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트 활용법 (+event)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1575219
고난도거미손LEET_맛보기.pdf
안녕하세요
오늘은 빈 손으로 찾아오기 뭐해서
이벤트 진행하려고 합니다. 때마침 파이워치 2.0도 입고되었다고 하고요.
이 글 끝까지 읽어주시면, 이벤트 내용도 있으니 확인부탁드려요. ![]()
이 영상이랑 해당 교안이랑 다운 받아서 보시면
리트도 수능 기출 분석 방법을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실 거에요. ^^
이번주에 출시된 고난도 거미손 LEET 편 소개글도 다시 올릴게요.
그리고 재밌는 리트 지문 소개도 하고요.
아직 인강은 인코딩 중이라서 끝나는대로 올릴테니 강의 참고해서 봐주시면
더 효과적으로 내용들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제가 여기 쓴 기호들은 거미손 강좌들 무료로 오픈한 강의들에서도
많이 소개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 https://class.orbi.kr/teacher/181)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교재는 지난 거미손 교재들과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분석하였고,
차이는 손글씨 분석이 빠졌습니다.
손글씨는 기출 분석에서는 한 문장도 빠짐없이 체크할 수 있는 기준이 되는데
리트의 경우에는 수능의 기준에서 누락되는 부분들도 있어서요
그래도 또 현장에서 수업하니 손글씨 분석이 필요하다고 했던 학생들이 있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현장에서는 매주 제공할 예정이고,
참, 8월호 현주간지에서도 리트가 수록되기 시작하는데요
고난도 거미손 리트에 있는 지문 순서들과 중복되지 않아서
문제 풀면서는 크게 어려움은 없으리라 봅니다.
(현주간지에는 손글씨 분석들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8월호 구성 문의가 많으셔서 간단하게 달라진 점들을 말씀드리자면
1. 수능완성 연계지문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현주간지가 1일차가 25문제(독서/문학/화작문) 내외,
2일차~4일차까지 연계 지문이 들어가서 문학 3지문, 비문학 3지문씩 들어가고
5일차에 화작문 n제가 15문제
6일차에 독서/문학/화작문 전체 45문제 세트 이렇게 들어가는데
2일차~4일차의 수능특강 분석 부분이 거의 끝나서 수능완성 작업이 7월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중요한 제재의 경우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수특 제재도 이후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2. 고난도 leet 지문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기출 문제를 분석하면서 ebs 연계 변형 문제들도 보고 있지만,
심화 수업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고난도 leet 지문들이 4일차에 추가되었습니다.
참고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문학도 손글씨 분석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비문학 손글씨 분석만 해도 엄청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라
제가 기존에 주말 수업만 하면서 올해 주 5일 동안은 모두 주간지 제작에만
매달렸는데도 시간이 항상 빠듯했거든요.
그래도 저번주 요청 중 문학 부분 말씀하신 것들이 있어
문학 수업하며 강조했던 표기법들 다 체크해서 드리겠습니다.
파이널에 실전 연습하실 때 특히 좋으실 거에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이 글 댓글이 가장 빠르고,
주간지 정오표는 오르비클래스 공지사항에 가시면 있습니다.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이 정도 양을 매주 찍어내다보니 검수 인력을 늘리고 보완하는데도
오타가 있었네요. 그래도 더욱 주의 기울이겠습니다.

제가 사실 요즘 계속 몸이 안 좋았어서 +
이벤트 당첨되셨던 분들은 일주일에 한 번씩 체크를 하는데
(보통 바로 연락을 안 주시고 랜덤으로 주셔서
저희가 일주일에 한 번씩 체크를 합니다.)
그걸 지시하고 체크하는 것이 좀 미뤄졌습니다.
늦어도 이번주말, 다음주 초까지 마무리할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구독자 분들을 위한 이벤트는

