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논합격기원 [861092] · MS 2018 · 쪽지

2020-12-10 13:07:53
조회수 1,567

연대논술 인문오전 2-2번 기억나시는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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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번에 (나) 평가하는거 타당하다고 하셨나요?  저는 부분적으로만 타당하다고 썼는데 이렇게 써도 개연성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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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피나태 · 1008513 · 20/12/10 13:49 · MS 2020

    저 부분비판 부분인정이요 비판 옹호 둘다 했어요

  • 연논합격기원 · 861092 · 20/12/10 14:44 · MS 2018

    혹시 비판은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약간 애매하게 쓴듯해서ㅠㅠ

  • 코피나태 · 1008513 · 20/12/10 14:51 · MS 2020

    그래프 둘 다 우상향이어서 개인적 노력의 힘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는 (나) 비판 가능하지만 이차함수가 더 급격히 증가해서 같은 시간의 노력을 들이더라도 부유한 부모를 가진 자녀들이 더 많은 소득을 얻게 된다는 점에서는 (나) 부분 인정된다는 맥락으로 썼어요

  • 코피나태 · 1008513 · 20/12/10 14:52 · MS 2020

    저도 그래프에는 그리긴 했는데 출발점이 (0.10)으로 같다는 거에서 노력이 0일땐 사회적 영향 안받는다는 거랑 이차함수 일차함수 격차 점점 벌어지는 거 짚어줄걸 하고 안타까워하는 중이에요

  • 연논합격기원 · 861092 · 20/12/10 15:30 · MS 2018

    오 저랑 비슷하게쓰셨네요....! 저도 이차함수의 기울기가 더 가파르게 증가해서 사회적 구조의 영향이 분명이 있다는 점에서는 타당하지만 일차함수가 우상향하기때문에 성과가 가시적으로 보인다는 측면에서는 개인적 노력의 힘을 무시할 수 없어서 부분적으로만 타당성이 인정될거라는 식으로 썼는데 계속 결렸거든요ㅠㅜ 꼭 같이 합격해요 ㅠㅠ

  • 코피나태 · 1008513 · 20/12/10 15:37 · MS 2020

    어느 과 쓰셨어용?

  • 연논합격기원 · 861092 · 20/12/10 15:42 · MS 2018 (수정됨)

    저 정외요! 님은요?

  • 코피나태 · 1008513 · 20/12/10 16:49 · MS 2020

    전 영문과예요! 답 비슷한데 과 안 겹쳐서 넘 다행이네요ㅠㅠㅠ 꼭 둘 다 붙어서 송도에서 뵐 수 있으면 좋겠어요ㅜㅜ

  • 정재모 · 961860 · 20/12/12 22:46 · MS 2020

    비판

    (나)에 해당하는 사항은 사회적 책임의 영역. 즉 개인에 대한 차별은 사회적 영향 (질적 측면)으로 주장하지만, 실상 그래프를 보면 부모의 경제적 차이(양적 측면)이 개개인의 차별을 심화시킴을 알 수 있음. 일차함수 그래프와 이차함수 그래프의 차이는 x값 ( 공부 시간) 이 증가할 수록 등비급수의 차이를 보이며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 ( 표 작성 ) 이는 공부시간이 0일때 소득은 1만원으로 같지만, 부모의 재력의 차이 (양적)에 따른 교육 수준의 격차가 개인간 차별을 만든다는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