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학년도 기하 주요 문항 손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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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yo]22학년도 기하 주요 문항 손해설.pdf
안녕하세요. 파급효과 N제 기하 저자입니다.
올해 시행된 평가원, 교육청, 사관학교 기하 문제들에 대한 손해설을 적었습니다.
26문항, 46페이지입니다.
그냥 슥슥 넘겨보시다가
학생의 풀이와 제 풀이가 다르다 → 근데 제 풀이가 낫다
이러시면 제 풀이를 천천히 읽어보시고, 써먹을 수 있게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교과 외는 평소에 공부 안 하셨다면 그냥 넘어가시는 게 나을 겁니다.
올해 수능이 어떻게 나올지 알 수 없지만 뇌피셜을 짧게 써보자면
9평 28번(타원 접선에다가 삼각형 닮음을 물어봄) 문제가 좋았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가지고 쌍곡선 문제를 내거나, 평면벡터 단원에서 닮음 관련 문제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면벡터 단원으로 나온다면 아마 3점짜리로 나올 것 같습니다.
(평면벡터 4점짜리는 6평 30번, 9평 30번처럼 귀찮게 구는 문제로 30번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제가 올린 자작 모의고사 28번에서 쌍곡선으로 변형해봤습니다.
저기서 27, 28번만 다시 풀어보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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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드립니다!
제가 지금 2~1등급 기하러인데
30번을 맞추고 싶어요
근데 공간도형은 조금 자신 있는데 평면벡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이럴 때는 지금 어떤 공부를 하는게 좋을까요? 평벡이 너무 추상적이라서요
새로운 걸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니까 지금까지 풀었던 벡터 문제들 다 모아보고 비슷한 것끼리 분류해보세요
예를 들어서 내적을 구하는 방식이 여러 가지가 있잖아요
1. AB•AC=(AM+MB)•(AM+MC) (M은 BC 중점)
2. AB•AC=AB•AC' (C'은 C에서 직선 AB에 내린 수선의 발)
3. 성분
4. a•b=|a||b|cos(theta)
등등
1번 방식이 유리한 문제들끼리, 2번 방식이 유리한 문제들끼리 ... 이런 식으로 분류해보고
'왜 이런 문제들에서는 이 방식이 유리한가?'
를 생각해보면 처음 보는 문제에 대해서도 가장 유리한 풀이를 금방 떠올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한번 해볼게요 그게 중요한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진짜 급한데 제가 현우진샘 커리 타는데 시발점만 들었고 수분감도 이차곡선 공간벡터 부분은 step0 1 풀었는데 복습도 잘 안했고 2회독도 안해서 허술한데 공간도형은 잘 하지도 못하는데 현재 step0만 풀었어요 지금 시점에서 공간도형 step1 푸는게 맞나요 아니면 어ㄸㅓㅎ게 해야 할까요 ㅜㅜ 공간도형 기본유형 정도는 풀어봐야 될거같은데
제가 결정해드릴 수 있는 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 저라면 공간도형 기출 풀 수 있는 데까지 풀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고 대학가려는게 양심없는거 아님?ㅋㅋ
ㄹㅇㅋㅋ
6/9평 때문에 30번은 공간도형보다는 평벡일 확률이 크겠죠?
자료 감사합니다!!
혹시 문제만 따로 모여있는 파일도 있을까요?.. 직접 풀고 확인하고싶은데
저 위에 파일 수정해서 제가 손으로 쓴 부분 다 지울 수는 있는데 그렇게 해서 올려드릴까요?
https://orbi.kr/00040563792
여기 올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