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트 손글씨 분석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1551676
고난도거미손LEET_맛보기.pdf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입고된 (사실 저도 모르고 있었다가 질문 올라와서 알았네요;;)
고난도 거미손 LEET 편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재밌는 리트 지문 소개도 하고요.
아직 인강은 인코딩 중이라서 끝나는대로 올릴테니 강의 참고해서 봐주시면
더 효과적으로 내용들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제가 여기 쓴 기호들은 거미손 강좌들 무료로 오픈한 강의들에서도
많이 소개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https://class.orbi.kr/teacher/181)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교재는 지난 거미손 교재들과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분석하였고,
차이는 손글씨 분석이 빠졌습니다.
손글씨는 기출 분석에서는 한 문장도 빠짐없이 체크할 수 있는 기준이 되는데
리트의 경우에는 수능의 기준에서 누락되는 부분들도 있어서요
그래도 또 현장에서 수업하니 손글씨 분석이 필요하다고 했던 학생들이 있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현장에서는 매주 제공할 예정이고,
참, 8월호 현주간지에서도 리트가 수록되기 시작하는데요
고난도 거미손 리트에 있는 지문 순서들과 중복되지 않아서
문제 풀면서는 크게 어려움은 없으리라 봅니다.
(현주간지에는 손글씨 분석들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8월호 구성 문의가 많으셔서 간단하게 달라진 점들을 말씀드리자면
1. 수능완성 연계지문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현주간지가 1일차가 25문제(독서/문학/화작문) 내외,
2일차~4일차까지 연계 지문이 들어가서 문학 3지문, 비문학 3지문씩 들어가고
5일차에 화작문 n제가 15문제
6일차에 독서/문학/화작문 전체 45문제 세트 이렇게 들어가는데
2일차~4일차의 수능특강 분석 부분이 거의 끝나서 수능완성 작업이 7월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중요한 제재의 경우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수특 제재도 이후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2. 고난도 leet 지문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기출 문제를 분석하면서 ebs 연계 변형 문제들도 보고 있지만,
심화 수업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고난도 leet 지문들이 4일차에 추가되었습니다.
참고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문학도 손글씨 분석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비문학 손글씨 분석만 해도 엄청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라
제가 기존에 주말 수업만 하면서 올해 주 5일 동안은 모두 주간지 제작에만
매달렸는데도 시간이 항상 빠듯했거든요.
그래도 저번주 요청 중 문학 부분 말씀하신 것들이 있어
문학 수업하며 강조했던 표기법들 다 체크해서 드리겠습니다.
파이널에 실전 연습하실 때 특히 좋으실 거에요.
사실 팀도 아니고,
제가 혼자서 팀을 꾸려서 오롯이 사비로 주간지 제작에 매달리고 있는데
아시겠지만 시중에서 큰 회사 몇몇만 주간지를 제작하는 것은
거꾸로 얘기하면 그 정도밖에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다행히 올해는 상상에서도 많이 도와주셔서
이렇게 좋은 문항들을 넣어서 구성할 수 있었고, 올해 마지막까지 계속
제공할 예정이고요.
그래도 올해 끝까지 잘 운영하며 마무리하고 싶어
계속 홍보하고,
학생들 입소문만으로 소문나면 정말 좋겠지만
저는 인강 경력이 꽤 되었지만 그래도 몇 년 쉬었으니
사실상 신인 강사나 다름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게 정말 힘든 일인 것도 알고 있고요.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수강생이 1000명 단위여도 실제로 후기가 올라오려면
100명당 1~2명 정도일 것 같아요.
아무 이유없이 선생님이나 강의가 좋아서 글을 올리는 게
1타 강사의 경우가 아니라면 호응을 얻기도 힘든 일이기도 하니
아마 더 주저하실 거고요.
그래서 저는 뒤로 광고하는 방법은 몰라서
이벤트 열어서 후기들 받고 했었는데
지금까지 나간 상품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략 수백은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학생들에게 투자하는 것이고, 실제로 제 강의 들어본 학생들이
남겨주시는 거니 저는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고요.
매일현주해도 인강 시작하면서 학생들이 제일 불편한 게 뭘까 생각하다
매일매일 q&a 처리하는 걸 꼭 해줘야겠다,
그리고 되도록 내 강의를 수강하지 않는 학생들까지도
모두 궁금한 것들 최대한 줄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런 생각들로 시작한 것이었는데요.
여기에도 모두 제 사비로만 운영됩니다.
간단하게만 쓰려다가 생각보다는 길어졌고,
