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h9253 [813704] · MS 2018 · 쪽지

2020-11-28 10:06:33
조회수 6,435

시대인재 대치 물리 다니면서 느꼈던 점+개선점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3344547

이제 수능 일주일도 안 남았는데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저는 물리1 과목을 현역때부터 여러 단과를 많이 다녔습니다. 

뭐 이런저런 사이트나 현강에서 유명하다는 선생님들 수업은 거의 다 들어봤습니다.


올해는 대치 시대인재 물리수업을 수강했었습니다.

확실히 평가원의 난이도나 수준에 맞게 강의해주셨고, 특히 서바이벌 시험지들은 제가 물리공부하면서 풀어보는 모의고사중에서는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고난이도 문항들은 설명해주시고, 주요 핵심 유형들은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주십니다.

하지만

저는 시대인재 물리 수업을 6평 끝나고 듣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짜증나는 단점들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가지 정도 인데,


첫번째는, 과제물 고증 오류,수정사항 입니다.

주로 현강에서 매주 수업과제로  암기필수 과제물이랑 서바이벌 시험지1~2개 현강용 나눠줍니다.

그런데 서바이벌 시험지는 보통 매주 마다 수정사항이 2,3개 쯤은 꼭나옵니다...

그리고 암기필수 과제물은 아예 오류인것들도 몇몇개 발견됩니다.

처음에는 그려러니 했는데, 수능이 가까워질수록 이러한 암기사항에서 매주 지속적으로 오류가 나오는게 여간 짜증나는게 아닙니다.. 내년부터는 이런점은 꼭 고쳐주셨으면...


두번째는, 서바이벌 시험지 해설지 미흡, 부재

다들 아시겠지만, 과탐 서바이벌 해설지는 중요합니다. 대게 선지의 판단기준이 되기도 하고, 해설지를 보면서 공부를 하기도 하죠, 그런데 현강에서는 주요문항만 몇몇개 해주고, 나머지 문항들은 안해줍니다.

그 나머지 문항들은 해설지로 만들어서 올려주시기는 하는데, 현강에서 설명했던 문항들은 아예 없습니다..

뭐 어떤분들은 네가 현강에서 그런문항들은 해설하는거 똑바로 들으면 되냐고 물으실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주로 현강에서 해주는 4페이지 문항들은 집에가서도 해설지를 보면서 다시 공부하는이 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더더구나 시대인재 조교분들이 서바이벌 해설지를 만들 능력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결론은 내년부터는 1번부터 20번까지 제대로 된 해설지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N수생으로.. 물리만 몇년째 공부했지만, 올해 들었던 시대인재 물리수업이 최고였습니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전 입시를 떠나기를 기원하며, 좋은 수업과 콘텐츠를 제공해준 시대인재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