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 플렉스" 명품 욕심내는 청소년들, 20대보다 많다

2020-09-28 21:42:40  원문 2020-09-28 15:39  조회수 621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2402991

onews-image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명품하울 #명품언박싱'

유튜브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중심으로 명품 구매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10대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1020 세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추석 이후 명품을 구매할 계획이 있느냐' 질문에 "그렇다"고 답한 응답자는 20대보다 10대가 더 많았다.

전문가들은 청소년들의 SNS를 통한 '자기 과시'와 또래 사이에서 인정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명품 소비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도 청소년의 명품 소비에 영향을 줬다고 평가했다.
...

전체 기사 보기

해당 뉴스 기사는 아일루루스 풀겐스(667563) 님의 요청으로 수집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