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이거 발상적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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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한테 제 1번 풀이는 기본이고 최대한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가 보일 수 있게 해야 한다는 걸 강조하고 싶어서 이 문제를 3가지로 풀어줬거든요. 3번 풀이는 171130 엄밀하게 푸는 거랑 아이디어가 겹쳐서 이걸 가르쳐주는 게 맞나 싶네요. 수능 23번 문제입니다.
1. 제 1 풀이)
f(x)=x-1-7/(x-1)에서, f'(x)=1+7/(x-1)^2
f'(0)=8
2. 제 2 풀이)(계산이 좀 더 길어져 실수 여지가 더 있어 추천은 안 함. 이건 해당 학생 풀이)
f'(x)={(2x-2)(x-1)-(x^2-2x-6)}/(x-1)^2=(x^2-2x+8)/(x-1)^2
f'(0)=8
3. 제 3 풀이)
(x-1)f(x)=x^2-2x-6에서, f(0)=6
f(x)+(x-1)f'(x)=2x-2
f(0)-f'(0)=-2에서, f'(0)=8
'꼭 이렇게 풀어야 한다!'가 아닌 '이런 것도 볼 수 있어야 한다!' 면에서는 알려주는 건 괜찮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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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런 이모티콘만 쓰지 말고 말을 해요 말을
님도ㅠ맨날 저러잖아요
상관없을듯요
오 좋은거같습니다
학생은 애기라서 다양한 풀이를 경험시켜주면 무조건 좋을것 같아요 근데 학생도 적정수준 이상이 돼야할듯 아니면 과부하올거같아요 ㅋㅋ
3번 정말 좋습니다 특히 함수 더러우면 더욱..
꼭 가르치셔야 한다고 봐요

로그 미분법 응용하는 방법이 새록새록 기억나네요3번은 많이 쓰는듯
1번은 어떻게 한 건가요? 고1때 수포자였어서 (당시) 수1 내신 8등급이었는데 설명좀...(쌩으로 나누는 거 말고 뭔가 나머지 정리 활용하는 거 같은데)
x^2-2x-6=(x-1)(x-1)-7
나머지 정리로 분모 (x-1)로 나눠지는 건 밖으로 뺀 겁니다.
그 몫부분 (x-1)P(x)에서 P가 x-1인 건 그냥 분자 원래식 이차항계수 보고 맞추는 건가요?
일차 계수 보고 맞추는거죠
아 이차항이랜다... 일차항계수가 이여서 이에만 집중하다가 이차항이라고 써버렸네요
줗은 거 배워갑니다
전 오히려 문돌이라 3번 풀이가 먼저 떠오름
저거의 문제점이라면 x=1일 때 함수가 정의 안 된다는 걸 놓치기 쉽다는...
어차피 묻는 건 0에서 미계라 지장 X 개꿀
+f(0)값도 구한다는 면에서 킬러를 풀기에는 괜찮은 발상이지만 저 문제 풀기엔 음...
아조씨 저 금테만드는거 도와주세여><ㅋㅋㅋ
이 문제 가르치고 이걸 응용해서 171130을 풀어 보는 숙제를 내주시는 거군요
아닙니다....이 아이는 너무 연악합니다....14번도 못 푸는 아이입니다...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