이런 현주간지 교재들이나 파이워치 등 실물 인증샷과
(이번달부터 구독하는 학생은 주문한 내역 캡쳐해주신 것으로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현주쌤 현강, 인강 중 강의를 보시고
그에 대한 후기를 남겨주시는 것이고요.
후기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파이워치 1.2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벤트 기간은 8.14 ~ 8.23일까지이고
이 중 베스트 5분께는 파이워치 2.0을 드릴게요.
2) 응모 방법은 오르비 게시판에 제 인강 후기를 남겨주시면 되고
제목이나 내용은 자유형식입니다. 태그만 #현주간지 를 남겨주시면 될 것 같아요.
3) event@korean-edu.co.kr 로 해당 url 보내주시고 제목에
'파이워치 1.2 인강후기 이벤트 응모(8/14)' 이렇게 써주세요.
요즘 여러 일들도 많았고, 이벤트는 원래 랜덤으로 보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보통 2~3일에 한 번씩 몰아서 체크하던 것을
이벤트 담당자님 사정상 1주일에 한 번씩 몰아서 체크했었고
그마저도 어떤 상품을 어떻게 받는지 구체적으로 안 적어주셨던 분들이 있어
일정이 미뤄진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제대로 적어주신 분들은 바로 발송해 드렸고요.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현재 진행하는 커리들 오픈하는 것이니
보시고 공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상상오프 모의고사 주문하시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상상오프 주문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1435431
결제 관련 문의는 orbi.cs@move.is 로 부탁드려요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확통 랭킹 0 0
https://helpful-selkie-782e96.netlify.app/
-
흐아아암 4 0
자야할까나요?
-
B+을위한투쟁 2 0
28서울대식내신B+을받기위하여내신공부를하는중
-
3을 맞기위해 공부하면 1 0
4를 맞는게 시험이군
-
09년생 고2이고 정시파이터하려고 하는데 기본적인 개념은 이미 다 알고 있다고...
-
밴드부 하고싶다 4 0
항상 꿈이었는데
-
아아아뭐가그리샘이났길래 3 0
그토록수능을쳤던가
-
사실 라노벨도 장면 안떠올라서 메모하고 도식그리고 그러면서 읽음 인물별로 형광펜 색...
-
잊잊잊 나오면 수필에서 똥칸이면 현소 정을선전 고소 다다른거아님?
-
64찰나가 그 속에 존재한다
-
냐냐냐냥!! 2 0
냐냥
-
10분씩 써야하잖음 그래서 현대소설 10분 고전소설 10분 잡고 넉넉히 쓰는편...
-
오랜만의 무물보/이미지 20 0
우웅
-
비문학은 최소 35 분 문학이 25 분 언매 20 분 이게 제일 적절한
-
시대갤에서 좌표찍는건지 댓글 항상 십창나있네
-
언매 0 0
나름 2611 다음 평가원이 2706인데 언매 차이가 하늘과 땅임
-
우웅 0 0
우우웅
-
국어 내 이상적인 풀이 시간 3 0
독서론 + 화작 : 10 문학 : 25 독서 : 25~30 한 번에 다 풀렸을 때...
-
처리 똑바로 안한건데 그정도면 걍
-
애옹 1 0
캬학
-
근데 진짜 교수가 컷 안내리면 7 0
메일로 할카스 테러할꺼임 ㅅㅂ ㅅㅂ
-
자야즤 2 0
ㅃ2
-
알겠소. 프사를 바꿨소 0 0
예예
-
본묘 패션추구미다옹 0 0
문신빼고 딱 저런 패션 마렵다옹 근데 톰브라운 가격 빡세더라냥 문신국밥돼지육수충컷...
-
내가 AI 모델이 된것마냥 인풋을 받아들이고 딱 컴퓨팅해서 아웃풋을 내놓는다고...
-
눈물이 흐른다 0 0
진짜 치대 가고싶다 이젠 서울대를 가도 만족못할거같아 다시 수능치고싶지않아 적어도...
-
새르비 출첵 받습니다 6 1
한 줄로 서세요
-
독서론빼고 가나형 10분 4문제짜리 8분 3문제짜리 7분이면 떡을 치고도 남음 ㄹㅇ
-
보기 안보고 답나오는경우도 꽤많아서
-
시 쓰지 말고 3 0
쉬싸셈
-
언매 내신 몇번으로 찍죠 3 0
ㅇ
-
취미로 시나 배워볼까 1 0
은근 재밌네
-
프사때문에 거부감느껴져서 그렇나 다 프사 ㅅㅂ 밖에 안달아
-
ㅈㄴ심심함 1 0
할게업음
-
섹스해보고싶다 0 0
ㅇㅇ
-
왜 해 안뜨지 0 0
난 이제부터 시작인데
-
반수생입니다 수특은 국어 문학이랑 사탐2개 샀고 수완도 슬슬 사야할 거 같은데 굳이...
-
GPU CPU NPU 2 0
GPU가 추론이었나 여러개 쌓아서 하는 거랬는데 그건 또 뭐였지
-
가슴 속 깊이 숨을 들이마실 때, 차가운 냉기가 느껴진다 아아 아직도 차디찬 외로운...
-
잘꺼임 2 0
어제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거야
-
자작시 9일차)공백 5 0
쓰려던 말은 흑연 끝에서 맴돌다 사라지고, 종이 위에는 시의 첫 줄 대신 하얀...
-
적분 랭킹사이트 27 2
https://steady-cajeta-5215b2.netlify.app/ 심심해서...
-
전교2등이 전교1등 못했다고 욕할 수 있는 사람은 0 0
전교1등밖에 없다
-
좋은 말로 할때 내일 컷내리는 공지 올려라
-
늘 건강하시구요
-
머뭏거리면 30-40만원 더주고 사야됨 ㅋㅋ
-
딱 페트한병만 9 0
더먹고 자야지
-
빨리 입시끝내고 과외하고싶다 8 1
진지하게 과외 해달라는 사람은 있는데 내가 너무 저능해서 올해 갈수 있으련지..
-
아 1 0
아

이벤트라닛 넘 됴아영!!사랑해요쌤♡♡♡♡♡
♡
두께는 진짜 두껍네여... 거의 한수달급인듯 ㄷ
리트는 손글씨 없나요? 심화편에는 손글씨 있는데 리트에는 없네요.
네 리트는 수능이 아니라서 오히려 따라하는 게 방해가 될까봐요. 주간지에 들어간 리트지문에는 손글씨 들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