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선행학습금지법 상반기 중 제정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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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육에서 주어진시수에서 무리하게 선행학습을 시키는것은 무의미하다고 봅니다.(보충등으로 선행학습을 하는것은제외) 오르비를 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은 고교에서 정규과정을 방학때도 보충형식으로 편법으로 선행학습을시키고 이걸 중간고사에도 반영하더군요. 이런것부터 강력하게 규제해야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물론 교육이 아닌 지식전달이 주된 서비스인 사교육(인강,학원 등..)은 굳이 규제를 할필요가 없는듯. 본인이 원하면 미리배우고 부족하면 학원에서 보충을 할 수 있는데 이것까지 학교에서 하게한다는것은 다소 무리가 있을듯.
하여간 모순 투성이....ㅋㅋ
물론 개인의 노력이 우선이겠지만 이런것들은 좀 근본적으로 고쳐나갔으면 좋겠다...
궁금한게 ebs도 진정한 공교육 일까요?
절대 불가능이다 가장 불가능한 예로 이과2년때 학교에서 수1수2적통기벡을 다 끝내놔야 수능대비를 그나마 해줄 수가 있을텐데 선행이 안 되면 3학년 1학기정도까지의 속도를 맞춰서 교육과정을 짠다고?? 전국의 현역들의 수학원점수 조질 일 있나 저렇게 극단적이면 처음에도 자릴 못 잡고 나중가면 학교자체에서 걍놔버릴듯
그리고 학원에 가는 사람들은 자기돈내서 미리 확실히 배우겠다고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그걸 대체 왜 막겠단건지 전혀 이해가 안 가네 정말ㅡㅡ 자기이익을 위해서 자기돈내고 하겠다는데 국가가 막을 일인가?? 그것도 교육인데???? 왤케 사람이 평면적으로 사고하는지 참 암담하네 어휴
아무튼 결국 학원에는 제대로 제지를 못할것이므로 사교육 배이상 증가할듯 어휴 불쌍한 50-60만의 현역들ㅜ
에효 사정은 모르고 탁상공론만하고 있으니....
진짜 현직 국회의원중에 기벡4-5개월 배워서 만점받을수 있는사람 있으면 내손에 장을지진다.
는 좀 과격한표현이지만 요지는....
이번에 교육과정 개정되면 수학같은 경우 내용이 많이 줄어요.
행렬이랑 일차변환도 사라지고 통계는 연속확률적 해석이 전부 직선까지만 가능하도록 바뀌고 삼각함수도 sin cos tan만 배웁니다.
방부등식도 증발해요. 이차곡선의 접방도 없앤다고 함..
물론 쉬운부분만 다빠진다고 할수도 있는데 이 정책과 맞물리면 지금보단 확실히 선행학습때문에 공교육대신 사교육받는일은 더 줄어들거에요..
아닛;; 행렬과 일차변환이 빠져버린다니;;;;;; 허얼;; 접방마저;;;;
그런데 sec cosec cot는 교육과정에 빠지더라도 알고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학교나 학원이나 빠지더라도 가르칠 거 같은데 충분히;
글쎄요 잘 써먹을일이 없어서... 정석에는 남아있지 않을까 싶은데 확실히 수능에 몇년 안나오다보면 실용성이 줄어들거에요.
혹시 수학 개정이 언제부터인가요정확히? 17수능 부터인가요?? 제가 15수능인데 15,16수능까진 교육과정 같나요? 변동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실수 있을까요??ㅠ
현 중3, 그러니까 17수능부터 바뀌는게 맞습니다
네 며칠전 신승범 선생님 인강에서 들은 얘기이니 그럴겁니다
음.. 프로그래밍은 아예 못배우겠네.. ㅠㅠ
어휴 진짜 제대로 된 대안은 없고 쓸데없는 짓만..
시험만 교과과정 내에서 내면 되지, 공부하는 것을 어떻게 법으로 막아?
시험출제나 제대로 관리 감독하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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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편한 방법은 논술폐지.. 수능이야 교과과정내에서 출제하니 문제가 없고, 문제는 논술인데..
그건 존속시키면서 무슨 쓸데 없는 짓을..
8월에 2015 이후 입시제도 발표한다는 데..
논술폐지도 고려해 주시길 앙망하나이다..
학생들 그냥 내신 수능 두가지만 해도 되게 좀 해주세요..
그렇게 되면 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상당히 불리해집니다.
대부분 2학년 조기졸업자들일 뿐만 아니라 내신취득 구조도 상당히 불리합니다.
아, 전형을 따로 만들고 과학고등학교 학생만 원서제출 가능하도록 하면 상관없으려나요.
(형평성에 어긋나려나....)
입사제 특별전형을 활용해서 과학고 역차별 문제는 해소될 수 있지 않을까요? 대학들이 어련히 알아서 하겠어요..
교과서를 알차게만들어야겟네요 근데선행학습규제는 자기가마음먹으면 선행할수있지않나요?
우리학교는 끝까지 공교육 지침을 따랐죠. 우리 수능 전주에 미적 끝냈는데 ㅋ
우리학교도 아직 기하와벡터 못끝냄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