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학과 선택과 대학생활에 대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957836
고대 경제학과 11학번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수능이 끝난지 얼마되지도 않은 시점에 이런 글은... 대학라인이나 본인의 점수 위치 여부를 따지는 글이 아니라 좀 옳은 시점에 쓰여지는 글이 아닐수도 있겠으나..
막상 대학에 들어와보니, 입시 당시에 점수를 맞추어 과를 선택하는 것보단, 어느 과에서는 어느 공부를 하는지를 알고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여러분의 질문을 받고자 합니다.
경제학과에 대한 질문에는 더욱 상세히 답변이 가능할 것 같고요! 경제학과가 아니더라도 제가 아는 한 타과에 대해서도 열심히 답변 드릴게요~
점수나 입시 합/불합 여부는 제가 전혀 모르는 부분이니 질문하셔도 답변을 못 드릴거 같아요 ㅜ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교생 짤털이 0 1
재밌었음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해사지원 본가 마감됐네 0 0
친구 서포트하려고 같은고사장에서 보려했는데 해사은 경남만 남음 본가지역 공사는 남았으니 거기지원한다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정처기 8시간의 정사 1 0
지금 책 폈습니다 공부해야되서 질문 못 받음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귀피어싱 9 0
자꾸 빠지길래 빡쳐서 입술에 끼워놓음 잠깐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6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언젠가 그가 너를 5 0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
일요일은 재충전 해야지 0 0
일평균 10시간 일주일 유지하는것도 개빡세네
-
핫식스 마셔서 잠 안옴 2 0
그래서 늦게자면 일어나서 또 핫식스 마셔야함
-
저거체형분석이 머냐면 7 1
양식이 있는데 그거대로 입력하고 지피티돌리면 체형분석해줌
-
170에 80kg임 0 0
정확히는 171에 78kg임
-
오늘 솔랭 7 0
5승1패 여기까지
-
방학에 운동을 할까 6 0
공부도 중요한데 일단 건강이 한 방에 갈 것 같음
-
동사하시는분들 10 0
이문제 질문 있는데 미일안보조약이랑 샌프라 조약은 이다지 쌤이 같은날에 조인 했다고...
-
180 70 되고싶다 2 0
이러면멸치갘은데
-
모병제 진짜 하면 1 0
소급적용 해주려나? 안해주면 미루느라 난리도 아닐거같은데
-
이틀뒤에 성적 나오는데 2 0
두렵다 3.6은 넘겨야해 아무리 놀앗어도 말이지
-
국어 수학 논술 과탐 이렇게 네개를 추가로 들음 ;;
-
키빼몸 90 1 0
?
-
체형분석표 인증 일부분 7 1
-
즁간만점 기말반타작 8 1
이게 에제가 나오네
-
4가 뜨더라
님의 2014학년도 대수능 성적표
경제학과라면 고등학교 경제 내용의 심화부분을 배우는건가요? 제가 이번에 수능때 경제 봐서요
그리고 경영부분이라면 3개의 경제주체에서 기업에 초점을 맞춰 어떻게 하면 기업의 목표인 이윤의 극대화를 이룰수잇을지 연구하는 학문인가요?
아 그리고 경제 재미잇나요? ㅋㅋㅋ 경영은 어떤가요
네 크게 보면 경영은 그런 식으로 나가더라구요~ 경영학의 개론과 같은 수업을 들어보고 몇개 각론을 배워봤는데 듀라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크게 경영학은 기업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맞아보입니다.
경제학도 흥미를 끌 거리는 굉장히 많습니다. 저희 학교 같은 경우, 미시 거시, 통계분석을 이용한 경제학과 같은 필수 과목 뿐만 아니라 복지나 부동산과 같은 실질적인 부분과 맞닿아 있는 부분에 대한 강의도 존재하구요, 경제사 강의도 있습니다.
