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당첨자 +국어Q&A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055579
오늘은 제가 직접 받을게요 ^^
쪽지는 확인하지 않으니,
댓글 남겨주시면 순서대로 답변합니다.
그리고, 파워스터디 마감하며
당첨자도 발표하죠 :)
파워스터디모집! (애플워치 이벤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759426
이 글의 이벤트 참여자분들입니다

당첨자는 '이과황이 되자' 님입니다.
you@korean-edu.co.kr 로 애플워치 이벤트 당첨자라고 메일 보내주세요 :) 축하드립니다.
확대해보시면 어마어마한 공부시간들이 나올텐데 ㅎㅎ
앞으로 캠스터디의 경우, 매달 이벤트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러니 열심히 참여해주세요 ^^*
![]()
아래 소식들도 관심있는 학생들은 많이 봐주세요 :)
반수반) 거미손 압축특강 예약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859036
웬만해선 참으려고 했는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848870
인강런칭!(모의고사 100부 이벤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722457
시험장에서 구조독해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591733
+
매일현주해 질문답변조교도 추가 구인중이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컨텐츠연구원 추가구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934688
[6월 15일 파워100 차트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영어 잘하는 사람들이 개미친듯이 존경스러워지는 밤이네 0 0
영어야 나보고 멀 어떸하라는거니.. 멀 읽어라는건지도 모르겟고 대충 키워드 따서...
-
외부인 모평 10 / 5명 받아보는 학원 가보신분들 있나요 1 0
이렇게 받는곳 선착순인데 9시시작이면 9시에 다 차겠죠???
-
논술 붙은거 아직도 안믿김 4 1
진짜 거기 사람 ㅈㄴ 많이 왔는데 거기서 내가 뽑힌게 말이안된다고 ㅈㄴㅈㄴㅈㄴㅈㄴ 다행이다 진짜
-
과연 가장 큰 비중은 뭘까 외모라면 그 증에서도 뭘까 근데 또 누그는 성격만 본다던데
-
수특 기하 유기해도 됨? 4 0
저거 너무 풀기가 싫음
-
나 8 1
양아치야?
-
비트 엄청빠지네 2 0
Mstr 두자리수 ㅋㅋㅋ
-
하긴 학벌과 이성적 매력이 관련있다면 11 1
에피, 센츄, 뱃지러는 다 매력있겠지
-
이거 어떡함.. 9 0
근데 관종이라 좋음
-
적분상수의 한님의 장례식입니다 3 3
조의금은 여기로
-
학벌이 연애 혹은 이성적 매력에 큰 영향을 미칠까 18 1
일단 난 아니라 봄
-
외대생이 한 명 사라졌군 2 0
내가 외대의 왕이 되겠다
-
야구장 가고싶다 13 1
기아 올해 잘하는데 ㅅㅂ 수능 늦어서 수능 끝나면 코시도 끝나잇고
-
에어컨키고이불덮으니 1 1
극 락
-
D-148 마무리 3 3
수제열품타 수고하셨습니다
-
설의적 표현 꼭 서울대 노린다는 영 상
-
탈릅해요 4 3
다들 원하시는 모든거 이루셨으면..
-
뿌셔뿌셔 15 0
먹고싶어 편의점갈까
-
수상할정도로 공부 인증을 꾸준히 하지만 관심을 못 받는 사람 3 4
그게 바로 접니다
-
짝녀가 너무 고능하다 2 0
어떡하죠
-
알빠노 쳐야징
-
그래도 난 고딩시절이 그리워 4 0
한의대를 못 가더라도
-
난 기말 끝나고 달린다 0 0
D-504
-
긴장해라
-
인문논술 과외 모집 | 오르비 베스트셀러 저자, 연세대 합격자 직강 0 0
# 온라인 클래스 개설 현황 1. 올케어 B반 (잔여석: 3석) • 추천 대상:...
-
흥...딱히 좋은 꿈 꾸라고 말하지는 않을거거든...!
