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합시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837059
올림픽부터 여러일들로 혼란한 가운데,
공부합시다.
결국 올해 수능은 누구에게나 같은 날 진행될 것이고
우리에겐 최대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니까요.
그래서,
선생님께 허락맡고 이벤트 추가로 가져왔습니다.
아래 글도 한 번 봐주시고
홍보글이면 사실 안보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연구실에서 일하다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학생들의 수능 점수를 올리기 위해
누구보다 좋은 컨텐츠를 만들려고 힘쓰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시험장에서 독해하는 게 잘 안되는 긴장된 상황에서
지문에 직접 필기하는 방법까지 만들게 된 거미손 시리즈부터,
그거 적용해서 매일 공부하라고 만든 현주간지,
(주간지에도 그 손필기들을 모두 다 선생님이 직접 하실 줄은 몰랐죠)
학생들 계획짜서 공부해보라고 만든 파이워치 플래너,
코로나 터지고 대면 수업들 곤란한 학생들을 위해서는
집에서도 현장감있게 스케쥴 짜주고, 공부습관 잡게 해주겠다고
스위치피티 기획해서 런칭하시고
학생들이 잘 알아주지 않아도 계속 묵묵히 하시는 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그런데도 철없는 연구원은 또 이벤트를 따 왔습니다.
학생들 준다하니 선생님은 얼마든지라고 하셨구요.
이벤트 1 - 후기 예약 이벤트
: 고전필수어휘의 끝을 받고 진심어린 후기를 써주실 분
3분을 뽑아 선물 드리겠습니다.
이 글 좋아요 눌러주시고, 팔로우 한 뒤
아래 댓글에 기대문구 써주십시오.
이벤트 2 - 후기 예약 이벤트
: 거미손 심화편 vol.2 (19-21 6/9/수능 + 고난도 리트 모음집) 독서
교재를 받고 진심어린 후기를 써주실 분
3분을 뽑아 선물 드리겠습니다.
이 글 좋아요 눌러주시고, 팔로우 한 뒤
아래 댓글에 어떤 책 응모인지 써서
기대문구 써주십시오.
후기는 아래처럼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분은 말씀드리지 않았는데도 써주셔서
제가 다 감사하네요.
-------------------------
[고전필수 어휘의 끝] By 현주T
게시글 주소: https://www.orbi.kr/00038813202
안녕하세요! 예전에 한창 닉네임으로 어그로를 끌었었고 그것 때문에 (강제로?) 919155가 된 919155입니다.
저번에 유현주 선생님 연구실에서 진행한 이벤트로 받은 책입니다.
(https://orbi.kr/00038564125/이번엔-고전어휘-책-준다)
오늘 오전에 책을 받고 한번 간단히 읽어 본 후 남기는 후기(라고 하기도 좀 뭐하지만ㅋㅋ)입니다.

책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물음표는 각도에 따라서 반짝반짝 빛나는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 제 옆에 놓인 물음표는 푸른색으로 빛나네요.

위의 연구실 이벤트 게시물에서 보이는 것처럼 책은 꽤 컴팩트합니다. 사진의 핸드폰은 아이폰 11입니다.
손을 좀 오므리고 찍은 사진인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학원 오고 갈 때 버스에서 보기 좋겠네요.
책은 기본 중세국어 문법을 정리해둔 파트와 어휘 정리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어휘는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 있고, 책 맨 첫 장의 목차에서 단어 하나하나의 위치가 어딘지도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마치 사전같은 느낌입니다.

나만 보고 싶은 책이라서..ㅋㅋ 가장 유명한 어휘들이 있는 페이지를 골라 찍어봤습니다. 어휘와 현대어, 예문과 코멘트까지! 학습에 도움이 되는 코멘트가 아주 많이 달려 있습니다. 가독성은 뭐.. 말할 것도 없네요. 잘 보입니다 :)
수능국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고전 해석 연습은 기본으로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연습했는데도 불구하고, 실제 낯선 시조나 (특히) 고려 시대 작품들을 만나면 뜬금포로 나오는 괴상한 단어 한두 개의 뜻을 몰라 헤매는 경우가 많지요? (제 이야기라 이렇게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요!ㅋㅋㅋ) 그래서 이 책으로 공부하면 참 좋겠다는 의견을 얹어봅니다.ㅎㅎㅎ..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제 돈으로 사서 갖고 다녔을 것이라는 말로 짧은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유현주 선생님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6/24 간단공부기록(미적) 5 2
^^ 오늘배운 로그미분법(대수미분법) 미분하려는 식에 지수 왕창있고 분수도 껴있으면...
-
자야지 2 1
내일 이감 풀라믄
-
수학 높 2 공부법 질문 ㅠㅠ 0 0
6모 21 22 28 30 틀렸습니다ㅠ 항상 모의고사 보면 15 21 22 28...
