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잠이 [786346] · MS 2017 · 쪽지

2021-09-28 18:41:45
조회수 563

[공지] 개천절 모의고사가 돌아온다...?! (한국사/동아시아사/세계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9778088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아마 제가 지난 광복절 때 광복절 76주년 기념 세계사 모의고사를 무료로 공개한 적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분이 계실 겁니다.


그때 개천절도 가능하면 모의고사를 만들어 배포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약속 아닌 약속을 한번 지켜보려고 합니다. 마침내 개천절 모의고사가 돌아왔습니다!


난이도는 역시 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온 만큼 광복절 모의고사 때보다 더 어렵게 출제하였습니다. 또한 9월 모의평가의 출제 기조도 함께 반영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업그레이드!!


이번 개천절에는 세계사 뿐만 아니라, 한국사 모의고사와 동아시아사 모의고사도 함께 공개할 계획입니다.






* 수능 한국사에 대한 첨언 *


최근 몇 년 간 한국사는 너무 쉽다는 비판에 시달렸습니다. 특히 작년 수능 한국사에서 20번 문제가 논란이 되며 난이도 문제가 더욱 이슈화된 바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는 2009 개정 한국사 시험이 치러지는 마지막 해입니다. 내년부터는 2015 개정 한국사가 적용되는데, 전근대사가 소략되고 근현대사 내용이 풍부한 교육과정입니다. 이번 수능은 교육과정이 바뀌는 전환기로서 중간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이전보다 근현대사 파트를 조금 더 꼼꼼히 공부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6평과 9평에서도 이러한 기조를 수용하듯, 이전보다 꽤나 난이도 있는 문제들이 많이 등장했으며, 최소한의 사료 해석 능력을 요하는 문제도 돋보였습니다. 선지 구성 역시 이전의 한국사 시험보다 그 시기가 촘촘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개천절 한국사 모의고사에서는 필수 한국사가 된 이래 가장 어려웠던 2018학년도 수능과 2022학년도 9월 모의평가를 고려하여, 그와 비슷하거나 조금 어려운 난이도로 출제하여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출제하였습니다.




* 늘잠이 모의고사 시리즈-A 세계사/동아시아사 *


지난 여름에 시대인재북스에서 출시한 늘잠이 실전모의고사를 아직도 접하지 못하신 분들이 있다면, 제가 최고의 문항들을 엄선해서 제작한 것들이니, 이번 무료 모의고사를 풀어보시고 대략적인 감을 익히셔서 풍부한 해설과 더불어 공부에 참조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개천절 모의고사는 세 과목 모두 10월 3일 일요일 개천절에 공개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댓글과 좋아요,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오르비 활동한 지 5년째인데... 팔로우 3자리 수 달성이 목표입니다ㅠㅠ) 


아무쪼록 수능을 치시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 한국사에서 무난히 받고 싶은 점수 획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세사러, 동사러, 그리고 쌍사러 여러분들이 수능에서 초인적인 힘을 발휘해 모두 만점을 받으실 거라 확신합니다.


저 늘잠이는 여러분의 목표를 정진하는 길에서 끝까지 함께하는 내비게이션이 되겠습니다. 파이팅!!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