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의 전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0477850
1. 사건의 발단
표절한 문제의 유튜버는 모 수험생 커뮤니티에서 네임드로 활동했습니다.
그리고, 벼락치기 라는 칼럼에서
저의 책을 그대로 허락없이 칼럼을 작성했습니다.
(이건 정말 똑같음)
https://cafe.naver.com/suhui/18250945
원작자의 저작물 (pp.217-218)

도용된 저작물

원작자의 저작물 (pp.218-219)

도용된 저작물

원작자의 저작물 (pp.219-220)

도용된 저작물

2. 사건의 갈등
어떤 제자가 그 커뮤니티에서 김지석으로 검색해보라 해서 검색했더니
저런 댓글을 보았고 답글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사과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받지 못했어요. 지금까지.


3. 사건의 절정
해당 칼럼이 인기가 좋자 표절 의혹에는 아랑곳 안하고
그대로 유튜브에 똑같이 영상을 만들어져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그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무려 27만...
보실수 있는 바와 같이.. 고칠 수도 있었고 수정할 수 있는 기간은 충분했어요.
그리고 그 시간에 사과할 수 있었습니다. 분명히
4. 사건의 절정2
고소를 했는데
재판 근처에 가지도 못하고, 검사 차원에서 다 막혀버렸습니다.
저도 어디 가서 능력 없다고 들어본 적 없는데 말이죠.
5. 사건의 절정3
그리고 저는, 이제 공부법을 베낀 사람으로 되어버렸죠.
제가 쓴 글로 제가 칼럼이나 영상으로 올리면
제가 도리어 모 유튜버를 표절했다는 질타를 받는 지경에 이릅니다.
상대방 조회수가 워낙 많다보니
벼락치기 관련 글 올리면 꼭 한마디 듣게 되네요.
그래서 지금.
다시, 현재는 고소중인 상태입니다.
이왕 시작한거 끝을 볼겁니다.
그리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해요.
사실 이 정도 베낀 걸로
무슨 고소를 하냐라는 소리도 들었기도 하고
젊은 애가 그럴수도 있지 라는 소리도 듣기도 하고 그래서
과연 이런 걸로 고소까지 생각하는 제가 나쁜사람인가 라는 생각과
내적갈등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본디 제 것이기 때문에 제 권리를 되찾기 위한 노력입니다.
전 사전의 허락이나 양해를 듣지도 못했고
이거 똑같은거 아니냐는 글들에는 그럴수도 있군요 라는
싸그리 무시하는 처사밖에 보질 못했습니다.
인용 안 밝히고 그대로 갖다쓰면 표절이랑 뭐가 다릅니까 ㅎㅎ
0 XDK (+1,000)
-
1,000
-
6섶 보기가 싫냐 0 0
6모 끝나고부터 체력이 주욱 빠지네 큰일이넴..
-
우리나라 운이 없긴하네 ㅋㅋ 0 0
이게 9개중에 3개가 안맞아 ㅋㅋ
-
가나 크로아티아는 그냥 지금 1대 0으로 리드 당하는데 가나 입장에선 굳이 열심히...
-
대학동 설입이신분 0 1
손목시계 아날로그 있으신 분 제발 한 번만 빌려주세요 토익쳐야돼요.....
-
기상!! 0 0
-
크로아티아 골 1대0 4 0
중거리를 잘 넣음
-
10분전에 L조 3차전 시작 0 0
잉글랜드 대 파나마 크로아티아 대 가나
-
ㄹ ㅇ
-
부모님 동반 필수라 저 멀리 경기도애서 편도 4시간까지 부름.. 이만한 불효지가 또 있을까
-
150일 노력하면 서울대 한의학과 갈 수 있나요 . . . ? 0 0
알려주세요 . . .
-
무협용어 정리된건 없나 8 0
역시 나무위키가 답인가
-
대신 사과드립니다 6 1
지금에야 진정하고 글을 쓰네요 커뮤니티에서 이렇게까지 당황스러운 일은 처음이라...
-
내가 오르비에서 느낀 점 10 1
"최고의 자기계발은 재수이다" 정도인것 같네요. 수능,원서영역 망해서 아쉽긴해도...
-
진짜 연예인인줄요 팔로우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게시물 부탁드립니다 아니 얼굴빼고님...
-
ㅇㅂㄱ 4 0
-
잠이안오네... 3 0
-
연세대 다니고 있고 작수 12216이였습니다. 무휴학 수시 반수여서 국영수로 3합...
-
환관야추 재밌네 4 0
님들도 보셈 회차 많이 쌓여서 개꿀임 ㅋㅋ
-
확통 인강 0 0
09이고 고3때 확통하는데 지금 미리 개념 잡고 싶어서 그런데 이번 방학에 이미지쌤...
-
이거 명언이네 1 1
-
2시간 자고 토익봐도 ㄱㅊ? 2 0
ㅈ됐네 진짜
-
스턴덱이라 1 0
지고있는데도 재밌음
-
오늘의 공부인증 6/27 6 2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노추: PinkPantheress - Romeo
-
너무졸려서 9시에 잤더니 2 0
네시에깸 수면시간레전드
-
지금부터 약 1시간에서 1시간 30분 가량은 리젠이 죽습니다.
-
목에 칼이 들어와도 관악상경자전은 관심없다가 아니면 사탐해라 ㅇㅇ
-
졸려여 5 0
-
ㅈㄱㄴ
-
뻘글추 3 2
하라는 자습은 안 하고 이런 거 씀 필력이 후달려서 내용은 못 까겠네요
-
저 진짜 고민이있는데 2 0
19년 인생 가장 큰 고민인데요.. 사실 28수능을 고민중이거든요? 내신 챙기면서...
-
머리카락 사진만 올리면 처음 본 분들은 여자인줄 아는 경우가 꽤 잇엇단말이지...
-
자야하는데 3 0
자는 사이에 개꿀잼 몰카급 재밌는일 일어날 거 같음
-
너무나도 유명한 초식 10 2
양아치같이 생겼네 놀게 생겼네 -> ㅆㅅㅌㅊ 공부 잘하게 생겼네 -> 넌 의대가라
-
아 실수로 고양이 깨워버림 2 0
미안해ㅠㅠㅠㅠㅠ
-
어제인증하고생전처음들은말 9 1
일진처럼생겻대... 전혀아닌것같은데
-
오듣노 34일차 0 1
Walk Off the Earth - I‘ll Be There I'll be...
-
나도 어릴(?) 적 7 1
각각 21살, 22살 시절
-
ㅇㅈ 8 0
푸학
-
잘자 6 3
플래너만 쓰고 자게씀
-
감점임?
-
요즘애들 7 0
진짜 싹다 이쁘고잘생겼네.. 늙은이는그냥너네가부럽다
-
이거 진지한 질문인디 3 0
아니다 안할래 궁금하면 쪽지
-
재탕) 애기때 ㅇㅈ 15 1
미방용 너거북이.오소이. 들고있는사진이별로없는관계로재탕을할수밖에없는거시조
-
ㅏ 5 0
설빙 땡기네 망고빙수 안먹은지도 1년이구나
-
ㅇ?ㅈ? 8 0
얼굴전체까기는무서워
-
어차피 우리 모두 다 4 0
회원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딱 알았다 ㅇㅇ
-
나는 못생긴 여자가 싫어 4 0
말걸지 말아줄래?
-
치타는 달린다ㅋ 1 0
지금까지 자던 치타는 달린다ㅋ
-
지금까지자버림 8 1
진짜 마취총맞은것마냥 자버림
응원합니다. 모든 사법적, 행정적인 수단을 통해 현명하게 대처하시리라 믿습니다. 힘내세요^^
헐..
보는 제가 다 화가나네요 응원하겠습니다
와............ 이건..참고가 아니라 그냥 가져다 쓴거 아니예요? ㅎㅎ... 어이가없.. 조회수 27만찍은것도 신기..방기..
다른것보다 원작자가 표절한 사람 취급받는건 진짜..
대체 고소가 왜 막혔을까요 무혐의, 혐의없음으로 검찰에서 결론났었나요?
네 검찰에서 증거 불충분으로 무혐의 나왔습니다. 경이로울 뿐입니다...
선생님 그 유튜버께서 형사는 무혐의가 나왔다고 밝히고 있지만 민사 결과에 대해선 아무 언급도 안하고 있는데 혹시 민사 부분에 대해선 어떤 법적 판결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민사는 아직 판결이 안나왔고, 재판이 거의 시작단계에 있습니다
구독하던 채널인데 충격적이네요...

