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황T(국어의기술) [27444] · MS 2003 · 쪽지

2020-11-18 17:52:32
조회수 5,883

학습자료만 올리려고 했는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3154785

오르비클래스와 관련하여 공지할 것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1. 현재 월구독 프리패스는 수능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되어 결제됩니다. 즉, 49,800원×(12월3일까지 남은일자수)/30에서 소수점 이하는 버린 가격으로 설정됩니다. 예를 들어, 12월 18일 기준 결제시 47% 할인된 26,560원으로 결제됩니다.





2. 기존 월구독 프리패스 이용자 분들은 수능일에 전부 자동해지됩니다. 내년 수능/PSAT/LEET를 준비하시는 분들 중 월구독 프리패스를 계속 듣고자 하는 분들은, 12월 3일 수능 이후 다시 구독신청 바랍니다. 




3. 올해 수능 이후 김명석 교수님이 쓰신 두뇌보완계획100』 전범위 강좌가 업로드됩니다.



제가 절판된 책을 포함해서 한국에서 출판된 거의 모든 논리학 교과서를 갖고 있는데, 단연 이 책이 입문용으로는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LEET 수험생 사이에서 특히 유명한 책이지만, 논리적 사고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읽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간결하고 쉬운 문체 덕분에 정말 초등학생도 도전할 만합니다. 앞부분이 쉽다고 대충대충 넘어가지 말고, 차근차근 곱씹어가면서 한 단계씩 나아가면 능히 다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강의는 왜 필요하냐... 책이 100개의 꼭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61~100에 해당하는 부분이 뚝배기를 깨는 부분입니다. 강의를 통해 해당 부분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드릴 거고, 책에 실린 모든 연습문제도 꼼꼼하게 풀어볼 예정입니다.



참고로 이 뚝배기 깨는 부분이 수능에 출제된 적 있거나, 앞으로 출제될 만한 주제입니다.


예를 들어, 2020학년도 수능에 나온 베이즈주의는 아래 내용과 밀접하고.




2019학년도 6월 모의평가 LFIA 지문에 나온 위음성, 위양성 등은 아래 내용과 밀접하고,





2018학년도 9평에 나온 거짓말쟁이 역설은 아래 내용과 밀접합니다.






참고로, 유튜브에 두뇌보완계획100』에 대한 교수님 저자 직강도 있긴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강제로(?) 비대면 강의를 하게 되면서 대학 수업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시험과 관계없이 교양용으로 공부할 분은 아래 채널을 구독하며 책이랑 같이 보는 것도 좋습니다.


TLAB 티랩

https://www.youtube.com/channel/UCJWxxotKZMXS7ZSS3tp8Nww




근데 저자 직강까지 있는데 도대체 강의는 왜 필요하냐... 이런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 강의는 한 학기 강의 분량상 뚝배기 깨는 부분에 대한 강의가 거의 없고, 대학 수업 특성상 연습문제 풀이가 없습니다. 이 부분을 제가 오르비클래스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제 강의가 도움이 될 겁니다. 수험적합도가 높게 강의하겠습니다.




모두들, 이 책을 한 번은 이해할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럴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rare-머리야 터져라! rare-이해황 rare-하트라봉이 rare-칭찬해오르비☆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