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대는 왜 경희대를 자꾸 건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566251
외대 글 보는데 캡쳐본에도 우리학교는 안쳐다봤다 그러고
외대상경>경희 시립 상경이라고요?
수만휘에서도 고시는 경희대 취업은 외대라고 프레임 씌우던데


대체 어디가요?
외대 경희대 둘다 붙으면 어문 말고는 대부분 경희대오던데
왜 경희대생들은 외대 까내리지도않고 비하하지도않는데
외대생들은 왜 건훌을 이기려고 저희를 까내리시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바로 옆학교인데 사이좋게 지내면 안될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근데 진짜 7704만 달러 손실이면 어떤 기분일까 0 0
진짜 무섭다.
-
익명고래 1411만 달러 청산 2 0
진짜 무섭다.
-
내일 두끼갈사람 4 0
같이 치마덮 먹자
-
자는게 아깝다 0 0
복귀까지 12시간 ?? ??
-
미적분 자작문제 수정 0 1
이제 진짜 문제없음.
-
32강 경우의수 0 0
3개만되면 대한민국 32강 확정
-
세젤쉬-미친개놈 0 0
세젤쉬-미친개놈 어때요??
-
최저러 고민 ㅠㅠ 0 0
수시반수고 작수 3ㅎ7이라 메디컬은 다 떨어졌어요(322) 국어 점수가 진동이 심한...
-
자, 어찌되었든 한국은 1승2패 승점 3점, 골득실 -1, 득점 2점 조3위가...
-
시간이 늦어서... 내일 아침에 마지막 검토한 뒤에 PDF 파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뻘글력 다죽음 5 1
예전에는 잘 적었는데...
-
라고 말하는 누군가의 봉고차에 탑승하면 안됩니다..
-
국어 문학 추천 0 0
작년에 김재훈t 황용일t들었고 평가원 서바 모두 높2~낮1 정도의 성적.(수능은...
-
내년의 나는 뭐하고있을까 10 0
-
현실적으로 6모 이성적 9모때까지 얼마나 올릴 수 있을까요 1 0
지금 하위 지거국 재학 중이고 반수랑 대학 병행하면서 6모 봤어요 네 수학 ㅂㅅ...
-
내가 왔어 8 0
나를 기다렸니
-
불면증 0 0
더워서 잠 못자는것도 이유인데 그냥 맘이 불안해서 못 자는듯 6모끝나고 그냥 쭉...
-
오르비에서 만남을 하는것이 5 0
사실입니까 밥먹고 논다고 들었습니다
-
자러갑니다 2 0
잘자
-
안녕 5 0
하세요
-
반수 계획, 성적봐주세요 4 0
상황: 삼반수 나이라서.. 좀 애매한게 문제입니다. 그래서 입학할때도 반수를...
-
국어 노베 3 0
3모 5섶 6섶 3뜨고 6모 4떴는데 국어 노베 지금 시작 하면 뭘 해야할까요.....
-
윤어게인 0 0
-
윤옥에인 5일차 0 0
ㅇㅇ
-
오노추 0 1
Triponoel ㄹㅇ 다조음뇨
-
이제부턴 진짜들의 시간이니까.. 14 3
일주일 뒤에 저는 닉네임을 바꿀 수 있어요 추천 부탁드려요~ 조건은 Rees를...
-
홍명보 사실 역대급 천재아닐까 2 3
32강 진출 확률은 80이상 체코자리가 지금의 대한민국 자리가 됬음 그리고 6일간...
-
으으 3 0
다가오고잇어..
-
자취방 의자 구매 완료 2 0
이제 슬슬..
-
세젤쉬-> 시발점 질문 0 0
중학수학 노베인데(특히 함수,도형) 10년생 자퇴생이라서 28수능,29수능 볼껀데요...
-
아니 자다가 남아공한테 지는 악몽을 꿔서
-
네 국어 실력이 수학/영어 실력의 반만 되었더라면 1 0
하..
-
투과목 하는 오르비언 잇나요 16 0
시대에 도태된 언미물2화2러인데
-
영어1어케띄움 2 0
착하게살고다찍으면되나
-
찐따새ㅣㄲ들 형은 잔다 6 0
ㅇㅇ
-
안녕히 주무세요 선생님,, 6 1
슬프네요,, 내일은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를 바랄게요,, 안녕히 주무세요 선생님,,
-
난 1시20분에 공부해야지 21 2
오늘 2시~4시에 제가 오루비에있는걸 발견한다면 만덕을드립니다
-
지듣노 1 0
암만 투메여도 GRADUATION 최애트랙
-
신나게 춤이나 추고 싶다 2 0
같이 하자
-
1시되면오르비끄고 4 1
생산적인일을해야겠어
-
유자두는 10살이야 2 0
웅애
-
수학 엔제 풀어야되나요 1 0
미적 작수 76점, 6모 84점(21 22 28 30) 미적은 아직 기출 강좌 듣고...