화이팅입니다 선생님
이름은 쏘리 해야할것 같은 사람 이 쏘리ㅣㅣㄴ 하지 않는군요. 안타까울 따름입니다대학생 맞아요? 레포트 한장을 써도 레퍼런스를 다 밝히는데...
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김지석!
창작자라는 사람이 저작권은 어따 팔아먹은 건지...
사실" 이 정도 베낀걸로
무슨 고소를 하냐"라는 소리도 들었기도 하고
"젊은애가 그럴수도 있지" 라는 소리도 듣기도 하고
진짜이렇게 말하는 사람들 뇌구조알고싶다...
선생님 힘내세요
원작자가 표절이란 비난을 듣다니 어처구니가 없는 상황이네요...
무엇을 수정했을까? [3점]
'앞부분 꼼꼼+뒷부분 날림'보다 '전체적으로 그럭저럭' 공부한 것이 성적이 훨씬 더 높게 나오는 법입니다.
"앞부분 꼼꼼+뒷부분 놓침"보다 "전체적으로 적당히" 공부한 것이 성적이 훨씬 잘 나옵니다.
이쯤되면 틀린글자찾기 하자는 건가요? 아, 따옴표도 다르네.
유튜브 채널 이름만 알아가지고는 고소 안될텐대요...상대방 신상을 조금이라도 알아야ㅜ가능할텐데...얼굴이라던가 이름 주소 라도 알아야가능하지 채널 이름만가자고는 유튜브특성상...힘들텐데
얼굴까지 깠는데 신상 금방 찾지 않을까요?
얼굴을 까도 신상정보 모르면 말짱 꽝이던데 우리나라 기업도 아니라 구글거라 정보 얻기도 힘들고 한 유튜버가 우리나라 국기 불태우고 찢는영상도 얼굴까고 사과해도 소용없엇 신상 겨우겨우 알아내서 고소했어요 그 신상알아낸것도 경찰이 도오ㅓ둔게 아니라 그 사람 지인이 신고해준거임
학과명은 나무위키에도 쓰여 있던데
헐 못난 놈....
응원합니다 선생님ㅜㅠㅜ
근데왜 고소했는데 다막혀버린거죠? ㄷㄷ
누구나 떠올릴수있는방법이긴한데,
문체, 어투 예시 ,숫자 까지 똑같으니 원 ㄷㄷ; 이건 빼박이네요
증거 불충분으로 무혐의라고 하네요.... 경이로울뿐입니다.
ㅜㅜ 아마 법원입장에서는그벼락치기 공부법자체는 대중화된 내용이라 그런거같아요 ㅜㅜ
전체를 빠르게 훑어보기나 문제보고 바로 답지보기 등등...
그래도 정의는 꼭 승리할겁니다
힘내세요!
이거는 무조건 참교육 가야 합니다. 정말 세상이 미친건지 진짜로 정의의 기준이 바뀐건
지. 상식이란게 통하지 않는 사회가 되었네요
헐 선생님 스트레스 많이 받으셨겠어요 ㅜㅜ 참교육 기원임미다,,!
정의는 승리할 것입니다
소린티비 정도면 월천은 벎?
noxinfluencer에서 검색하니까
월 2~300이라고 나오네요
아 그런것도 볼수있나보네요 ㅋㅋㄱㅅ
역겹다
근데 문제 읽고 바로 답보기빼고는 다 저렇게 벼락치기 하지 않나??
그건 맞음 공부센스있으면 다 그렇게함 문제 읽고 답보기마저도
님말이맞긴한데 저 유튜버는 예시랑 수치 표현까지 그대로니 논란이될수밖에..

