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 -m- [875576]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4-06 23:44:34
조회수 6,384

올해 수능 국어수학 뇌피셜+간단한 학습방향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175140

2021학년도는 막말로 버리는 학년도이자, 선택과목 시행되기 이전 실험 학년도임.

내년 2022학년도에 특정 과목으로의 과한 쏠림 현상 방지를 위해

올해 평가원은 아마도 국어에서는 화법과 작문, 수학에서는 확률과 통계에서

강하게 힘을 줄 확률이 높음.

국어의 경우 화법과 작문 vs 언어와 매체 선택이면 닥전하는 경향성 없애려고

19수능처럼 비문작 열릴 가능성 충분히 있어보임.

->화법과 작문 날림으로 읽기, 발췌독, 10분 컷 목표 등 허술한 공부하지 말 것.

수학의 경우는 새로 들어온 수학1은 수열과 지수로그함수는 어느정도 누적기출 Base는 있으나 삼각함수의 경우는 평가원 기출 18문항 교육청 기출도 20여 문항으로 Base 가 없는 허허벌판이므로 시작부터 거칠게 다루지는 않을 것.

그러나, 확률과 통계는 조금만 거칠게 다루어도(ex. 2020 6평, 수능) 수험생이 탈탈 털렸던 전적이 있기 때문에 저 난이도에 준하게 출제되지 않을까 싶음.

->다만 작년은 확통 무시하던데 올해 애들은 수학1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음 수학1, 확통 전부 잘 챙기길 바람.

+가형 친구들은 연기로 안해 모의고사 범위가 조금은 늘어나기는 했으나, 저 범위에 맞추시면 늦습니다. 미적분 과목 분명히 양이 많습니다. 모의고사 범위에 맞춰서 진도 나가시면 올해 수능 못 봅니다. 끝내시지 않았으면 지금이라도 진도 빠르게 나가세요. 오프라인 개학 이전에 완성하고 가셔야 합니다.

수능 때 나형으로 이동하거나 내년 선택과목 선택하게 되시는 범상사가 일어납니다.

+나형 친구들은 가형 이동 방지 위해서도, 6평부터 수학2 전범위인 것을 고려해서도,  6평 9평 그렇게 무난무난하지 않을겁니다. 다항함수에 한해서는 가형 친구들 이상으로 컨트롤하실 줄 아셔야 합니다. 나형은 역사적으로 6평에 적분이 안 들어갔기 때문에 적분 기출이 미분에 비해 출제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꼼꼼히 학습하십시오.

(※뇌피셜입니다, 어느 과목이든 열심히 해야합니다. 수험생이라면 완벽, 그리고 누적된 기출을 바탕으로 최악, 그 이상을 목표로 하고 공부하셔야 합니다.)

rare-의열단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