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에 유리한 대학(중 경영학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82941
예전에 현역 보던 시절에, 성대 글경이 한참 떴었더랬죠. 세계10위의 유수의 비지니스스쿨과의 복전에 전액장학금 등(몇몇은 떡밥으로 밝혀졌지만)... 완벽하게 해외진출에
전문화된 그런 과들을 보면, 대학은 둘째 치고라도 일단 해외에 진출해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끌릴만도 합니다.
저도 가끔 그런 생각을 하곤 합니다. 코딱지만한 땅덩어리에서 아웅다웅 하는 것 보다 넓은 곳에 나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현실적으로 해외진출에 대해 제가 아는 것이라곤 화폐전쟁이나 현명한 투자자들 등의 책을 읽는 중에 생긴 판타즘...
즉 IB계열의 엘리트들밖에는 없네요 ㅋㅋ;;
암튼 IB계열이든 단순 해외시장에서의 취업이든, 해외로 나간다는 측면에서 봤을 때 성글경이 갠찮은가요?
아님 연고경에서도 커버 가능한 과대 포장인가요? 검색해봐도 너무 정보가 없어서 여기에 한 번 올려봅니다(재학생분이 답변해 주신다면 참 좋을듯)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혹시 다니면 어디 학원인지 알려줄수 있을까? ㅠㅠ 연기 관심생겨서 찾아봤는디...
-
이성적이면 최초합 가능할까요..? 연영이 보통 어느정도 입결인지 감이 잘 안잡히네요...
재학생은 아니지만 집안사정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요??
잘은 모르지만 그래도 글경이 해외특화라고 이름을 떡하니 붙여논 이상 지원도 잘 해줄것이고.. 그리고 연경 갈정도로 성글경가면 장학금은 따논 당상이고..
정말 해외나가고싶다하면 어차피 외국엔 옥스브릿지 아이비리그 일텐데 한국대학 따지는 것도 그렇구요.. 성글경이 공짜로 미국에 보내주면 성글경이 나을 것 같습니다.
물론 국내에서 있으실거면 당연이 연고경이 압도적이겠지요
자세힌 몰라도 고경은 교환학생만큼은 거의 가는걸로 알고 있어요. 경영대에서 자체적으로 따로 교환학생 제도를 운영하는게 있더라고요 ㄷㄷ
해외 투자은행, 컨설팅회사, 회계법인 등의 현지취업을 위해서는 무조건 MBA가 필수입니다. 그것도 상위대학 MBA가 필요하죠. 학부만 졸업해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부 - 대기업 - MBA 코스를 많이 거칩니다. 국내 대기업들이 잘 알려지지 않았을 때는 주로 외국계 회사를 거쳤지만 요즘은 삼성, 현대 등 국내 대기업이 더 유리합니다.
그런데 현지 취업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합니다. 언어장벽과 인종차별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