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경험담..... (택배 상하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835000
알바를 해 본 경험담.....
나는 택배 상하차(1달) ,식당 알바(3주)를 해봤음.
오늘은 내가 상하차 알바 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말해줄께. 나중에 알바할 일이 있으면 참고용으로 삼아.
1. 택배 상하차 :
걍 일단 이거는 몸이 좋고 안 좋고 간에 겁나 힘들어 ㅋㅋㅋㅋ
진짜 흑인들이 상하차 와서 도망간다? 이거 팩트임.
나는 상차, 하차, 분류 다 해봤는데 걍 모든게 다 힘들고 돈도 시간에 비해 적은 편이야.
근데, 분류는 상하차보다는 확실히 육체적인 면에서는 힘들지는 않아. 근데 정신적인 면은 스트레스 그 자체임.
(사진은 인터넷에 있는거 올리는 겁니다. 출처 : 에펨코리아)
상하차보다는 분류 쪽 위주로 알려주면 요렇게 생긴 레일들이 있거든? 거기로 이제 택배들이 오면 송장들이 보이게 윗면으로 바꿔야 하고, 제대로 된 레일로 오는지 확인해야 해.
일은 개 단순해보일 수도 있어. 다만, 4kg 택배들이 10초에 20개 온다고 생각하면 될거야.
그러다가 이제 중간에 택배들의 양이 너무 많아서 레일이 멈출 때가 있어, 쉬는 때라고 쉬잖아?
근처에 있는 사람이나 반장한테 욕 쳐먹어. 이제 레일에서 떨어진 택배들을 주워야 해.
참고로, 택배들이 구겨진 거는 99.99% 확률로 발로 밟은 거야. 떨어진 택배들이 내 영역을 침범하면
무조건적으로 안 밟을 수가 없어.
충분히 안 밟을 수 있지 않나요? 그럼 그냥 욕 먹어야 함. 그것땜에 일은 효율이 떨어지니까 온갖 욕들은 다 먹어서 ㅎ
시간은? 1시간 지난 거 같으면 10분 지났음 하.....
이렇게 다 끝내면 바닥에 떨어진 택배나 물건들을 줍거든? 여기서 이제 물품 가액이 쓰이는 걸로 알아.
택배 배송 보낼 때 보상금 책정 기준이 상품 금액인데, 택배가 파손되는 경우가 이틀에 한 번 이상은 있는 거 같아.
(김치 터진 적도 있고, 탄산음료 캔이 터진 적도 있음)
그렇게 12시간 일해서 14만원 정도 받았는데... 1시간에 1만원이 넘는다고 지원하면 절대로 어림 없음.
크리스마스 전 날에 저렇게 일했던 기억이 나네 (^^7)
상하차에 대해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로 남겨줘... 근데 나는 상하차만큼은 도저히 못하겠더라...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솔직함 주의] 현직 영어 강사가 다 푸는 데 걸리는 시간 164
광복님이 글 쓰시는 걸 보니 나름 핫한 시간인 거 같아서 어제 7월 학평을 풀어보고...
-
[자작] (2019 수능 대비) 2018학년도 고3 7월 모의고사(수학) 4점 문제 해설 0
여기에는 해설이 직접 첨부되지 않아서 제 블로그 링크로 대체합니다. 링크: [자작]...
-
[자작]17학년도 고3 7월 모의고사 수학 가형/나형 4점 문제 해설 2
많이 보시고 이용해주세요. 끝에 NOTICE 한번만 읽어주세요 ^_^
-
7월 학평 후기 10
국어 100 수학 100 영어 100 한국사 25 화학1 47 생명과학1 44...
식당은오
나중에 올릴려고 하죠... 그거 겁나 길어서 정리해야 함.
상하차는 진짜 에바인 걸까요
요샌 이거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할까 싶었는데ㅠ
상하차 한 번 하면 알겁니다. 이거는 사람이 해야 할 짓이 아니라는 걸... 저는 식당 알바 좋게 찾아서 1주 10시간 일하고 10만원 받네요. (주급)
ㅠ 다른 알바 뜰때까지 기다려야 겠군요
상하차 첨 하면 최소 3~4일은 근육통때문에 아무것도 못해요. 저도 밤에 뛰고 침대에 누웠는데 허리가 나갔어요.

헉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