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와벡터 정말 잘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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겠죠 잘하시는분들한테는 저는 좀 아직 부족해서 저랑 성적대 비슷하시거나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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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컷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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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처럼 풀어서 글씨 더러움 주의 딱 풀이에 적힌 생각만으로 문제풀고 넘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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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적,기하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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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겠넹 ㅋㅋㅋㅋㅋ 아우 떨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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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적만 하다보니까 이게 맞나싶었음 근데 당연히 되네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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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이투스 0
언매92 1 안뜨냐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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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거의 고정 백분위 98+인데 이번에 92뜨고 그러길래 어려운줄 알았고 우리 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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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작확통영어생윤사문 85 42 88 36 31 이거 ㅈ살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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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등급의 늪에서 벗어나질 못하네 어려운편인가요 쉬운편인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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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풀어봅시다 진짜 사설밖에 의지할 구석이 없네요 제대로 된(수능이 물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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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민 서울대 대학원 학적 유지 중…장학금 802만 원 환수도 ‘아직’ 0
서울대가 조국 조국혁신당 의원의 딸 조민 씨에 대한 환경대학원 입학 취소 절차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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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ㅂ 그냥 빡대갈통 인증했네 ㅋㅋㅋ 에휴 나같은 새끼가 메디컬 가는것도 하긴 웃기긴 하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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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법 45점 4
2등급 가능..?? 너무 쉬웠어서 1은 안될거 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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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88/50/50 언확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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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함수 미분은 미적분 범위인데? 생각 들어서 차수논리로 접근하려 했는데, 도저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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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자퇴생임 고3꺼는 풀건데 고2 국수맛만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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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구때매피마름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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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발 나만 어려웠음.? ㄹㅇ 성우 바꾸셈 내가 발음하는게 더 나을정도임 진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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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동안 시험 보는데 내신 안챙겨서 걍 ㅈ깔라는데 일단 결석이나 조퇴가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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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가형 1컷 80짜리 시험지였지 02가 수학 못하는 표본이었는데 수능때 갑자기 금머갈 세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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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학교 샘도 수2 가르치면서 {f(x)}^2 꼴 미분만 곱함수 미분이라고 5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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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국어 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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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2에서도 속함수 미분을 배웠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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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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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모는 100이고 50분 조금 더 걸림+역대급 컨디션(실수아에x) 10모는 96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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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교육청은 06년생에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국어를 평이하게 내줬다 12
2022 고1 3모 만점 표준점수 167, 1컷 76 2023 고2 3모 만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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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혁명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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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힘들어서 왔습니다 10
수2가 너무 어려워요 수1 확통이랑은 너무 다르네요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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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 진짜체매체도 틀림 이거 잠 덜깨괘 풀어서 그런가? 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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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누워있거나 앉아있을때 일어나면 머리가 핑 돌고 그럼... 이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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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어땠나요? 국어 약불 수학 평이 영어 불 한사 물 동사 물 사문 약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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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21 22번 15로 찍었는데 이게 왜 맞냐(수능 때도 이랬으면) 찍맞 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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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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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모의고사 수학 난이도 분석 및 총평 - 공통 부분이 변별력 포인트 0
10월 모의고사 수학 난이도 분석 및 총평 - 공통 부분이 변별력 포인트 수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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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수록 점수가 떨어짐 오늘 쉬웠다는데 나만 어려웠나봄 개념을 다시 봐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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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컷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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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고쿠 형님...도와주세요....타고 남은 재 밖에 안남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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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이제 30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수험생들은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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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수업 안 듣는거로 욕 좀 들어야된다 하는데 본인은 그래서 문 잠근건가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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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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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더프 수학 2
9덮 수학 다들 노찍맞으로 80점 88점 이런식인건가요?? 작수 백분위93 올해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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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지금 잘 못 보는 거 맞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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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보고 나서 푼 문제를 보면 내가 이걸 어떻게 정확히 풀었울까 싶고 맞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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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잘못한게 뭔데 시11111발 ㅋㅋㅋ 그럼 이만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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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가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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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능 전후로 면접이 있는 대학들도 있고, 수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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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섭다 무서워
벡터는 크게 대수학적 활용과 논증 기하학을 벡터로 해석하는 것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벡터의 대수적 활용은 보통 어렵지 않으니 패스하고
결국엔 기하에서 벡터를 적용하는 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죠. 공간도형과 이차곡선 역시 마찬가지로 대수적인 부분보단 논증기하에서 약하기 때문에 털리는 겁니다.
