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929068] · MS 2019 · 쪽지

2021-03-09 22:35:32
조회수 6,646

가톨릭대 의대교수 AZ백신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621764

가톨릭대 의대교수, 감염학회장인 유진홍 교수님이 올린 메시지


-------------------------------------------------

직원 여러분, 밤사이 안녕들 하셨습니까?


아하하하! 전 안녕하지 못했습니다.


3월4일 오전 8시에 백신 접종 받고, 12시간 후인 저녁 8시에 오한에 이어 38도의 열과 근육통이 동반되더군요.


그러나 저는 이 증상을 오히려 반겼습니다. 이상합니까? 제 말씀 잘 들어 보세요.


왜냐하면 가뜩이나 한때 물백신의 의혹도 받았던 제품이라, 백신 접종 후 아무 일도 안 일어나면 그만큼 '효과가 있긴 있나?'하는 의구심이 들던 차였거든요.


아마도 항원을 반갑게 맞아주는 우리 몸의 면역 세포들이 일을 시작하면서 내는 각종 물질(싸이토카인이겠죠)들에 의해 이런 증상들이 났을 겁니다.


다시 말해서 코로나 19를 앓는 초기 증상이 이런 것이구나 하고 시뮬레이션을 해 주는 셈입니다.


다행히 타이레놀을 먹고 나니 호전이 되더군요.


일단 이런 과정을 거쳐서 초기 2주에 걸쳐 면역능이 확립이 될 겁니다.


아직 백신을 맞지 않으신 분들, 겁나시나요?


백신 맞고 사망했다는 언론의 이성을 잃은 보도 경쟁 과열에 흔들리십니까?


두려워서 백신을 안 맞으신다면 그 또한 본인의 결정이니까 존중합니다만, 온누리에 널린 역병을 진압하기 위해서 집단면역 형성의 일원이 된다는 의도로 변함없이 동참해 주시면 어떨까 합니다.



1. 백신 접종후 이상 증세들에 대해 너무 두려워하지 맙시다.


2. 타이레놀 먹는 건 괜찮은 방안입니다.

: 미리 먹겠다는 분들도 많은데, 솔직히 저는 추천 안합니다만 말리진 않겠습니다.

: 증세 생길 때 먹어도 충분합니다.

: 단, 부루펜같은 진통소염제(NSAID)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약의 작용 원리상 초기 면역능 형성에 방해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


3. 백신 맞고 죽는다? 저는 믿지 않습니다.


4. 다음번 두번째 백신 접종이 걱정되십니까?

며칠 전 영국의 연구 보고에 의하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첫 접종때 화이자보다 발열 오한 통증등이 더 많았지만, 2번째 접종때는 오히려 화이자보다 증상 발생 건수가 확 감소했다고 합니다.

적어도 저는 두번째 백신 접종도 예정대로 맞을 겁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다같이 집단면역 형성에 동참합시다.

 

-------------------------------------------------------------------------------------------



*백신 접종 2일째 우리 병원 통계

- 첫날 443명; 오늘 462명. - 원래 월요일 3일차때 맞을 사람들이 오늘로 땡겨서 맞음. 앓아도 평일이 아닌 주말에 앓을 심산이었던 듯.

- 총 등록 인원 1297명 중 909명으로 70% 완료. 원래 예정보다 초과 달성. 우리 직원들 참으로 협조적임.

- 첫날 맞은 이들 중에 앓는 분들이 약 20%. 결근도 많았음. 오늘 맞은 분들도 약 20%인 90여명 정도가 저녁때부터 앓을 것으로 예상.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