하게 쓸 자신있는데 연치 붙어서 한양의 합격증 사냥을 놓쳤네용 ㅠㅠㅋㅋ
수학 공부 어떻게 하셨는지
모든 문제를 다 증명하듯이 엄밀하게 풀기
이거 갑니다

냥의 인문논술은 어떻게...그냥 근데 별 거 없고 제시문 준 게 반박하는 게 아니고 그 지문에 의거하여 문제에서 말하는 걸 거의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 분량 맞출 시 크게 감점 안 하는 거 같아요.
예비고3인데요 정시에 조금 덜 방해되면서 의논술 준비하는 법이있나요? 아니면 논술은 언제부터 준비하는게 맞을까요?
평소에 문제를 풀 때도 최대한 논리적으로 쓸 생각하세요. 그래프 그려야겠다 싶으면 다른 그래프는 왜 안 되는지, 왜 이게 유일한지, 그 도형에서 이걸 그으면 왜 풀리는지 이런 거에 대한 정당성을 확보해야만 합니다.
넵 알겠습니다
정의와 기출분석이 아직도 정답이 맞는 거 맞겠죠? 이거 2개에 입각한 문제를 만드려다가 갑자기 궁금해져서
음....사실 저 두 개가 엄청 거칠게 추상적인 말이라 맞긴 한데 학생들은 잘 안 와닿을 수도 있습니다.
의대 논술을 따로 준비해야되나요 아니면 일반과 기출까지 다 해야되나요
의대 논술 준비하시는 거면 전자, 일반과 준비여도 전자 후자 모두 공부하면 합격 가능성은 높아지는 거 같긴 합니다.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원래 수학에 관심 있으시고 잘 하셔서 별다른 준비 없이도 결과가 좋게 나오신 건가요?
결과적으로는 그렇긴 한데, 특히 군대 와서 질문 답하려고 하다가 사진 못 찍어서 수식으로 타이핑하며 풀던 게 도움이 된 듯합니다.
대학 붙을때마다 가셔서 걸어두시는건가요? 볼때마다 므싯네용..
경북대 aat 답내는게 중요하다해서 계산식 생략 했는데 감점요인일까요?..
그건 같은 시험장 학생들이 어떻게 썼느냐에 따라...
전 논술 보면 어거지로 정말 간신히 풀어는 내는데 빠르게는 못 풀겠더라고요.
1. 논술 실력을 키우는 방법과
2. 논술 문제를 어떻게 해야 빠르게 풀 수 있을까요?
1. 최대한 전제를 의식하며 이 전제 안에서 풀이가 전개되게끔 연습해야 하고,
2. 1번을 기본전제로 빠르게 풀 수 있도록 연산력을 높이고 다양한 문제를 접해보며 확장력을 키워야 합니다.
굉장히 수능 4점 연습하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단 생각이 드네요.
혹시 논술 공부는 인강으로 하셨다면 추천 해주실수 있나요?
전 독학이라...그건 힘들 것 같습니다.

독학 한양의 연의라니... 굉장하시네요
연대는 의대논술이 없습니다...메디컬 부류 아니에요.아 그냥 연세대 논술이었군요..
연논 발표났잖아요?
추합 발표는 아직이에요.
분량이 넘쳐나면 아예 기대도 하지말아야하나요 ㅠ
네?
인문논술이요!_!
네

차칸남자 노예님논술 인강이 의미 있다고 보시나요??
음...큰 의미는 없다고 보는데 처음 논술 방향 짚는 데 첫 60분 정도는 의미 있다고 봅니다.
아아 감사합니다. 그럼 말씀하신 대로 엄밀한 풀이가 핵심인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