-
아니 주호야 0 0
28수능에 미적분 같은 이상한 과목 뺀건 잘했지만 기하는 살려놨어야지 대수(수학1)...
-
맞팔99 3 0
오랜만에온김에 걍 걸어주심 맞팔해드림뇨
-
영어 공부법:( 1 0
이번 6모 58점에 듣기 5개 틀린거보고 진심 깊게 고민해서 글써요. 영어 공부를...
-
난 06년생임 8 2
1906년생임 에헴
-
자유를 전공하고 싶다 3 0
자유의 바람이 불어오길
-
언젠가 티켓팅을 성공할 그 날을 고대하며
-
수학 1타 홍명보가 말아주는 2 1
28수능 확통 천하 대비 경우의 수 수업
이런 건 왜 저장함? 졸궁금
메인글 보니까 가만히 있는데 쳐맞으니까 가져온거임
그냥 무시하고 현생..
고경취외가 아니라 그 반대 아님?
훌리들은 정신상태가 정상아니라 그럼
외상경>경상경은 첨들어보는데? 걍 동급이지 뭐
글고 결과만 보면 고시급은 외시빼면 경희한테 밀리는것도 맞긴 하고
취업이야긴 어학 하나 더 가져가면 문과입장에선 취업때 유리하니까 저런소리 나오는듯
아 외훌들 첨언하자면 경국훌에 대한 저항심리로 저러지 않을까 추측됨
저쪽도 준내 심하던데
비방하지말고 그냥 사이 좋게 지내자고요..
바로 옆 학교인데 ㅠㅠ
경희대생들도 두 학교 고민하는 질문에 맨 어문아니면 경희대라고 답 남기던데, 그것도 학교 이름만 가지고 외대 내려치는게 아닌가요? 무슨 외국어 학원도 아닌데 학교 상경계열 시스템이나 커리가 어떤줄 알고 그렇게 떳떳한지? 둘 다 잘한건 없습니다.
두 학교 고민하는 글에는 경희대생보다 그냥 외부인들이 경희라하던데 경희대생은 애초에 두 학교 비교글에 많이 보이지도않아요..
대학백과 가보세요. 거긴 경희대생들이 답글 남기는 곳이잖아요.
모든 대학백과에는 자교훌리밖에없습니다
오르비나 수만휘 말씀 드리는거에요
저도 두 학교 붙고 오르비랑 수만휘에서 여쭤봤었는데
보통사람들은 경희대라하고 외대다니시는분들은 외대장점 얘기해주셔서 고민하다 경희대왔고요
외대는 cpa합격자 수 낮으니 경희대 경영이 당연히 낫다고 추천해놓곤, 외대는 언어를 이중전공하여 취업 학풍이라 그런 것이라고 해명하니 프레임 씌우는거라며 외훌이라고 매도하고. 그렇다면 결국 경희대 상경이 외대 상경보다 모든 면에서 우월하다고 본인 스스로가 은연중에 내포하고 있는거 아닙니까? 글쓴분이 특정 학교를 훌리라고 지칭하면서 남을 비판할 자격은 없어보입니다. 외대생들도 마찬가지로 요즘같은 세상에 글이 어떻게 퍼날릴지 알고.. 둘 다 입조심 해야합니다.
누구 말씀하시는거임? 저는 그런 얘기 한적이없는데요?
cpa합격자수 얘기를 언제함? 오히려 외대생들이 cpa할거면 경희대 사기업취업할거면 외대 이러면서 소위 경희대는 cpa 원툴 이미지 씌우던데요?
그리고 님이 위에서 어문계열말고는 경희대가 아니라고 반박하시는데 님도 그럼 어문:외대>경희대 나머지과:외=경
으로 생각하시면서 외대가 경희대보다 좋은 학교라는걸 은연중에 내포하는거 아닌가요?
