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통계학과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246470
재가 수학을 좋아해서 수학과나 통계학과에 가고싶은데 주변애들은 여기학과 가면 취업 잘안된다고 다른학과고 가라고해서 전 여기학과로 가고싶은데 수학과, 통계학과 취업으로만 봤을때 어떤편으로 생각하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5번문항 오류에 대해 전반적으로 오류인정으로 가닥이 잡히는 것 같습니다....
취업으론 통계가 나아요
수학과 철학과 (이과ver.)임...
수학과 통계학과가 취업에 너무 암담하다면 공대로 갈수 밖에 없나요?
그건 본인선택 통계도 취업 꽤나 어느정돈 될걸요
아니면 경제학과쪽은 어떨까요? 근데 제가 가형과탐으로 수능 봤는데 경제학과 교차지원 할 수 있을까요?
수학과보단 통계학과가 취업이 잘 되고, 통계학과는 완전 보장은 아니지만 공대 평균 정도로 취직은 됩니다. 컴공 같은 느낌으로 이해하시면 편할 것 같네요. 그런데 이과 통계학과는 상위권 대학에 많지 않아 선택의 폭이 좁다는 게 단점입니다.
제가 이번에 재수를 할꺼라 기하과탐으로 동국대 통계학과( 이과대학 소속) 목표로 빡세게 할려는데 동국대 통계학과는 인프라 좋은편인가요?
통계학과는 컴공이랑 비슷합니다. 최상위권이 대부분의 파이를 가져가고, 전문적인 능력 또는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전공을 살리기 어렵습니다. 동국대는 자세히 모르지만, 이를 미루어 볼 때 그닥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통계학과 목표는 포기하겠습니다
수학 쪽으로 전공을 살리고 싶으시다면, (저도 수학 쪽으로 가고 싶었던 사람이라)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는 경제학, 수학, 통계학, 산업공학 -> 금융공학 정도가 유의미한 수학 계통입니다. 저기서 수학을 제외하면 모두 응용수학이기에 취직은 나름대로 잘 되는 편에 속하나, 각각의 방향이 조금씩 다릅니다. 추가적으로 경제, 통계, 산공(금공)은 모두 컴퓨터 업무 능력도 뛰어나야 하기에, 수학+컴퓨터가 땡기신다면 이쪽을 추천드립니다.
한편, 수학이라는 학문에 대한 흥미가 아닌, 수능 수학 문제를 푸는 것에 대한 흥미가 있으신 것이라면 공대나 물리 쪽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이 쪽이 문제 해결 측면에서는 더 재밌으실 수도 있습니다.
수능 수학 문제 푸는걸 좋아하긴 하고 물리도 좋아하는편이라 전자공학과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