-
문제풀고 0 0
오답하고 문제풀고 오답하고 문제풀고 오답하고 이 짓거리만 해서 6월이 끝난게 ㄹㅇ 믿기지 않네
-
아 졸려서 7시 반에 잤는데 0 0
11시에 일어남. 밤낮 바뀌겠는데;;
-
수학 1컷 92 2컷 84 3 0
만표 135
-
6.24 공부인증:답보 18 6
오늘 좀 아파가지고 학교 끝나고 좀 ...많이 잤네요 이런 날도 있는거겠죵 여담으로...
-
좆목고특 0 0
제2외무조건봄 ㄲ쌰갈
-
결석체크합니다 4 1
아까안온사람들만 오새요
-
국어 표점 160이면 5 1
수학 2등급 의대 가능? 19수능에 국어 표점150+ 가형 특유의 낮은 표점과 높은...
-
빅뱅딱대라 0 0
돈없어서 좀많이 좃도ㅑㅆ지만 어쨋든간다
-
덕코토토 해볼사람 7 0
월드컵가지고
-
충격 사실) 우리 학교는 모고때 제2외국어 선택 못 하게 했음 12 2
빨리 마쳐야 한다고 ㅋㅋ ㅈ반고 특 캬캬
-
ㅈㄱㄴ
-
오늘의 야식~ 3 0
은 없습니다 착한 어른이는 자야해요~
-
국평오 진짜 능지가 ㅋㅋㅋ 2 0
-
하……. 0 1
무한의계단할사람
-
오늘의 명?문? 1 2
-
의대를 목표로 하면 13 5
진짜 수학 압박이 너무 커짐… 아빠가 이런거 자꾸 부담가지지 말라는데 안그럴 수가...
-
애니프사 9 7
애니프사면 무의식적으로 그 유저가 프사대로 생겼을거라 생각하게돼서 ㅈㄴ유하게 대하게...
-
99 - 50점 97 - 48점 95 - 46~47점 91 - 45점 89 -...
-
불시순찰 나왔어 2 0
무탈하네?
-
출석체크합니다 4 0
5초줍니다
-
10월 학평에 한문 응시하고 1 1
응시인원 60 이렇게 찍혀있는게 간지 아닐까..
-
니들 정시로 못간다고? 10 2
"알아" 근데 망해도 인서울은 가지 않을까...
-
incumbent 0 0
현직자라는 뜻입니다 수능판에서 본적은 없고 기사에 가끔 나와요
-
수험생활 최대 오판 top1 7 2
생1버리기 버리기 직전까지 고정50이엇음 버리고 한게 화1....
거미손 문학만 인강으로 들을 수 있나요?
네 그럼요 ^^ https://class.orbi.kr/teacher/181 여기에 문학 강의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스위치 피티 6기는 언제 시작하나요?
https://special.orbi.kr/yhj-switch/ 여기에 6기 예약해두시면 6월말에서 7월초쯤 다시 오픈할 예정입니다 ^^
선생님 저 거미손 기본편 인강 구매해서 곧 완강이에요
7월부터 처음으로 선생님 현강 합류할건데 한달정도가 비어서요.. 심화편 인강이 그 안에 안올라오면 혼자 기출에 체화하고 연습하면 될까요?
네 그럼요 ^^ 기본편 강의 거의 체화할 수 있을 정도로 보시면 7월에 합류하실 때 무리없이 따라오실 거에요 :)
그 거미손 인강 무료이벤트? 있어서 참여했는데 결과가 언제 나오나요?
이번주 정도요 ^^
선생님 문법의 끝 2021 버전으로 독학해도 언매 대비에 무리가 없을까요?
네 우선은요 ^^ 6모와 예비수능 등 분석해서 문법 자료들도 만들어볼게요 :)

감사합니다!!수능국어 언제부터 준비해야할까요?
??몇학년이세요?
저는 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반수생 작수 국어 78로 3이었습니다
아쉽게 미끄러진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다만 다른 과목들은 국어를 제외하면 모두 1컷정도라서 정말 고민입니다. 곧 공부를 시작할텐데 국어를 무턱대고하기보다 따로 어떤식으로 접근해야한다는 마인드가 잇으신가요?