그냥 둘다 똑같은데 비교질만 오지게 하는듯
회기팸 그냥 사이좋게 지내요..
cpa비교질은 그쪽이 아니라 대학백과같은 곳에서 수도없이 봤습니다. 여기 사이트에서도 눈팅하다보면 종종 보이구요. 본인이 경희대 소속이라고 뱃지까지 달면서 표명한 이상, 자신이 소속해있는 학교의 학우가 한 말은 내가 한게 아니니 상관없다고 말할 위치에 있지가 않아요. 외대생들이 저런 말을 한다고 비난하기 전에 본인의 학교 학우분들이 어떤 말을 해왔는지부터 돌아보라는 뜻입니다.
따로 댓글 남겨서 미안합니다 이게 레벨이 낮으면 대댓글 다는게 제한이 있는 모양이네요.
제가 지금 외대생 비난하고자 글 썼나요 왜 자꾸 핀트를 못잡으시지? 건훌이 쓴 메인글에 외대생들이 경희대언급하면서 내려치기하길래 반박하면서 비하하지말고 사이좋게 지내자고 쓴 글인데 논지파악좀하시길
그리고 님 논리대로라면 모든학교 어느 누구도 글 작성하면 안되겠네요? 각 학교마다 훌리짓하는 사람은 있으니
말씀하시는거보니 나이 있으신 분 같은데 갑자기 연대책임을 논하시네.. 꼰대같아요;;
근데 그 글에서 대체 뭐라했음? 댓글읽기 귀찮아서 보다 말았는데 이쯤되니 궁금하네
중경외시 상경중에 외대상경이 인식이 제일좋다
중외 상경 > 경희시립 상경
이런식으로 하던데 전부 외대 재학생들이였음
한 20년전이면 팩트인데 그걸 지금까지 끌고오니 이사단이 나지
근데 20년전이면 저런거 따질 필요도 없이 취업 잘 됐을건데 갑자기 킹받네 ㅅㅂㅋㅋㅋ
근데 아래분도 그렇고 메인글에는 아이민30만대도있고 여기 외대 졸업생분들이 꽤 계신거같음 그래서 그분들 때에는 그랬을 수도 있으려니 합니다
거.. 훌리들 단속좀 합시다
근데 맨윗분 빼면 딱히 틀린말은 또 아님
연대책임을 논하는게 아니라.. 그냥 외부인이 보기엔 한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비춰진다는 뜻입니다. 경희대생 A가 외대는 cpa 합격자가 적은거 보면 경희대 상경이 더 나아요. 했다가, 외대생이 취업하는 학풍이라 그런 것이라고 말하니 경희대생 B가 무슨 외대가 취업풍이라서 그런거라고 프레임을 씌우지? 라고 각자가 다른 곳에서 말해도 그냥 모르는 사람이 보기엔 한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뜻입니다. 그걸 알아줬으면 좋겠다는 거에요. 그리고 20대 후반 달려가는데.. 꼰대는 아닙니다 ㅠ 그냥 요즘 입시 분위기가 어떻게 돌아가나 궁금해서 돌아다니는 거에요. 아무튼 저도 결론은 두 학교가 서로 입조심하고 잘 지냈으면 좋겠다는 겁니다.
외대는 어학+경영 조합이 좋음
아 모르겠고 조기발표한 경희대가 넘사지
진지하게 가면 길게 봐서 좋을거 없어요.. 회기3대학끼리 고연전처럼 뭐 한다면서 왜케 진지하게 싸우세요. 어느 부분은 이 대학이 좋다 저 대학이 좋다 치고 다른 건 다 동급으로 생각해야함. 그래야 상생발전 가능..
몰라 경희 짱~~
우리 회긔....그냥 싸우지말자
작년 제작년 경희대 상경 취업률이 좀 낮게 나와서 그걸로 일부 외훌들이 선동하는거 같은데요 경국훌은 뭐 아실테고 ;;
그냥 같은 라인에 비슷비슷한 학교인데 싸울 필요는 없어보여요 ㅎㅎ 거의 갤럭시냐 애플이냐 선택하는 정도로 쓸데없는 논의...
경희대 그 경영 인증 못받아서 그런말 나온거 아닌가
중경외시 라는 프레임을 고착화한 것에 억울함을 토로하는 것 같기도 하공..... ( 경희대 애교심이 지극하였던 분이 역사를 이루어낸 결과라고 들었어요...! )
오히려 시립이 젤 억울할테지만 ㅠㅠ.....
여기에도 외훌 득실거리네 어휴
외대 상경이나 경희 상경이나 에휴.. 갈라치기 하는거 자체가 웃기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