앞으로도 제가 꾸려나가는 연구실과
또 저를 믿고 인강 제안해주셨던 오르비도
사실 수익은 커녕 배너값도 안 나오는 마이너스를 감수하고 계실텐데
믿어주신만큼 더 잘되었으면 해서
이벤트도 더 많이 하고 좋은 것들 있으면 계속 소개해드리고 할게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이 글 댓글이 가장 빠르고,
제가 사실 요즘 계속 몸이 안 좋았어서 +
이벤트 당첨되셨던 분들은 일주일에 한 번씩 체크를 하는데
(보통 바로 연락을 안 주시고 랜덤으로 주셔서
저희가 일주일에 한 번씩 체크를 합니다.)
그걸 지시하고 체크하는 것이 좀 미뤄졌습니다.
늦어도 이번주말, 다음주 초까지 마무리할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손글씨 분석은 박제할 때 보이고 싶어서 여기에 오픈하고,
전체 해설과 문제는 파일로 넣어두겠습니다.
인강 올라오면 말씀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파이워치 2.0도 다시 내일모레부터 입고되고
그간 또 여러 일들 준비하고 있었는데
좋은 소식 있으면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상오프 모의고사 주문하시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상상오프 주문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1435431
결제 관련 문의는 orbi.cs@move.is 로 부탁드려요 :)
0 XDK (+2,010)
-
1,000
-
10
-
1,000
-
학교에서 오르비 전도 성공 2 2
이전 게시글의 현정훈 애니버전 교재 받은 친구를 오르비로 유입시킴ㅋㅋㅋㅋㅋㅋ
-
5등급인데 미친개념, 미친기분 완성편을 시작하는 게 조을까요? 12 0
조언 좀요 목표는 4등급, 60점정도 입니다
-
지금 생윤런 늦었나요? 11 0
노배고 국수영 올려야해서 과탐에서 생윤으로 왔는데 국못이기도하고 사문 문제도...
-
비오는날엔 0 1
하타 모토히로의 레인
-
실시간 본인 재평가 가냐 0 0
https://orbi.kr/00078467506/ 선견지명이라고 대 남 아 공
-
나임
-
남고였는데 시골이라 그런지 1 0
일베용어로 티내는 애는 별로 없었던 것 같네요
-
12월 말(28~31일) 정도인가요?
-
언매런 할까요 2 0
현역이고 수능때 중간~낮2가 목표고 현재 3입니다 화작을 현장에서 다맞는게...
-
하원 0 0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노추-3°clock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
ㄷ
-
D-147 끝 1 1
-
근데 6평 21이야말로 9 1
미적 선택자한테 유리한거아닌가 개념 자체가 미적건 아니긴한데 교점함수(이런 말...
-
나도 새내기 하고싶다 시간을 돌려서 다시 돌아갈거냐고 물어보면 그건 아닌 것 같고
-
식품생명공학 4 0
전망 어떨려나 한양대 논술 점수컷이 매년 제일 낮아서 써볼까싶은데 졸업하면 동원참치 만드나
-
재수생 화작런 5 0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화작런 고민중인 재수생입니다.. 작수 2등급이고 언어에서만...
-
아 모야 아숩다 6 1
수능 지2선택은 아니랭쩝쩝 아숩다응원해줘써 화이팅화이팅
-
설맞이 어려워 ㅅㅂ 1 0
왜 이렇게 어렵나요
-
인설의는 사탐2가 정배임? 3 0
고민되네,,
-
251120에 담긴 평가원의 철학은 알고 오르비 하냐 6 5
평가원에게 수능은 딱 변별용 시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어쩌라고 변별했잖아"
-
독재에,, 얼굴에 나 씹새끼요 쓰고다니는 관상더러운놈 있었는데 6 1
오늘보니 쌍지기하충이었노 역시나ㅋㅋ
-
공통수학 예비고1 0 0
어삼쉬사 정답률90 쉬운4점 중간4점 정답률 70이면 어느정도임?
-
기아 개잘해 0 0
3등 가보자
-
행복하세요 0 0
이룰 수 없는걸 알지만 말이라도 들으면 좋잖아요
-
강민호 1루수 입갤 ㅋㅋㅋㅋ 1 0
만두 이 미친새기 ㅋㅋㅋ
-
쌰갈, 영크크, 늙크크 14 2
실습동안 배웠던 요즘 십대들 유행어임
-
2027 정시 원서 기간 0 0
언제인가요?
-
왐마링 4 1
옆자리 현여기가튼데지투교과서들고잇삼아말걸고싶따
-
반수 망했는데 복학 안하고 1년 추가휴학하는 사람 1 1
본 적 있음? 1년 반을 반수하는데 태우는 사람.. 진지하게 올해 가긴 좀 글른 것...
-
멸종해라
-
불효자가 되고 싶다 1 0
아주 비싼 의대 학비 납부 고지서를 보여 드리고 싶구나
-
님들 뭐로씀 저는 부, 보 이렇게 쓰다가 햇갈릴거같아서 공, 보 이렇게 바꾸려는데
-
기하두 공부하고싶어짐ㅁ 미적도 개개개꿀잼이긴 하디만ㄴ 기하는 쫌 다른 벡터로 진짜 개꿀잼일것같삼
-
서울 풀코스 여행 1 1
여행이 맞나 근데 아무튼
-
여름엔 이거들어 14 0
-
우산사자마자 2 1
비그쳣네 아
-
수능 보통 언제쯤 만들지? 2 1
갑자기 질문하면서 예시 들다가 생각났는데 “재선거를 요구하자는 시위는 목적성이...
-
6섶 사야 하는데 5 0
귀찮음
-
편의점에서 우산삿는데 4 0
원래 만오천원이나하나
-
킬캠1회 96 1 1
미적이고 90분걸림 14번21번맛잇고 15번은 풀긴했는데 틀림 근데 사실상 실수가...
-
으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 1 1
ㅏㅏㅏㅏㅏㅏ
-
일생일대의 도박을 해보고싶다 2 0
화2런과 미적런을 동시에
-
교수컷 내려라 3 2
시발
-
승요 2 10 0
-
나는 국어 걍 읽고 걍 풀기임 2 1
흐에에에
-
책 너무 많아서 정신병 0 0
책을 너무 많이 사놔서 너무 미차겟어요 조고만잇어도 답닺하고
-
플스5 사주실분 12 0
모니터도 같이
-
첫 유튜브 영상 제목 추천해주세요 38 3
자극적이고 매우면서 교육적인 국어영상같은
-
꼬긁 9 2
우걱우걱
-
인생을 간섭하는 사람이 많음 2 4
내가 미성숙하다고 내 인생 계획을 버리고 자기가 정한 계획대로 따라가라고 함 내가...

