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버스 [999305]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1-01-22 19:22:18
조회수 356

물리 탈출할 마지막 기회가 1월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497209


괜히 9평때 물리 1컷 43~45 뜨니까


"아 시발 수능때 터질 각인데 생지할걸"이라고 

불안해하지 마시고요 ㅋㅋㅋㅋㅋ


좀 더 지나면 해온게 아깝다고 물리 못버리게됨

rare-la Vida N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circularqway · 974536 · 01/22 19:22 · MS 2020

    물리탈출은 지능순

  • Evolved Slave II · 872525 · 01/22 19:23 · MS 2019

    그래서 전 아직도...

  • 그리버스 · 999305 · 01/22 19:23 · MS 2020

    물리를 선택할 만큼 지능이 떨어지는 놈들은 대학에 못가는게 맞다

  • 경제훌리건 · 956417 · 01/22 19:23 · MS 2020

    "대가리 깨져도 물리 응시"

  • 그리버스 · 999305 · 01/22 19:23 · MS 2020

    내가 망치로 깨드릴게 일루와

  • 호도도 · 1007175 · 01/22 19:23 · MS 2020

    아니 9모 1컷 45면 당연히 수능때도 비슷한 난이도겠지 ㅋㅋ 닥치고 물리 응시하면 되는거 아님?
  • 팝콘먹는 오리비 · 851169 · 01/22 19:24 · MS 2018

  • 그리버스 · 999305 · 01/22 19:24 · MS 2020

    9모 1컷 45면 역사적으로 볼때 진짜 수능때 제대로 물폭탄 터뜨릴 각임 ㅋㅋㅋㅋㅋ

  • 왕계란 · 826998 · 01/22 19:24 · MS 2018

    지금 안버리면 재수 삼수해도 해온 거 아까워서 못버림 ㄹㅇㅋㅋ

  • 그리버스 · 999305 · 01/22 19:25 · MS 2020

    그러다가 삼수 내내 물리때문에 대학 못가는 불상사가 벌어지니 하루빨리 손절하는게 답

  • 내 마약은 윤도영 · 1004278 · 01/22 19:51 · MS 2020

    나 물리기하 선택자인데 이분 자꾸 물리기하 저격하시네..
    아 이번엔 표점 잘 나올거라고 ㅋㅋ 설마 2년연속 1컷 50이겠어?

  • 그리버스 · 999305 · 01/22 19:51 · MS 2020

    50은 아니겠지만 1컷 48이 뜰 가능성도 너무 높잖아?

  • 내 마약은 윤도영 · 1004278 · 01/22 19:54 · MS 2020

    지금 바꾸기엔 애매해... 하 물리 누가 꿀이랬냐

  • 그리버스 · 999305 · 01/22 19:55 · MS 2020 (수정됨)

    최저러면 상관 없는데 정시면 진짜 왠만하면 하지 마.... 늦기 전에 버려
    표점은 절대 잘 안나와 단지 최악에서 벗어날 뿐이지

  • 내 마약은 윤도영 · 1004278 · 01/22 19:55 · MS 2020

    그럼 뭘해요.. 저 정신데 ㅋㅋㅋ 이미 책도 다 사버렸는걸요

  • 그리버스 · 999305 · 01/22 19:56 · MS 2020

    올해는 괜찮을 수도 있는데 혹시 내년에 반수라도 하게 되면 물리가 제대로 발목잡을 거에요....

  • 내 마약은 윤도영 · 1004278 · 01/22 19:56 · MS 2020

    물리 1컷 44 정도 가능성없나

  • 그리버스 · 999305 · 01/22 19:57 · MS 2020

    가장 가능성 높은게 47이고 그 다음이 48 그리고 가장 낮은게 45

  • borsalino · 964042 · 01/22 21:26 · MS 2020

    이래놓고 정작 물리 표점 가장 잘 나오면

    님이 엄청 후회하시겠네요 ㅋㅋ

  • 그리버스 · 999305 · 01/22 21:30 · MS 2020

    라고 3년 내내 그랬음 ㅡㅡ
    그럴 일 없다는 걸 알고 체념했습니다

  • borsalino · 964042 · 01/22 21:32 · MS 2020

    정말 메이저 의대급 노리는거 아닌 이상

    내가 물리가 싫어서면 모르겠는데

    하고싶은걸 단순히 표점 때문에 물리 버리는건 어리석은 짓인 것 같음

  • 그리버스 · 999305 · 01/22 21:39 · MS 2020 (수정됨)

    좀 진지하게 접근하시는거 같으니 저도 진지하게 접근해보겠습니다.

    1. 의치한 중에서는 표점 반영하는 대학이 정~말 많습니다. 어림잡아 5분지2는 그래요.
    즉, 의치한을 지망한다면 표점이 낮을 가능성 높은 물리는 시작부터 리스크를 매우 크게 안고 가는 것입니다. 의치한 노리는 사람들이 참 많은 걸로 아는데
    그분들은 물리 선택하시면 안되죠.

    2. 시험의 안정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언제는 1컷 50점, 언제는 1컷 47이고 뭐 등락이 매우 심해요
    불확실성이 높은 과목은 그 자체로 리스크를 안고 가는 겁니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봤을때, 1컷 50점인 다음해라고 어렵게 나오는거 아닙니다.
    1컷은 최대 47정도지 다음해 바로 1컷 45로 복귀한 적은 없죠.

    3. 물리 출제진들 사이에서 쉽게 내자는 분위기가 퍼져있다.
    출제진들이 물갈이 되었다는 소식이 따로 들리지 않는 이상
    내는 사람들이 어렵게 내려는 의도를 안가지고 있는데 어렵게 나오려나요? 글쎄요
    들은 바로는 출제진들 사이에서, 특히 한양대 쪽 교수들 사이에서 확실히 이런 분위기가 퍼져있다고 하던데요. 뭐 출제진이 바뀌면 또 모르죠.

    4. 말씀하신 대로, 서성한 이하 대학을 갈거면 뭘 선택하든 크게 문제는 안생깁니다.
    그런데요, 연고대 이상만 가려고 해도 이 1컷 리스크는 정말 큽니다. 한 문제 틀려서 2등급 3등급 뜨고 대학이 낮아지는데 굳이 이럴바에는 생지하는게 낫습니다.
    최저 맞추려고 하는게 아니면 이 리스크를 감수하면서까지 할 이유가 없죠,

    5. 그리고 저는 현역들이나 재수생들한테나 여건이 되면 물리 하지 말라고 했지
    시간없는 반수생들한테 물리 하지 말라고 한 적 없습니다.
    어쩔 수가 없죠. 리스크가 있더라도 일단

  • borsalino · 964042 · 01/22 22:05 · MS 2020

    일단 국영수가 제대로 안 잡혀있는 사람은 물리 선택하는것도 현명한 방법이라고 봅니다
    물리 빨리 잡고 그만큼 국영수에 투자하면 되니깐요

    아시다시피 생명은 공부량이 거의 수학에 맞먹는 수준인지라...

    여튼 진지한 성의있는 답변 감사합니다

  • 흑석동부엉이 · 888511 · 01/22 21:31 · MS 2019

    이미 아까워서 못버림 ㅠㅠ

  • 그리버스 · 999305 · 01/22 21:31 · MS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