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무당한헤겔 [1090341] · MS 2021 (수정됨) · 쪽지

2021-12-02 23:47:36
조회수 5,125

주식 칼럼 1. 마인드편 ( 6천에서 2억 9천까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182914

일단 저를 소개하자면 중학교때부터 주식과 비트코인.. 등등 다양한 재태크에 관심 많은 학생입니다 


지금은 22살 틀딱이고 저 2억 9천은 가족돈으로 투자한거지만 제가 거의 관리했습니다 (요즘에는 엄마가 주식에 재미가 많이 붙으셔서 2천정도 잃으심 ㅎㅎ) 


인증은 엄마 계정이라 상황봐서 이번주 내로 하겠슴당


시시콜콜한 마인드는 언급안하겠습니다. ㅎㅎ 뭐 장기투자가 살길! 이라기에는 저는 분단위 스켈핑도 즐겨합니다 .

기본 마인드는 6달 이내 잔고정리지만.,. 


사실 투자의 제 기본적인 철학은 1번이 기질 2번이 재능입니다. 


기질은 사실 수시보다는 정시에 적합합니다. 이 망할 것이 굉장히 변동성이 심합니다. 정시가 좀 더 종합적으로 스스로 공부를 지휘 할 수 있다는 점이 그렇습니다. 그리고 정시처럼 극소형주가 아니면 경쟁도 크게 필요는 없어요! 본인 역량을 키우는게 제일 좋습니다. 


남의 말에 휘둘리는 성격이면 투자에 맞지 않습니다. 저는 남의 말을 어릴 때 부터 하나도 안들었는데 그러한 기질이 투자에 도움이 된 거 같습니다. 만약 자기만의 주관이 있고, 남의 말은 참고만 하는 분들이면 주식 하셔도 좋아요. (팔랑귀가 잘될 확률은없다고 보면 됩니다..) 이러한 기질이 특히 강하게 발휘되는게 주식이에요.


그리고 일단 주식에 재미가 붙어야해요. 시장경제는 상당히 어렵답니다..!


참고로 주변에 보면 가장 투자 잘하시는 분은 의사입니다 아 ㅅㅂ 투자도 재능빨이군.. 이럴 수도 있는데 사실 그건 아니고 의사분들이 의학분야에서 투자를 개잘해요 ㅋㅋ. (의대생들은 다 투자 못하더라구요 .. ) 바이오주가 어려운 상황에 수익 챙기기는 제일 좋은데 의사분들이 그걸 제일 잘합니다.  (당연하죠?? 의사분들은 이게 전문 분야니 코로나 터질떄 모더나가 좋은 기업인걸 깨달았으면 4배 이상 버셨을 겁니다..ㅋㅋㅋ. 저도 이거로 좀 벌음) 


재능도 중요합니다.. (이건 굳이 언급 안할게요) 


즉, 본인이 잘하는 걸 해야해요... 너무 뻔하지만,, 그런데 최소한은 다 알아야하지 않을까요?  이정도의 책은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1. 일반경제학(맨큐 만화버전도 ㄱㅊ더라구요)

2. 캠벨 생명과학 (보고서 읽을 정도의 능력)

3. 통계청 자료 탐독 (통계청이 은근 괜찮습니다)

4. 주식 기본서 2권(요건 다시 쓰겠음)

5. 과거 정치주 매매 사례 정독 (테마주는 사랑이다) 



이정도는 정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근데 경제는 정말 좋아하지만 이번 수능 경제는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요즘 주식이 굉장히 많이들 하던데 사실 저는 너무 좋습니다. 그분들 반대로 하면 되거든요 ㅎㅎ.. 그분들 물량이 풀려야 제가 버니까 ..  만약 주변에 주식 추천해주는 친구있으면 그 반대로 투자하면 70퍼 확률도 버실겁니다


제일 좋은 스타트는 일단 종목 2개를 선정해서 깊게 파는 겁니다 ( 예를 들어, 메가스터디 1개, 소형주 아무거나 하나 잡아서 비문학 독해하듯이 뜯어보기) 그 후에 근처 기업을 확장하는 겁니다 ( 근데 저라면 메가스터디는 죽어도 안삽니다. 그냥 기업에 대해 친해지는게 중요해요. 일단 대주주인 손주은 회장님이 재작년인가? 물량을 다 팔아버림ㅋㅋ) 



반응 괜찮으면 칼럼 계속 쓸게요.. 근데 10편은 될듯.. 제 전여친도 저 따라서 투자해서 근처 여자애들 중에는 제일 부자임 ..


요약하자면 

1. 수시보다는 정시 마인드 

2. 기초 대학생 지식은 있어야 투자 가능  (의대생 분들은 의사 될 때까지 기다려서 투자하삼) 

3. 기업 2개 정해서 깊게 파기


(근데 기본 머리는 돼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금리가 하락하면 채권은 ( )? 인플레이션이 되면 주식 비중을 ()? 해야한다에서 ( ) 채울 수는 있어야함 


이정도에요. 2탄에서 봅시다 1탄은 너무 당연한거만 쓰기는 함 


질문 물론 받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