그럼 국어 공부 자체를 안했다기보단 시험장에서 쓸 수 있는 적용 매뉴얼이 없었을 것 같은데요. 시험장에서 구조독해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591733 이 글도 한 번 읽어보시고,
제 글 중 거미손 독해 관련한 글들을 한 번 읽어보시면
실전에 적용하는 방법들을 조금 더 생각하며 읽으실 수 있을 거에요
문학 능력을 올리려면 실질적으로 필요한 게 뭘까요
기출분석일지. 선지이해일지. 문학용어 학습일지.
그 전부 다라고 하실 것 같지만... 운문작품은 언제봐도 감이 안 잡히는 것 같아요
그 운문 사실적 정보 파악문제도 오래 걸리고(비유 대구법 태도 등등) 전체적으로 많이 걸려요
비문학은 공부법을 느끼지만 문학은 못 느끼겠어요...
일단 3개 모두 다는 맞고요, 문학은 독서와 달리 지문만 잘 읽는다고 해서 정답을 맞추기가 어려워요. 선지에선 다른 용어로 출제되니까요. 그러니 조금 더 객관적으로 정서, 태도 등을 명확하게 이분법적으로 (ex) 긍정 or 부정, A or ~A) 나눠보시고 그런 기준들에 맞춰 정답을 체크하면 진짜 답이 되는지, 어느 지점에서 내가 틀리는지 정도를 확인해 보세요
시험이 쉽든 어렵든 그거와는 상관없이 항상 점수대가 80중~90중에서 왔다갔다합니다. 틀리는 개수 비는 공통:언매 1:1 정도 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그럼 아마 시간이 남는 스타일은 아닐 것 같고, 상위 오답률 문제를 틀릴 것 같네요. 기본 문항들을 제대로, 그리고 조금 더 빠르게 풀어내는 것을 연습해 보시고 심화 보기 문제까지 풀고도 10분 정도 시간이 남을 수 있도록 연습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시간 남고 오답률에 상관없이 무작위로 틀립니다....
그럼 너무 빨리 풀어서일 것 같네요. 정확도를 높이고, 선지를 끝까지 읽으면서 푸는 연습을 해보세요
화작 100 받을수있으면 그냥 남는게 좋을까요
화작이냐 언매냐는 너무 어려운 문제 같아요 ㅠㅠ 탐구 선택처럼요
7월 개강 그거 지금 받고 있나요? 누나라고 해도 안 혼나겠...죠?
7월 현강 수업 예약은 각 학원에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현주간지 3월호부터 앞으로 계속 EBS 연계 들어가는 건가요? 3월호 이후도 판매 소개 글에 올라와 있는 거랑 주간지 구성은 똑같은 거예요?
네 맞습니다 3월호 이후부턴 EBS연계로 계속 구성되고 있습니다
고1 그읽그풀 6평 언매로 88 나왔습니다.
매체에서 하나 낚이고 바나나 PCR에서 2개씩 틀렸는데 비문학 강좌 등을 들을 필요가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기출 풀면서 혼자 독해력을 증진시키는 게 나을까요?
고1이기도 하고, 아직 완벽한 100점이 아니니 강의 등을 들어보며 조금 더 연습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선생님 군인대상 혜택은 아직 진행하시나요?
아뇨. 이제 진행하지 않습니다.
선생님 문학은 단순히 선지만 분석하면 되는건가요? 지문은 분석할 필요가 없는거죠?
그리고 교육청에서 항상 3이고 실모는 1아님 2가 나왔는데 이번에 6평 4후 떴습니다
단순히 기출 부족인가요?
아뇨 당연히 지문과 선지 모두 분석해야하죠. 기출 부족이 아니라 난이도가 어려워지면 바로 실력이 드러나는 타입같아요. 개념 강의들 처음부터 다시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업 듣고 있는 강사들 강의가 있다면요.
