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황T(국어의기술) [27444] · MS 2003 (수정됨) · 쪽지

2021-01-19 15:19:47
조회수 16,902

문학도 책임지겠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370749

안녕하세요. 오르비클래스 국어강사 이해황입니다.

어느날 오르비측에서 이런 배너를 걸어주셨더라고요!



독서 하나만큼은 모두에게 인정 받는 강사가 되고 싶었는데, 이렇게 조금씩 그 목표에 다가가는 것 같아서 기뻤네요. :)



근데 제가 독서만 강의하다 보니 문학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삼고초려 끝에 학원계 최고스팩 이성권 선생님을 오르비클래스에 모셔왔습니다.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성권 선생님

고려대 국어국문학과 박사

상담심리학박사, 명상학박사수료

(前) 메가스터디 온라인 국어 강사

(前) 연세대 논술출제 검토위원

(前) 고려대 강사



수능계에 오래 몸 담았던 분들은 알겠지만, 문학개념어 강의의 시초를 연 선생님이시기도 합니다. 강남대성에 계실 때부터 유명하셨죠. 수험서로 『문학 개념어와 논리적 해석』(비상교육, 2019) 등을 쓰셨는데, 제가 10년 전 이 책 처음 출간될 때 다리 역할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오르비클래스에서 이 책으로도 강의하실 거예요!)



제가 독서만 전문적으로 강의하듯, 이성권 선생님은 문학만 전문적으로 강의하실 겁니다. 강의방식상 옆에서 과외 받는 느낌이 들 거예요. 학생들뿐만 아니라 가르치시는 분들도 들어보시면, 경지에 이른 문학 강의라는 느낌이 올 겁니다. 


특히 문학 작품 읽을 때 주관적 해석 때문에 문제를 틀리는 학생들은, 정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존경해온 선생님과 같은 곳에서 강의할 수 있어서 참 영광스럽네요. 조만간 선생님 강의페이지가 준비될 테니, 문학 때문에 고민이었던 학생들은 (전기추1 들으면서)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문학 공부는 이성권 선생님께서 책임지실 겁니다!



rare-전기추1(2002)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