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강사가펑 [1041917] · MS 2021 · 쪽지

2021-10-02 02:14:06
조회수 1,648

대학보지말고 과를 보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9834633

진짜. 꼭 명심하세요. 


저도 한때 대학을 보던사람이었습니다. 그게 의미가 없다는건 대학들어가고 딱 한달 뒤에 깨달았네요.


세상은 오르비가 아니에요. 대학레벨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그것이 장벽처럼 절대적이진 않아요. 그런데 선택한 과는 반수할게 아니면 평생 따라다녀요. 하다못해 반수를 해도 돌아갈것은 어느정도 생각하고 내가 다닐수 있는곳을 걸어놔야합니다. 내가 정이 안가는 과는 그 과 친구들도 교수님들도 나중에는 학교도 싫어져요. 제 경험담입니다. 물론 지금학교는 제가 다시 수능준비하지만 과도 학교도 좋아요.


올해 교차지원 이슈가 많은거 알고 있습니다. 문과친구들은 대학가려고 이런 얘기를 할것인데, 그럼 니가 잘해서 가라! 라고 같은 수험생들끼리는 험담이 오갈수 있을거에요. 저는 이미 가본사람으로써 얘기하려합니다. 대학은 원래 본인이 하고싶은 공부를 하는 곳이에요. 우리나라는 좀 변질되었지만 그래도 그것을 무시할순 없어요. 여러분들이 배우고 싶은거 조차 대학오면 너무 달라서 힘들텐데 정이 안가지만 학교를 보고 온것이라면 너무나 힘들거에요. 


지금 교차지원을 적극 권하는 분도 있고 학생들 사이에서 말이 많이 오간것으로 알고 있어요. 저는 교차지원을 선택한 학생들이 잘못되었다거나 그런 생각은 하나도 없습니다. 다만, 그 교차지원이 진심으로 내가 원하거나 관심있는 분야면 괜찮지만 정말 대학 하나만 보고 가는거면 다시한번 생각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가 대학 가보니까 일정수준이상의 대학가면 대학레벨보다 학과가 더 중요한듯 싶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