지문은 어떤 식으로 분석하면 되나요 특히 현대시나 고전시가같은 것들이요
너무 추상적이고 길게 답해야하는 질문이라서 강의들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꼭 제 강의가 아니라고 하더라도요. 정서 태도를 시적 상황을 기준으로 분석하라 라고 해도 어떻게 분석하는지를 설명하려면 최소 5강 이상 10시간 이상이 걸리는 거라서요.
넵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질문을 하나만 하자면, 독서 풀 때 지문이랑 선지가 잘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잘 연결이 되나요???
거미손 독서 기본, 심화편 인강을 들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 독학해보고 싶은데 독학법 좀 알려주세요!
그럼 거미손 기본편 교재를 참고해보세요. 제 이전글들 보시면 칼럼도 있습니다.
기출 분석 1회독에서 유기적인 포인트나 근거 전부 찾으면서 한바퀴를 돌렸다면, 2회독 부터는 어느 부분에 포커스를 맞춰서 보는게 좋을까요?
비문학 평가원 기출 주요지문 5개년 정도를 여러바퀴 돌리는 것과 회독수를 줄이더라도 연도를 더 넓히는 것중 어느게 더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읽으면서 출제될 정보들을 예측하며 읽는 걸 강조하는데요 저는. 그 부분까지 가능할 정도로 기출 분석을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헉 감사합니다....!파워스터디 참여자입니다! 파워스터디 덕분에 공부 시간을 엄청 늘렸어요! 자주 해 주셨으면 좋겠어요ㅎㅎ고맙습니다 선생님!
^^ 네 잘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다음달에도 해보려고요 ㅎㅎ 수고하셨고, 앞으로도 계속 잘해주세요 :)
반수생입니다. 기출을 외워서 푸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해야할까요
선생님 문학같은경우 추가 강의개설계획있으신가요??
최근에 전역했는데 많이 늦었지만 수능을 다시 준비해보려고합니다.
거의 無에 가까워서 독학보단(실력도 뭐고 암것도 없어요...)선생님 강의듣고 처음부터 믿고 다 따라가려고 해요.
혼자 칼럼읽고 적용할 능력도 없고 애초에 제 판단을믿지도 않아서(진작에 제 판단이 맞고 공부법이 맞았다면 여기 없었겠죠) 글 올려봅니다ㅜㅜ
안녕하세요 인강만듣다가 기출을 풀기위해 현주간지를 구매하려고합니다 무엇을 사면되고 어디서 어떻게 구매해야하나요..? 하루에 하나씩푸는그런거인건가요ㅜㅜ 3이엿다가6모 5로 떨어진 현역입니다ㅜ
선생님 스위치 PT 결제도 하고 예약도 걸어놨는데 언제 연락이 오는지 정확히 알려진바가 없네요ㅠ.ㅠ 일단 결제는 스탠다드로 했습니당..
결제를 언제 하셨나요?
안녕하세요..! 3월에도 예약걸고 계속해서 예약을 거는데 왜ㅜㅜ아무 소식이 없는거져ㅠㅡㅠ 혹시 02번호로 오는 전화를 받아야 하는 건가요?? 원래는 지방에서 살았어서 서울 번호 그냥 안 받았는데 그거 때문인가요
예약자 전체에게 문자 드리고 예약 오픈 했었습니다. 제가 글도 썼었고요. 팔로우 해두시고 알람뜨면 보시거나 문자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데이터 꺼둔 경우는 mms 는 못 받으시더라고요. 전화는 저희가 하지 않았습니다.
쌤.. 번외질문도 될까 모르겠눈데요 ㅠㅠ 파이워치사려하는데 핫트랙스에랑 아톰에 1.3 2.3 3.0 있는데 대체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어요.... 마스킹테이프도 어케 생긴지 모르겠구여..... 아무리 글을 읽어봐도 안나오는 것 같아서 질뮨 남깁니다... 알려주세여 제발 ㅠ
선생님..!! 애플워치 당첨자 입니다. 메일을 보냈는데 계속 읽지 않음으로 뜨네요..!ㅠㅠ 확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