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논증에 대해 주장을 펼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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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 수학 기출 문제에 있어서 풀이의 개수는 유한한가?
풀이가 뭔지부터 정의해야겠지요...
칼럼주제입니다
가봅니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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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딸딸
유한한것같습니다
이유도 적으시면 될듯!
귀찮으시거나 싫으면주장만적어됨물론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근데 무한하지는 않을것 같아요.
"논제" 지요.. 오타 ㅈㅅ
무한하다 1+1 구할 때도 1) 1+1=2
2) 1+1=0+2=2
3)1+1=-1+3=2
....ㅈㅅ
죄송할게 뭐가 있음 ㅋㅋ
이러라고 올린 글인데요
ㅋㅋ 저 늦게올려요
님 먼저 올려줘요 ㅋㅋㅋ
일단 식조작은 유한하지 않죠, 예를들어 2x+y = 5 이라는 방정식의 좌변과 우변에 서로같은 수를 더하거나 빼거나 곱해도 성립하는데, a를 곱하면 a(2x+y) = 5a 라는 식이 나오고 a에 들어올 수 있는 값이 모든 실수라고 하면, 양변에 a를 곱할수 있는 경우의 수는 모든실수가 가능하기에 무한이죠.
네네 이런접근을 원했다는...
좀더 다양한 생각을 해봅시다들!!
감사합니다1!
하지만 우리가 논하는 문제는'수능 수학 기출 문제에 있어서 풀이의 개수는 유한한가?' 이기에, 무의미한 식조작이 아닌 유의마한 식조작만이 있어야 하고, 이럴경우에는 위에 식처럼 단순하게 식조작을 하는 경우의 수를 모든실수로 보는것이 아니라, 1가지로 봐야 하지요. 그렇다면 단순식조작은 배제한 상태에서 가능한 알고리즘의 방향의 개수가 유한한지 무한한지에 대한 논제로 바뀌므로, 저는 이 논제에 답을 하자면 무한하다고 보기 힘들것 같네요
조건이 유한해서 많이 나올 수는 있어도 무한은 아닐거 같은
물론 풀이의 정의에 따라서 달라질 대답
풀이가 개념과 연산의 조합이라고 생각하면 O(n^n) 혹은 O(n!) 선에서 끝날거 같긴 한데요
a = 2랑 2a = 4가 같냐 다르냐에 대해선 좀 더 철학적으로 엄밀한 정의가 필요하겠지만 이 둘이 같다고 본다면 말이죠..?
수학이 연역논증으로만 이루어져 있다면 결과적으로 풀이는 유한하지 않을까요?
풀이란 먼가?
- 당연한 사실을 모두가 당연하게 받아들이도록 설명한 것
풀이가 무한한가?
- 수학의 연구 주제는 무한해 보이기(ㅋㅋㅋ) 때문에 그 정리와 성질들을 이용한 풀이는 무한할 것이다
수능 수학에 의미있는 풀이가 무한한가?
- 고딩들한테 문제 설명으로 사용할 만한 수학은 아주아주아주아주 잘 쳐봤자 19세기에 끝남. 의미가 있는 풀이는 무한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