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제 121, 148번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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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번
전반적 내용과 글의 구조를 모르겠어요.. 저 글 읽고 제게 남은 정보는 경험은 정신적이란거?
승동님이 올려주신 글 보고 앞부분도 어찌어찌 알았는데
뒤에 나오는 그 책의 경험의 기쁨에 verbal consumprion에 있다거나
경험의 가치가 사람들의 willingness to pay for it에 기초한다는 내용은 왜 나온 건가요?
전체적인 내용을 모르겠어요..
148번
중간 부분에 not only as ~, but also as ~ 부분과
좀 더 밑에 themselves as having been ~
이 부분에서 as가 어떤 의미로 쓰인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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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험의 기쁨'이' Verbal consumption에 있다는것은... 예쁘고 멋진 그림과 사진표지를 가진 책을 사더라도
그 책이 진정 의미를 가지게 되는 때는 그책을 읽을 때가 되겠죠?
예를들어서... 숨마쿰라우데 책 표지가 고급스럽고 멋있어서 그책을 산다고 해도
진정 그책의 의미는 숨마쿰라우데의 문제를 풀어야 하는것처럼...
경험의 의미,가치는 소비자들의 willingness to pay for it 에 기반한다는 뜻은요
어떤 일이 의미는 예를들어서.. 예쁜 명품백을 보고 사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산다면
그 명품백(물질)에 어떤 쇼핑의 의미과 가치가 있다기보다
그 명품백으로 얻는 쇼핑의 경험, 즐거움들을 생각하면서 사기로 결심하는 그 의지가
경험의 진정한 의미라는 뜻이에요....
이제야 전체적으로 이해가 가네요 답변 확인 늦어서 죄송하고
고맙습니다!!
**Not only but also를 지워보면
5년뒤, they rated themselves again as they saw their current personalities
5년뒤, / they / rated / themselves / again / as they saw their current personalities
부사구 / 주어 / 동사/ 목적어 / 부사1 / 부사2~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요
they saw their current personalities as themselves 라는 문장을 themselves를 앞으로 빼고 as를 관계대명사처럼 쓴
생략되서 이어진 구문이라고 봐도되는데...
아니면 그냥 rate동사가 rate A as B = A를 B라고 평가하다 이런식으로 쓰이는걸 생각하면
"~로서"라고 그냥 해석해도 될듯
유사성이 거의없었다 / between [how people remebered themselves (as having been in college) ] and either
=어떻게 그 사람들이 자신을 기억했는지와 either 사이에는 유사성이 거의 없었다
여기서 as는 분사구문을 이끌어주는 접속사 역할을 한답니다 .
people remebered themselves as they have been in college
(사람들은 그 자신들을 기억했다 그들의 대학시절에) 라는 문장에서
그 ... 분사구문 만드는거 있잖아요 주어 겹치면 없애고 ing로 만드는...
거기서 이끄는 접속사가 특별한 뜻을 가지고 있다면 생략하지 않고 납두는 그런 거라고 생각해요.
아니면 remeber A as B 로 해석해서
그들자신을 그들이 대학생때 "로" 기억하다.. .뭐 이런식으로 해석해서 구를 이끄는 전치사로 봐도 되는데
전자가 더 옳은듯 하네요 ;
중요한건 300제 독해를 할때는 이런부분은 자연스럽게 넘어가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겁니다...
제가 문법을 체계적으로 공부한 적이 없어서 애를 좀 먹었지만 다행히 이해했네요 고맙습니다 ㅋㅋ
독해할 땐 문제 없는데 모르는거ㄴ넘어가기가 꺼림칙해서 질문하게 됬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