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미녀 사쿠라 나코 [967053]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1-01-09 01:50:17
조회수 6,656

한국 일본 얼굴 구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916609

한국 일본 얼굴 구별하는방법

아시안들의 눈에 서양인들의 생김새가 비슷비슷해 보이듯, 서양인들의 눈에도 한국인과 일본인은 같은 동양인이라 대화를 나누기 전까지는 어느 나라 사람인지 국적을 유추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나라 사람을 조금만 주의 깊게 관찰한다면, 생김새, 옷차림, 풍기는 분위기만으로 어느 정도 구별해내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일본인과 한국인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몇몇 디테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묘하게 다른 생김새

일본인과 한국인은 얼굴이 다른 느낌을 주는 경우가 확실히 많습니다. 물론 개개인의 특성이 모두 다르다 보니 ‘무조건 이렇다’라고 정의 내리긴 어렵지만, 두 나라 사람들의 생김새가 어딘가 모르게 다른 느낌을 주는 것만은 확실한데요. 헤어스타일, 옷차림을 제외한 채 얼굴만 놓고 봐도 어느 정도 구별이 가능할 만큼 다른 생김새를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원인에는 일본인과 한국인이 유전적 특징이 한몫하는데요. 대체적으로 한국은 북방계 70%+ 남방계 30%이고 일본은 남방계 70%+북방계 30%로, 두 나라 사람은 유전적으로 다른 골격을 갖고 있습니다. 북방계는 대체로 흐린 눈썹, 쌍꺼풀이 없는 눈, 검은 모발, 몽고주름 등이 겉으로 드러나는 데 반해, 남방계는 눈이 크고 쌍꺼풀이 발달했으며 얼굴이 좁은 편이죠. 따라서 이러한 유전적 요인이 두 나라 사람의 다른 생김새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인 중에 특히 많은 덧니

건강 의식이 높은 일본은 신기하게도 선진국 중 최악의 치열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본에 거주하는 외국인 76%는 일본 치열로 인해 나쁜 인상을 받았었다고 응답했죠. 물론 한국인도 덧니를 가진 경우가 종종 있지만 그 비율은 일본인에 비해 현저히 낮습니다. 

게다가 한국에서는 치열이 고르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작은 덧니라도 교정기를 끼워 고르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본은 덧니에 대한 인식 또한 한국과 상당히 다릅니다. 덧니가 대수롭지 않을뿐더러 귀엽다고까지 생각하죠. 이 때문에 일본에서는 덧니를 만들기 위해 시술을 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