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램(김민재) [476057] · MS 2013 (수정됨) · 쪽지

2021-01-18 12:49:52
조회수 15,873

P.I.R.A.M 국어 맛보기 + 지문 목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318585

(4.5M) [2745]

PIRAM 생각의전개_독서편_맛보기.pdf

(3.6M) [2711]

PIRAM 생각의전개_문학편_맛보기.pdf

안녕하세요 피램민재입니다.


일단, 피램 전용 페이지가 신설되었습니다. (오르비 정말 감사합니다....)



pc버전은 여기서




모바일 버전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광고 나올 때까지 새로고침하느라 힘들었네요 ㅎㅎ



(혼틈 광고 : https://orbi.kr/00035272382)


대치오르비에서도 비대면 라이브 수업을 개설했습니다. 올해 수업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많이 참여해주세요.





아무튼 피램에 대한 거의 모든 내용이 저 페이지 안에 담겨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P.I.R.A.M 국어 - 생각의 전개 맛보기 파일과 지문 목차를 보여 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맛보기에 뭘 실어야 하나 하다가, 그냥 어떤 '생각'을 해야 하는지 소개하는 부분들, 한 지문씩의 해설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실제 교재 안에는 훨씬 풍부한 내용이 담겨있으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ㅎㅎ


저 광고 내용처럼, 변화된 수능을 일관된 생각의 힘으로 때려 부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아래는 독서/문학의 지문 목차입니다. 어떤 지문들이 어떻게 모여 있는지 참고해주세요!




독서는 총 62지문이 실려 있습니다. (예시문항+21수능 6지문 포함)





문학은 총 64지문이네요. (예시문항+21수능 8지문 포함)


또한 지문 목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요 기출은 거의 다 수록되어 있습니다. 생각의 전개 한 권만 보셔도 충분하실 거예요.



아래는 여러분들이 아마 댓글달려고 했던 내용들입니다.



1. 독서/문학 페이지 수


독서 : 본교재 289페이지, 해설지 353페이지 총 642페이지


문학 : 본교재 254페이지, 해설지 234페이지 총 488페이지


입니다.



2. 얼마나 걸릴까요?


케바케가 너무 심한데, 수능 국어 공부를 처음하는 학생 기준으로 한 달~6주 정도가 걸리게끔 구성했습니다. 물론 기출을 많이 본 분들은 3주 내로 끝낼 수도 있을 겁니다.



3. 예판 언제까지??


인쇄기가 미친듯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해 달라고 부탁드렸으니, 빠르면 이번주 내로 예판이 풀리지 않을까 합니다. 예판이 끝나면 예스24/교보문고 등 외부 서점에도 들어갑니다!



4. 믿거 1쇄?


일단 생각의 전개 기준으로, 독서편에는 110만 개의 글자가 있고, 문학편에는 76만 개의 글자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능 시험지 하나에 3~4만 글자가 들어가니, 얼마나 많은 양인지 짐작이 되실 겁니다. 솔직히 오타가 없을 것이라 단정하지는 못하겠습니다. 그래도 최소한 학습에 불편을 주는 오타/오류는 없을 것입니다. 특히 지문 부분은 한 글자씩 최대한 꼼꼼하게 봤습니다. 오타가 많다고 해도 학습에는 전혀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5. 작년 버전과 다른 점? 


2021학년도 수능 버전의 경우, 철저하게 '실전'에 맞춘 교재라면 이번 교재는 '생각의 힘' 상승 자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작년 교재로 공부하신 분들도 올해 교재로 하시면 '피램이 이렇게까지 디테일하게 들어가네.'라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물론 실전적인 태도를 아예 배제한 것은 아니지만, 개정판과 함께 하면 훨씬 풍부하고 체계적인 공부가 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6. 발단편, 화작/언매, 기출문제집은 언제쯤?


세상에 없던 교재를 만드는 게 참으로 어려운 일임을 깨닫고 있습니다. 발단편과 화작/언매는 설 연휴 전 예판을 목표로 달리고 있습니다. 원고는 이번주 정도면 모두 완성될 것 같고, (언매는 조금 더 걸릴 것 같은데, 페이지가 많지 않아 실제 편집되는 시간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편집과 함께 빠르게 검토하여 세상에 내놓겠습니다.


기출문제집은 다음주 정도부터 해설 수정 작업에 들어갑니다. (이미 지문 선별 및 데일리 구성은 마쳤습니다.) 워크북과 함께 작업하여 설 연휴 이후 예판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올해 기출문제집은 독서/문학으로 나누어 각각 1권씩 나올 것 같습니다. 11개년 기출 중 정말 쉬운 지문들만 빼고 (여기서 빠진 지문들은 발단편 양치기용으로 들어갈 것 같습니다.) 모두 수록하고, 40일 정도의 day로 나누어 학습하실 수 있게 했습니다. 그 외에 17~22 기출 전 지문만 모은 버전도 기출문제집 출시 직후 출판하겠습니다. 최근 기출만 학습하고 싶으신 분들은 많이 활용해주세요.


이 외에도 주 3회씩 회의하며 N제 작업도 진행중입니다. 몸이 3개면 좋겠습니다... 강의 준비까지 완벽하게 하려니... 




이 외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2022학년도 수능 대비 피램 국어, 진짜 역작이 탄생한 것 같다는 기대감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rare-펭귄의 울부짖음 rare-#NOT FOUND rare-미디움 레어 rare-Arsenal FC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