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콩이 [922646] · MS 2019 · 쪽지

2020-12-17 19:47:52
조회수 11,889

션티와 함께한 일요일 (현강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3978540


0. 글을 쓰게 된 계기 (넘기셔도 돼요)

저는 올해 8월부터 수능 직전까지 현강을 들으면서 선생님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기에 1등급이 찍힌 성적표와 함께 후기를 작성하고 싶었지만 대성마이맥에 션티가 등장! 하시고 2022 영어 커리를 두고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보여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어요. 우선 수완 시즌(6주)과 파이널 시즌(9주)에 현강에서 나눠주신 자료들이에요. (마피 외의 다른 모의고사들도 많은데 사진에 담지는 못했어요) 4개월 정도 수업을 들었는데 저의 앉은키와 비슷할 정도로..ㅎㅎ 많은 양의 자료들을 모두 무료로 나누어 주셨어요. 선생님 글에 "현강 가면 교재 무료로 주시나요?"의 댓글들이 달린 게 보이던데 무조건! 그냥! 주십니다! 0원이에요! 정말 학생들을 위해서 항상 뭐든지 아낌없이 주는 나무 션티랍니다. 이 정도로 현강생이라는 인증을 마치고 본론으로 들어가 볼게요.



1. 수업에 관해서

우선 션티의 수업은 다른 후기들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이 정말 밀도가 높고 선생님께서 단 1분도 허투루 쓰시지 않아요. 썰을 안 푸신다고 지루할 거라고 생각하면 크나큰 오해랍니다! 그만큼 정말 유익하고 얻어갈 게 많아요. 물론 가끔씩 나오는 선생님의 귀여운 드립도 소소한 재미구요. 

1교시, 2교시, 3교시로 나눠서 진행되는데 1교시에는 단어 시험을 5분 동안 보고 (학부모님께 문자로 점수가 가요) 그 후에 선생님께서 주요 단어들을 집어주시고 유의어, 반의어, 비슷해서 헷갈리는 단어들을 판서해주시면서 설명해주셔요. 수능에서 요지, 빈칸, 요약 풀 때 특히나 도움이 많이 되는 숨은 꿀 타임이에요. 션티의 센스 있는 팁들이 마구마구 나오는데 예를 들면 compliment / complement 암기 팁을 주실 때 "compl`e'ment에 `e'가 있으니까 에너지 보충~!!" 이라고 말씀하시던 게 아직도 생생히 기억이 나요 ㅋㅋㅋㅋ 이거 말고도 정말 재밌고 귀여운 암기법을 많이 알려주셨답니다! 저만 재밌는 건 아니겠죠??ㅎㅎ

파이널 말고 전 시즌에서는 지난번 수업 때 배운 지문들의 중요 문장들을 선생님이랑 같이 복습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본 수업/ KID 과제장/ 문장 복습시간] 까지 저절로 3회독이 되도록 해주셨어요. 여기서 KID는 현강에서 선생님이 주시는 숙제인데요 수업 내용을 복습하기에도 너무 좋고 이것도 조교님이 채점하신 후에 부모님께 단어 점수와 함께 과제 점수를 문자로 발송해주시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게끔 만들어주는 교재예요.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는 게 바로 현강의 묘미라고 할 수 있지요!

이렇게 1교시를 시작하고 그 이후부터는 쭉 [문제 풀이-선생님 해설] 방식으로 3교시까지 진행된다고 보시면 돼요. 수업에서는 절대 EBS 지문들만 가지고서 수업하지 않고 기출도 중요하게 다뤄주신답니다! 대부분 션티를 EBS 적중으로 알고 계시던데 물론 연계도 최고지만 사실 정말 현강의 최고 장점은 선생님의 기출 해설을 들을 수 있는 거예요.

션티의 ABPS 논리가 언급되는 걸 본 적이 있으실텐데 AB는 대립항, PS는 문제-해결 이에요. 오잉 뭔가 엄청난 걸 기대했는데 너무 심플해서 놀라셨나요?? ㅎㅎ 선생님께서 추구하시는 건 항상 글을 단순화해서 쉽게 이해하는 거예요. 말 그래로 "Short&Simple" 이지요. ABPS 기호가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수능 현장에서는 정말 강력한 무기가 되어주고 실제로 저에게 1등급을 안겨준 고마운 친구랍니다.

그런데 이 로직이 기출에만 쓰이는 건 아니고 연계 지문들에도 거의 다 적용이 돼요. 99% 정도?! 여태까지 이 논리로 문제가 안 풀린 적은 못 본 거 같아요.

실제로 선생님께서 판서도 정말 한눈에 딱 들어오게 깔끔한 구조도로 그려주신답니다! 수업 내용 이해하기에도 정말 좋고 혼자 복습할 때도 구조도가 있어서 편했던 거 같아요.

