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593393] · MS 2015 · 쪽지

2021-10-01 15:26:50
조회수 9,943

2022 Signature FINALE Trendy 기출선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9823611

(20.7M) [5264]

FINALE 2022 트렌디 기출 정리자료 (오르비배포용).pdf

2022 Signature FINALE 

Trendy 기출선별


0.


오르비에서 배포를 시작한지도 4년째가 되어갑니다. 첫해에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셨던것을 바탕으로, 시그니처라는 교재의 저자가 될 수 있었고, 시그니처라는 교재가 3년째가 되어가는 지금 모의고사로의 저자로도 대비했습니다. 내년에는 한층 더 성장하고, 올해의 실수들 / 피드백들을 모두 모아 꼭 시장을 완벽히 제패하는 무결점의 영어독학서가 되겠습니다. 이를 갈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의 노력이 여러분의 점수가 되기를 늘 바라왔습니다. 늘 그것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금 배포하는 현강과 비대면현강의 이 본교재 자료 역시 여러분에게 꼭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어떤자료냐? 


바로 FINALE 라는 제 파이널 커리큘럼중 '빈칸, 순서, 삽입'에 대한 행동양식을 제목으로 싣고, 그 제목에 해당하는 기출문제와 창작문제를 실었습니다. 즉, 가령 빈칸에서 기준이 흩어져 있을 수 있다라는 얘기를 했다면 그거와 관련된 기출문제 + 그리고 문제가 모자라다면 창작문제를 담았습니다. 그래서 시험장에서 유의해야할 행동 양식을 정리하는 주요한 자료로 만들었습니다. 



2.


구성은 어떻게 되는가?


여러분이 어떤 경로든 (그게 시그니처면 너무 좋겠네요ㅎㅎ) 영어 기출을 한번 이상은 모두 봤다라는 전제하에, 여러분께 익숙한 대표적인 문제들은 제외하고, 올해 6/9평 or 사관, 예전 평가원, 창작문제 위주로 넣으려고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그렇지만 - 어쩔 수 없이 꼭 정리해야하는 유명 기출들도 담았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유명한 기출만 담아버리면 사실 아, 다 아는거네 이럴 수 있기 때문에 그런걸 최대한 줄였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총 빈칸 29문제 & 순서삽입 34문제를 뽑았습니다. 이 자료는 '그냥 양치기 자료'가 아니라, 꼭 이 문제들을 분류해놓은 유형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만 합니다. 


그 이해는 각자 들었던 교재(시그니처 구매자라면 시그니처 교재와 100% 일치하니, 시그니처와 같이 병행하시길바랍니다.) 의 관점을 통해서 정리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정리가 안되면 올해 빈칸/순서/삽입에서 틀릴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단순히 정답을 맞추고, 위에 적힌 코드가 이해가 안된다면 마찬가지입니다. 그 관점 자체가 없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렇게 킬러가 나왔을땐 틀릴가능성이 농후합니다.) 



3.


좀 더 많은 기출 or 좀 더 많은 창작문제를 풀이하고 싶다, 내놔라.


기출문제에 대한 정리를 코드별로, 시험장에서의 실질적인 풀이별로 해보시고 싶으시다면


시그니처 수능영어 기출분석서 2.0을,


기출은 정리를 다 했고, 새로운 관점의 평가원급 문항들을 풀어보고 싶으시다면



시그니처 X 302호 영어 실전모의고사


를 구매하셔서 풀어보시면 됩니다! 



모쪼록 제 자료와 제 교재들이 여러분의 영어공부에 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검토진을 썼습니다만 오타가 그래도 좀 있어서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내년에 오르비 출판사쪽에서 많이 도와주시기로 해주셔서 내년엔 정말 클리어하고 무결점의 교재를 내겠습니다. 올해도 약간은 오타때문에 불편하시겠지만, 제 기준으론 정말 좋은 퀄리티의 교재들을 냈으니 많이들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뒤에 정답 및 해설에서 빈칸추론 14번 문항의 정답이 1번이라 표기되어져있는데, 2번으로 바뀌어야만합니다.

그리고 몇몇 문제들중 해석이 없는 문항이 있는데, 이는 오류가 아니라 해석본을 따로 구할 수 없기에 생략해두었습니다. 그 문항들은 불편하시겠지만 스스로 해석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