따라서 논증기하를 잘하면 기하와 벡터는 커버됩니다.
그니까 지금 당장 서점에 가서 에이급수학이라던가 고난도수학 따위의 교재를 사서 중등기하를 공부합니다. ㄱㄱ
중학교 개념에 충실히하란 말씀이신가요??.
중등기하 라는 건 아마 중고등학교 기하를 이야기하시는 게 아닐까요.. 그리고 실제로 중학교 2,3학년 때 나오는 기하 (요새도 다 배우지요?)를 적절히 잘해두고 응용할 줄 알면, 어려워보이는 고등학교 기하 문제라든가 수능 기하 문제들 중 상당수가 더 쉬워보일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하와 벡터의 경우 단원이 일차변환, 이차곡선, 공간기하, 벡터 이렇게 4개의 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일차변환 이차곡선 같은 경우보다는 공간기하와 벡터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듯합니다....
공간 기하의 경우
기본 평면 기하에 대한 이해가 충실하여야 공간에 대한 이해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공간 기하는 원, 삼각형 으로 나누거나 쪼개어 지게 되는데, 여기서 평면기하에 대한 성질들을 잘 아시면 좋습니다. (가령 5:12:13 의 비율이 나오면 직각 삼각형임을 안다거나....)
또한 공간기하는 묻는 대상물이 대부분 각이나 길이 면적 정사영등을 묻게 되는데
이러한 공간기하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키포인트는
공간상의 면 또는 선분 또는 입체의 위치 관계의 이해입니다.
공간 도형을 보게 되시면 어떻게 위치관계를 이해할것인가. (가령 평행 꼬인위치 수직 등등등) 에 대해 초점을 두시면서 학습하시면 될듯 합니다.
위치관계의 이해를 직관적으로 할려면 그림을 좀 많이 그려보시는걸 추천드리구요.... 논증적으로 할려면 좌표나 벡터의 도움을 받으시면 될듯 합니다.(가령 수직인 근거...)
하지만 절대 공간 도형은 직관 이나 논증 '만'으로 해결 되지는 않습니다... 직관으로 접근하고 논증적으로 뒷받침 해나가면 될듯 합니다.
벡터의 경우
많은 분이 벡터가 공간도형 좌표와 '만' 관련되있다고 생각하십니다만, 물론 공간도형의 해석에서 벡터가 이용되는것 뿐이구요,,,,
사실 벡터라는 내용 자체가, '복잡한 움직임을 쉽게 하기 위해 쪼개어서 생각하자' 라는 아이디어가 베이스입니다...
하지만 벡터라는 내용이 고등 수학에서는 대부분 기하적 해석 (최대 최소 / 벡터방정식등...) 으로 쓰이지요...
그러니 벡터를 보실때 단순히 보시기보다는 벡터를 분해하시는 쪽으로 계속 보시면서 벡터의 식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의미적인 부분을 캐치하시는 연습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적했을때 최대'의 의미 / 식의 의미 등...)
올해 9월 평가원 29번 같은 경우도 벡터 식을 통해 벡터의 위치관계를 추론하는것이 핵심이었습니다.
작년 수능 최대 최소 문제도 식을 이해하되, 분해하여 생각한다는것이엇구요.....
사실 공간도형과 벡터는 상당 부분이 많이 부딛혀 보고 직관적인 부분을 기르는것이 살짝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공간이라는 내용 자체가 쉽게 다룰수 있는 부분이 아닌만큼 직관을 통해 풀면서 논증적으로 직관을 채워나가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해요^^
P.S. 어디까지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ㅋㅋ 참고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