-
오르새 컨택트 확통 0 0
이거 설맞이 끝나고 풀려 하는데 ㄱㅊ나요?
-
미국 제헌헌법 무서운 점 0 1
흑인노예 한명은 3/5 자유민으로 카운트됐음 주별 하원의원 의석수 세느라 이렇게 됨
-
언어보다 0 0
수학에 행렬 들어간게 더 무서움 기하 살아있었으면 공간벡터 외적 나왔을 듯
-
호날두 vs 메시 3 0
-
화법과 언어는 0 1
화법(발표 뭐 이런거 35-37자리)+문법임?
-
헬난이도 국어 선택과목 4 2
-
자라 5 0
-
저엠비티아이뭐일거같움 5 0
정답은이미잇지만 그거랑상관업ㄱ이 ㄱㄱ
-
고시원 된장빌런 진짜 ㅋㅋ 5 0
내가사는 방 앞에 된장 흘리고 간 분이 10시즈음에 나랑 눈 마주치더니 된장...
-
그니까 저 짭같은 화법과언어가 3 0
진짜잇는과목이엇다고
-
~맞추기 이미지 적어줌 vs 이런 거인듯
-
우리학교특 0 0
ㅈ같움
-
우리학교도 화작 개설 안됨ㅋ 1 0
'화법과 언어'
-
우리학교특 0 0
언매과목이 충분히 작은 x에 대하여 등수와 등급이 항등함수의 관계임 17명인가함
-
화법과언어 1 0
이건화작이야언매여..
-
피고내피고내 2 0
노라조노라조
-
집중하자 0 0
마지막에 이상한거 체크하지말고 문제 똑바로 읽고 계산 틀리지 말고
-
김승리 들으면서 국어 서바 1 0
김승리 풀커리 타고 있는데 시대 서바 국어 듣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국어...
-
우리학교특 10 3
화작 개설안됨
-
기하황분들 3 1
이제 반수 시작해서 기하 뉴런으로 개념 상기시키려는데 ㄱㅊ은가요?
-
까마귀도 3 0
보다보면 은근 귀엽다 생각해요
-
화작 확통 사탐 해놓고 무슨 낯으로 급식 먼저 먹냐 ㅉㅉ
-
라고 해놓곤 또 들어오겠지 ㅎ
-
본인학교특 0 0
과탐개설안됨 생명은폐강됨 기하도폐강됨
-
전형태 ebs 모의고사 1 0
전형태 ebs 연계 모의고사 어떤가요? 풀어보신분들 답글 부탁드려요
-
잘푸모 1회차 38점 2 0
스바 1컷이 어케 43이야 그래도 겸허해지는게 상당히 마음에 드는군 (아니 근데...
-
잇올 장학 1 0
탐(2)면 탐구 백분위 평균이겠죠..?ㅠㅠ 278인데 안 봐주시나..
-
우리학교기하러0명임 6 0
-
진짜볼수록느끼지만 6 0
기하러들 커뮤에는진짜 많은데...왜주위엔 아무도없을깤ㅋㅋㅋㅋ
-
26수능 프랑스어 6 1
16점맞았네 ㅅㅂ.. 설대식 몇점 깎임 이거 찍은거 거의다 틀리긴했는데
-
고3인데 번따해도 됨? 5 0
고3이 이러는게 맞나 싶긴한데 학원에 너무 귀여운 분(현역 추정) 번따하고 싶음 의견좀;
-
대치 재종 재종 재종 0 0
반수생이고 (3월덜부터 독재 다녀서 사실상 재수) 6모 22312나왔는데...
-
문학읽을때 보기부터 읽는게 정석임? 22 0
ㄹㅇ?
-
서바이벌모드노치트기준
-
다른 독재도 식사시간 폰 못쓰나요? 10 0
작년까진 잇올은 밖에서 밥먹을땐 폰 불출이 가능했거든요 그러다가 뭔 바람이 불었는지...
-
ㅠㅠ 3 1
ㅠㅠㅠ
-
국정원 문학편은 마음에 안드네 1 0
제목 먼저 읽고 1분이상 읽고(1분까진 아녀도 제대로 읽겠단 시각임 난) 이건...
-
그 있잖아 2 0
아니다
-
근황 4 0
클로드만 써대니까 먼가 자꾸 멍청해지는느낌 지피티 제미나이ㅔ게는 잘 의지 안했는데...
-
뉴 호머식 채점 개발함 4 1
시험이 쉬움->변별이 잘 안되므로 그냥 3등급까지 1등급으로 치기
-
반수생 노베 사탐질문 ㅜㅜ 3 0
작년에 사탐런해서 수능때 사문 1 생윤 5나오고 이번에 생윤대신 지리하고싶은데...
-
음침부남 옵붕이들 1 0
잘 때 이불 얼굴 위로 쭉 올려서 머리털 끝까지 다 덮거라
-
생윤 반론문제 풀때 3 0
선지 읽으면서 이 입장이랑은 맞고 이 입장에선 틀려야지 막 이러면서 푸니까 시간이...
