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하 [948872]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0-04-09 15:20:45
조회수 1,147

현주간지=혜자간지 후기~!! 이건 진짜 레전드 (1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236975

<1일차>

일단 1일차는 30분 테스트이다. 이번 난이도는 별로 어렵지 않아 풀고 답지 정독하는 식으로 공부해서 전주차 현주간지와 차이점을 못느꼈다.


<2일차> 개념의 끝 X 이배이 (독서)

먼저 수능특강 독서에 있는 파트 부분을 먼저 풀어본 후 현주간지 2일차를 풀었다.

 독해 포인트와 코멘트, 지문정리, 해제까지 수특 독서에 대한 배경지식을 더 알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토픽 배경지식, 추가읽기자료, 연계 토픽까지 수특 독서에 대해 깊게 확인하여 만약 이 내용이 수능에 연계되어 나온다면 정말 딱 보고 잘 풀어낼 수 있을거같다.










 2일차에서부터는 전주차와 달라진 점을 알 수 있었다. 이베이와 콜라보?하여 넣은듯한 독서파트에서는 각 지문 총 3개인데 각각 현주쌤이 손필기해주신 미시독해와 거시독해를 확인할 수 있었다. 현주쌤이 필기하신 거시독해랑 내가 독해한 것이랑 비교해서 읽고 그 다음에 미시독해를 통해 한번 더 정리하면 그 내용이 정말 체계적으로 머릿속에 입력된다. 

 미시분석과 거시분석은 비문학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문학에도 적용시켜서 보여주셔서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다.  1,2 월호에는 문학 해설이 부족하다고 느꼈었는데 이것이 보완되었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


 비록 1,2월에 매일 국어를 공부하는 시간보다 3월호가 양도 많아져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국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믿어의심치 않는다!!! 

모두들 현주간지로 국어공부 하세요~~~!!!!

금요일에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1 현주쌤!!! 서포터즈 하고싶어요ㅜㅜ 지켜봐주세용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