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OL [961850] · MS 2020 · 쪽지

2020-11-03 21:57:13
조회수 374

생윤 베카리아 질문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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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번과 155번에서 궁금증이 생겼는데, 151번을 보면 베카리아는 사형이 국가가 생명박탈권한이 없어서 폐지해야된다고 배웠는데, 155번에서 사형제도 존치여부를 사회적 유용성으로 판단한다는게 맞게 나와서요...어떻게 생각해야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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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팡일 · 973605 · 20/11/03 21:58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쌈아치채원 · 755726 · 20/11/03 21:58 · MS 2017

    공리주의자니까 사회적 유용성에 따라 사형제도보다 더 좋은 종신노역형이 있으니까 사형 폐지하자고 주장

  • 쌈아치채원 · 755726 · 20/11/03 21:58 · MS 2017

    '존치여부의 판단기준'이니까 사회적 유용성을 기준으로 할 때 사형제 폐지를 주장 할 수 있죠

  • MODOL · 961850 · 20/11/03 22:00 · MS 2020

    그렇담 151번은 어떻게 받아들이는게 좋을까요? 151번의 뉘앙스때문에 무조건 사형반대인줄 알았어요

  • 가로사옥 · 994115 · 20/11/03 22:01 · MS 2020

    무조건 사형반대 맞지않나용

  • MODOL · 961850 · 20/11/03 22:03 · MS 2020

    맞긴한데 그 근거가 공리라는게 위 151번 문제와 충돌이 일어나는거같아서요ㅠ

  • 만인지적 · 957564 · 20/11/05 01:27 · MS 2020 (수정됨)

    더 효과가 좋은을 더 사회적으로 유용한 으로 해석하면 될 거 같아요

  • 쌈아치채원 · 755726 · 20/11/03 22:06 · MS 2017

    사형이 가능한 케이스가 있긴 하지만(원전에 있음) 적어도 수능 수준에서는 그냥 사형 폐지, 사형 반대로 푸시면 ok

  • 쌈아치채원 · 755726 · 20/11/03 22:04 · MS 2017

    155번 선지가 '존치 해야한다'가 아니라 존치 '여부'의 판단 기준이냐고 물어보는거니까 유용성의 원리에 따라(공리주의자) 폐지를 주장하는거에요

  • MODOL · 961850 · 20/11/03 22:13 · MS 2020

    그럼 일단 사형반대는 무조건이고 그 근거로 사회계약론으로서 생명박탈X, 공리주의자로서 공리에 부합X 로 생각하면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