힘내세요검사도 정확한 증거 없어서 증거불충분 때리면서도 현타왔을듯..
솔직히 좀 무섭내요.
해명글 보고 왔는데, 앞뒤 맥락 모르고 보면 선생님을 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할거 같아요.
그냥 상황 모르는 분들도 생각해 보시라고 해명글에서 궁금한 점을 적어보면
첫쨰는 논란되는 부분의 해명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해명글 3,4번 보면 연관도 없고 이미 널리 알려진 조언이다 라고 하는데
모르는 사람은 수긍하면서 공부법 거기서 거기 아니냐 라고 할거 같아요
근데 제 생각에 제일 문제 되는 부분은 책의 문장을 그대로 쓴 것이거든요.
이 부분은 왜 해명하지 않았는지 궁금했습니다.
둘쨰는 민사가 남았는데, 법적 결론이 나온것인지?
해명글 1번 보면 법적으로 결론이 나왔다고 하는데, 아직 민사가 남아있는데
이게 법적으로 결론이 나온건지 궁금했습니다.
셋째는 책의 존재를 정말 소송 당하기 전까지 몰랐나?
해명글 2번 보면 소송당하기 전까지 책 저술을 몰랐다고 언급되고 있는데, 캡쳐보니깐 책에서 참고 했다고
본인 직접 말한것과 왜 차이가 생기는지도 궁금했습니다.
정의로운 방향으로 일이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지석!김지석!김지석!
응원합니다 선생님
저 분이 유투브에 저 영상을 찍어 올렸다는건 물론 뭐 공익을 위해서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금전적 이득을 위해서 올린 것 같은데 남의 공부법을 출처도 안밝히고 그대로 베껴서 저건 좀 아니지 않나 싶네요 진짜 ㅠㅠ 쌤 응원하겠습니다
유튜브 부분 인용의 경우에도 영상 내릴 수 있게 신고가 가능합니다. 유튜브는 저작권에 굉장히 민감해서 저작권 신고 몇 번 들어가면 채널이 터지는 경우도 있어요. 민사상 소송이 잘 안되면 유튜브 측에게 지속적으로 문의를 넣어서 채널 자체를 폭파시키는 방법도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원 저작자의 허락 없이 무단 도용한 게시물과 영상을 가지고 본인이 자체 창작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명백히 저작권에 어긋나는 내용입니다. 그것도 저작물이 인터넷 게시물 수준이 아니고 출판된 책인데도 저렇게 발뺌을 하네요. 대단합니다.
아무쪼록 일이 잘 풀리길 기원합니다.
더럽네요 양심있나 ㅋㅋㅋ 그리고 책이고 책이 아니고를 떠나서 칼럼보고 베끼는건 출처 안 밝혀도 되나?
이 분 엄청 뻔뻔하네요 ㅋㅋㅋㅋ 고정 댓글에 악플달리니꺼 댓삭하고 다시 작성 했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