그리고 현강의 또 다른 장점은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추가 변형 포인트예요. 수업을 하시다가 "이 단어는 빈칸으로도, 어휘 문제로도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중요 단어니까 잘 챙겨두자" 라는 말씀을 해주시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아 하나만 더 쓸게요! 쉬는 시간이나 수업이 끝난 직후에 그날 배운 것들 중에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션티께 직접 질문을 하고 그 자리에서 친절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거야말로 최고의 장점이었던 거 같아요 :)


2. 추천해드리고 싶은 분들

저처럼 애매한 2등급에다가 얼렁뚱땅 지문 읽고 감으로 선지 찍으시던 분들께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저는 솔직히 말하면 수능날 간접 쓰기 부분은 약간의 감에 의존해서 풀긴 했지만 나머지 문제들 요지, 어휘, 특히 빈칸!!, 장문에서 너무나도 쉽게 풀리는 신기한 경험을 했어요. 저는 연계 공부를 열심히 하기는 했지만 살짝 불안해서 처음부터 다 읽고 풀었는데도 이미 선생님 교재로 공부를 한 상태에서 논리로 접근하니까 편하게 풀고 시간도 여유롭게 남았어요.

그런데 혹시라도 `3등급 이하인데 따라가기 많이 버거울까요?' 라는 고민이 있으시다면 걱정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우선 선생님께서 최우선으로 여기시는 단어 암기 꾸준히 하시면서 (선생님 말씀대로 단어는 다다익선이니까 최대한 많이! 몇백 개씩 외우셔요 ㅎㅎ) 수업 시간에 정말 집중해서 들으시면 현재 등급에 상관없이 크게 무리가 가지는 않을 거예요. 그리고 수업이 어려워서 혹시라도 놓치셨어도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돼요. 현강생 블로그에 복습 영상을 매번 올려주시거든요 :) 그래도 최대한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내용들을 다 얻어가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들으시면 영어 실력도 쑥쑥! 올라갈 거예요. 



제가 알기로는 선생님께서 구문 강의는 인강으로만 하신다고 한 거 같은데 단어+구문 하면서 키스 로직 까지 해주면 영어 1등급을 위해서는 정말 충분하다 못해 넘치는 최고의 커리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아무 근거 없이 "여러분 무조건 션티 수업을 들으세요!" 가 아니라 제가 항상 2등급만 받다가 수능날 당당히 97점을 받았는데 (어법 틀렸어요 ㅠㅠ 키그램 교재랑 강의는 다 무료였지만 제대로 공부 안 한 저의 잘못 ㅠㅠ) 저에게 너무 큰 도움을 주셨던 선생님이셔서 많은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었어요. 저 혼자만 션티가 좋은 선생님이신 거 알고 있기에는 너무 아깝잖아요 ㅠㅠ

선생님께서 2022 수능부터는 인강도 하시니까 현강이 고민되신다면 인강 OT도 들어보고 결정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


3. 션티에 대해서

현강 있는 일요일이 제가 가장 기다리고 좋아하는 요일이 될 만큼 수업도 훌륭하지만 션티가 정말 수업 외적으로도 배울 점이 많고 멋진 분이세요. 본받고 싶고 칭찬할 만한 점은 밤을 새더라도 부족할 정도로 너무나도 많아요 ㅎㅎ

매번 질문할 때마다 친절하게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주시는 건 기본이고 수업 내용이 아니라 고민 같은 게 있어서 연락을 드려도 정말 같이 고민해주시고 따뜻한 답변으로 도움을 주셨어요.

그리고 수험생인 저보다도 훨씬 더 노력하시는 모습을 늘 보여주셔서 선생님 제자인 게 정말 뿌듯했고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끔 해주셨어요.

Shean.T 는 사실 Sweet Hardworking Enthusiastic Admirable Necessary Terrific 의 약자랍니다! ㅎㅎ 정말 모든 좋은 단어를 다 모아다가 선생님께 드리고 싶을 정도로 저에게는 영어 1등급뿐만 아니라 재수생활을 행복하게 할 수 있게 해주신 최고로 고마운 선생님이셔요. 션티의 교재와 수업도 정말 훌륭하지만 션티 자체도 너무나도 멋지고 좋은 분이시라는 점을 모두에게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4. 마무리

선생님께서 종강날에 주신 KID의 표지 뒷부분인데 션티의 문구가 너무 예쁘기도 하고 AB 구조가 뭔지 궁금하신 분들께 쉽게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가져와봤어요. (이 문장은 짧아서 PS 논리는 없어요) 이건 제가 션티의 구조도를 따라 해본 건데 실제 수업에서도 훨씬 더 길고 어려운 기출, ebs 지문들을 이렇게 한눈에 딱 들어오게끔 션티가 잘 정리해주셔요.


교재는 선생님께서 샘플로도 넉넉히 올려놓으셨고 다른 구독자분들 후기에도 있는 거 같아서 저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션티의 수업과 션티에 대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써보았는데 혹시라도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ㅎㅎ 너무 긴 글인데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