고등학교의 심화라고 보아도 되기는 하지만, 대학에서의 경제학 공부는 고등학교 수준과는 좀 거리가 있을 수도 있어요. 예를 들면 고등학교 때는 단순히 수요 곡선이 왜 우하향인지에 대해서 간단한 직관으로 이해를 시킨다면, 대학에서의 경제학은 왜 그렇게 나오는지에 대한 철저한 분석 (수학을 통한 분석, 통계자료를 통한 검증)과 더불어 예외의 경우까지 배우는 등으로 공부를 하니까요
경제공부가 재밌어서 경제학과 지원하고싶은데요
주로배우는 내용은 어떤건가요? 고전경제학이론? 아님 정보,심리 등등과 융합되서 최근나온 경제학쪽?
cpu준비하는분 많은지랑 취업은 보통 어느쪽으로많이 가시는지궁금합니다~
지나가던사람인데요...cpa아닌가요??.....
지나가던사람 ㅋㅋㅋㅋㅋ 귀엽다 ㅋㅋㅋㅋ
죄송합니다;; 컴퓨터사려고 한참둘러봤더니 쿼드코어가 갖고싶네요 ㅠㅠ
ㅋㅋㅋ 님 센스 짱이시네여
이렇게뜨거운반응이잇을줄은ㅋㅋㅋㅋ
주류경제학이라고 일컫는 학자들의 내용부터 따로 비주류의 경제학을 공부할 수 있는 과목과 더불어, 복지나 부동산에 대한 과목도 열리는 편입니다. 저는 주로 미시나 거시에서 각론으로 더 나아가는 부분보다는 복지나 부동산과 같은 현실과 맞닥드린 부분을 배우는 것이 더 흥미가 있는데 이건 케이스바이케이스구요.
cpa가 일단 맞고요... 주변에서 CPA 공부하는 사람은 어느 정도 있지만, 이부분은 사실 경영학과와 더 많이 맞는다고 하더라구요.. 제 주변에 경영학과와 경제학과 학생 중 더 많이 CPA를 공부하는 쪽 역시 경영학과이구요.
취업은 주로 대기업쪽으로 많이 쓰는데 부문은 너무나 다양해서.. 딱히 무엇이다라고 말하기가 힘드네요~
새고전학파쪽에 관심있는데 고등학교 내신으로 경제 배운 것 빼곤 거의 문외한이라고 보면 되거든요.
처음 입문하는데 어떤 책이 도움될까요?
그리고 고대 정경대에서 보통 경제학과 학점 컷이 어느 정도 쯤에서 끊기나요?
일단 고등학교 내신으로 배운 경제가 다라고 생각하시면,제 경험상 일단은 이준구 교수님의 경제학원론책을 두어번 이상 정독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나서 미시이론을 배우고 나서, Excelsior님이 말씀해주신, 신고전이론을 배우면 훨씬 수월하고, 재밌게 학습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아 그리고 저의 일년 선배들의 경우 3.7 후반에서 경과 컷이 있었고, 저희 학번에서는 3.89가 마지노선이었던 것으로 기억하구요~ 작년에는 입시에서 빵구 나듯이 되어서 1점대 학점으로 붙은 학생도 있더라구요~
그 학과에서 대부분 회계사나 그런쪽 자격증 많이 따나요?
대부분이라고는 말씀드릴수는 없는데요. 공부하는 사람은 어느정도 되요. 그리고 그런 자격 시험이나 고시는 사실 과를 가리지 않고 많이 하는 편이기는 한데요. 대신 경제학과 같은 경우에 행시에 유리해요 왜냐하면 경제학이 행시과목중에 난이도가 좀 있는 편인데, 전공으로 배우다 보니까 그렇구요. 경영학과 같은 경우에는 비슷한 이유로 CPA에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 타과생들보다는 전공으로 시험과 관련한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연대경영11입니다. CPA는 거의 대부분이 경영학과 학생이 봅니다. 경제학과도 거의 없어요. 또, 학교 수업을 배워서 CPA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는 경우보다 CPA를 해서 학교수업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차라리 더 많아보입니다.
경제학과에서 공기업은 많이 안가나요??
준비하기 나름입니다. 공기업은 일반 사기업보다 학점도 조금은 보는 편이고, 공기업마다 평가하는 시험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