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과 6.9월 모평 인터넷접수화에 동참해주십시오~(N수생님들 필독)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81505
오르비언님들 날씨도 무더운데 공부하시느라 고생들 많으시죠? 평소 11시간씩 찍던사람들도 요새는 9시간정도 밖에 못찍더라고요. 그정도로 힘든 시기인것같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밤에 잘자도록 하고 너무 피곤하시면 좀 쉬는게 슬럼프에 빠지지않고 수능까지 평탄하게 가는길인것 같습니다.^^
제가 얼마전부터 왜 공무원시험은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필기를 볼수있는데 수능은 그렇게 안되나 하고 생각해보다가 안될거 없다 싶어서 공무원시험본 경험과 더불어서 국민신문고에 민원신청을 했습니다. 담당 공무원은 수능도 안쳐본 분인거 같고 하는 말이 수능은 70만명이 치고 삼사중으로 본인확인을 해야하기때문에 안된다는거 였습니다. 거기다 고교졸업장을 확인해야 한다나 해서 졸업자/검시자 데이타랑 연동하면 간단히 구현할수 있다고 했지만 못알아듣는 눈치입니다.
쳐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원서접수시 한번,고사장에서 한번 이렇게 두번확인합니다. 게다가 사정이 있는사람들은 가족이 대리접수할수도 있어서 본인확인도 안될수도 있고요. 어짜피 고사장에서 신분증과 실물로 대조하는게 마지막이자 유일하다고 할수있겠습니다.
현행 공무원시험은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사진도 업로드해서 고사 당일날 가시면 신분증및 본인이 업로드한 사진으로 본인확인을 하고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수능과 모평도 그렇게 하면 사진값,교통비,거기다 가장 중요한 시간을 아끼게 되지 않겠습니까? 이게 70만명이면 도대체 국가적으로도 얼마나 손해입니까?
오르비에도 자신의 꿈을 위해 해를 거듭하며 도전하시는 N수생님들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부디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현역분들도 해주시면 재수나 삼수하실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여기 가셔서 가입하시고 교과부를 선택해주시고 민원을 넣어주세요. 국어의 쓰기에서 배운걸 유념해서 논리정연하게 써주시면 됩니다. ^^
그럼 덥지만 매일 최선을 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열공!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좋아요 1
-
솔직히 지금 뜨는 글에 양아치 페북 보고 좋아 죽는 사람들 있는데 비웃는 님들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