1빠!탑승
좋아용 !!!
hㅏ.....작년에 내가 현주쌤 성함은 알았지만,,,
흐....현주쌤 자료나 수업이 이렇게 좋은 걸 알았다면 국어에서 드브가 드브하는(그냥 평소 국어를 겁내 못하던 제가 평소처럼 말아먹었다는 뜻임미다) 불상사가 발생하진 않았을텐데 ㅠㅡㅠ 원통하다!!!!
감사합니다 ^^
아프지 마요 쌤
주간지 파이팅♡
역시 손글씨는 최고지

현주쌤 체고
쌤 글에서 힘든게 너무 느껴져요 ㅠㅠㅠㅠ 아프지 마세요 쌤 ㅠㅠ
아녜요 ㅎㅎ 괜찮아요와 리트 어렵네요...로스쿨가고싶은데 ㅜ

헐 현주간지에도 리트 들어온다니 개꿀이네요!!
네 최대한 좋은 구성으로 이것저것 넣고 있습니다 ^^어흥!
늘 고생하시네요 선생님 :) 혹여 힘드시더라도 그 힘듦마저 연료로 태울 수 있는 하나의 기차처럼 나아가시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슨생님 제가 닉네임을 바꿨답니다
어머나 ㅋㅋ귀요미넹
갓현주 !-!-!예전에 조교? 모집할때 지원하고 싶었으나 하지 못했던....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해요 ^^
8월호부터 현주간지 구독하는데..!! 넘 조아여 쌤 강의들으면서 빡공할게오
파이팅!!선생님 힘내세용!!

고마워요 힘내자요 ^^선생님. 밥 열심히 챙겨드시구요.
선생님 체력도 꼭 신경쓰세요 :)

ㅎㅎ 감사해용❤️무리하지 마십쇼 8ㅅ8
선생님의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ㅎㅎ 그건 포부님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