-
왜공부인증글에개츄많음 1 0
에
-
사랑이라는건 비교가 아닐까 1 0
누군가를 누군가보다 더 사랑한다 이런식으로 말야 그런 의미에서 모두를 사랑하는...
-
수학 1 0
이번 6모 기준 원점수 72점이고 높-중간 4등급 실력인데 수학을 어떻게 해야될지...
-
제가엄청난내신낙폭을보여드리개슴 1 0
1.69(5등급제)-> x.xx???? 3점대나오면울어버림
음 전 예전에 받은 현주간지 1주차도 아직 시작도 못 했으니 이번 이벤트는 넘겨야겠네여ㅎㅎ 항상 좋은 이벤트 멋있습니다!
고전시가 나올때마다 해석 제대로 못해서 낑낑댔는데 고전필수어휘 받고 고전시가랑 맞짱 함 제대로 떠보겠습니다
거미손 심화편 받고 독서 씹어먹어보겠습니다
거미손 기본편을 다 들었는데 처음으로 저에게 맞는 독서 강의를 찾은 것 같아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이번 거미손 독서 심화편 이벤트에 당첨이 안 되더라도 제가 사서 심화편까지 쭉 갈 생각입니다. 비록 현강을 가진 못 했지만 그만큼 풍부한 인강자료를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현주쌤 :)
유현주쌤 거미손 특강듣고 도움 정말 많이 받았는데 9평전 최근 기출, 리트로 마무리 정리하고 시험장 가고 싶습니다! 더운 여름 모두 화이팅^^
최근 모의고사를 치면서 고전시가부분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현주쌤 고전필수어휘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고 싶습니다
독학으로 공부하던 저에게 거미손 독서 기본편은 신세계였습니다. 생각없이 그읽그풀만 지향하던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주쌤의 비대면 현강을 신청하기전 심화편으로 체화 후 비대면 현강을 듣고 싶습니다. 만약 이번에 선생님의 거미손 심화편 책을 받는다면 공부를 철저히하여 선생님의 이름을 빛내는 제자가 되고 싶습니다. 5행시 하나 해보겠습니다.
거 미손 기본편을 듣고
미 미했던 저의 국어 실력이 성장하였습니다 마치 선생님께서 저에게
손 을 내미시어 구원해주신 것같습니다. 이번에 심화편을 받고 저의 국어 공부를 더욱
심 화시켜 9모, 나아가서 수능까지 대박을 치고 싶습니다. 힘든 시기에 앞으로 선생님과 함께
화 이팅 해보겠습니다!
고전어휘책 받고 친구에게 고전어로 말하다가 손절당할 거면 개추 ㅋ
이번에 현주쌤으로 국어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고전시가가 항상 문제였습니다.
고전필수어휘를 이용해 틈틈이 고전시가 어휘를 보아 익숙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거미손도 들어봤는데 굉장히 효율적으로 매일 공부 할 수 있을것 같아 살 예정입니다.
고전시가에서 모르는 단어를 일일이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데, 고전필수어휘 교재를 잘 활용하여 고전시가 지문을 더 수월하게 읽고 싶습니다. 받게 된다면 고전필수어휘 교재에 있는 어휘를 꾸준히 외운 뒤 실제 고전시가 문제를 풀면서 적용해보고 실력이 향상됨에 대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팅!!
거미손 심화편 꼭 받고 싶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풀어보고 기본편과 무슨점이 나아졌고 좋은지도 직접 체감해보고 싶습니다.
거미손 기본편 심화 1권 다 끝냈는데 심화2편이 서점에 안들어와 사지 못하고 있습니다ㅠㅠㅜㅠ
거미손 독서 2권으로 독서 끝내버리고 싶네요

고전필수어휘 받고싶습니다ㅏ!!저 어제 사관학교시험봤는데 고전에서 엄청 나갔어요ㅠㅠ
현주쌤 고전어휘라면 나도 수능때 고전 다맞는 가능세계???
고전 잘하고싶습니다.. 만약에 제가 받는다면 열정을다해서 후기글 올리겠습니다
거미손 기본편 들으면서 아 거미손 해설있는 기출 나오면 좋겠다.. 했는데 심화편 1,2 합치면 5개년 기출 + 리트선별 이더라구용?? 그래서 안도하며 심화편을 구매해야겠다 했는데 마침 심화편2 이벤트를 해주셔서 신청해봅니당 심화편 풀고 1등급 받아올게요!
고전 필수 어휘의 끝을 받고싶습니다
이번 모고에서 고전시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오답이 나온 부분이어서 어휘부터 시작해 제대로 기초를 다지고싶습니다 그리고 만약 책을 받게 된다면 다른 수험생분들께도 도움이 될수있도록 사용 후 후기를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