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독어독문 [955073] · MS 2020 · 쪽지

2020-04-04 16:53:42
조회수 2,673

수능특강 문학 평가 문제집 추천합니다. 다들 상상내공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104554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 소재 외국어고교 재학생인 고3학생입니다!

이번에 상상국어평가연구소에 제작하신 '상상내공 EBS 상권'을 지원받아 후기글을 써보겠습니다.

저는 다양한 국어 문제집도 풀어보고, 기출 문제집, 자습서 등을 사용하며 내신을 준비했는데 올해 수능특강을 내신으로 준비하게 되면서 조금 막막했어요. 근데 정말 상상국어평가연구소 답게 내신형과 수능형 모두 어떻게 공부해야하는 지 길을 알려주셔서 조금 더 쉽게 작품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이쁘지 않나요 ㅠㅠ 겉표지가 진짜 깔끔했어요. 다들 아시겠지만 강상희 박사가 설립한 정부 공인 국어평가연구소로 수능 국어 및 각종 국어 관련 교육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는 상상국어평가연구소의 노력과 내공이 정말 보이는 책이었어요. 자세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1. 꼼꼼 작품 분석

 '기억의 끈'이라는 게 우선 정말 도움됐습니다. 작품 관련 키워드를 한줄로 요약해서 작품명만 봐도 내용을 곧바로 연상할 수 있었어요. 

이게 바로 그 기억의 끈!!! 엄청 간단한데 핵심은 일목요연하게 요약되

어있어요!


특히 저는 학종으로 대학을 희망하는 학생이라 굉장히 내신이 중요한데, 선생님들이 반드시 고려하게되는 작품의 출제 포인트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효과적인 작풉 감상과 학습을 위한 외적 준거나 접근 방법이 시각화되어있어서 공부하기에 좋아요! 엄청 구조화가 잘 되어있어요.


특히 고전 시가 같은 경우는 어려운 어휘와 해석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풀이되어있었어요. 다른 해설서보다 각주랑 연관 소재 설명도 자세해서 공부하기 진짜 수월했습니다. (장담해요) 특히 ox 퀴즈로 바로 복습이 가능했어요! 믿고 가도 됩니다! OX 퀄리티 너무 좋았고 낚일 수 있는 함정도 자세히, 꼼꼼하게 분석할 수 있어요!


반복 복습할 수 있는 구조 진짜 칭찬합니다!!! 너무 고등학생과 재수생, n수새의 마음을 잘 아는 ㅠㅠ 그런 책이었어요

특히 문제퀄은 내신형, 수능형 할 것 없이 좋아요. 한 번 공부로 내신과 수능 둘 다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내신용으로 강추합니다! 변형이 넘 잘되어있어요

제가 문제를 좀 더럽게 풀어서 아직 안 푼 부분을 찍었는데 5번이 대표적인 내신형, 7번이 대표적인 수능형 변형 문제입니다. 다시 한 번 작품 정리할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특히 정답지 해설이 진짜 세밀해서 모르는 부분은 읽기만 해도 다 해결 되요. 저는 이 점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타 회사의 문제집, 인강교사 교재와 달리 확실히 내공있고 전문적인 국어 연구소라 그런지 해설만 보셔도 복습 효과가 뿜뿜해요!! 진짜 강추 드립니다!!!! 아직 문제는 다 안풀었지만(그정도로 양이 방대합니다!!! 좋은 퀄 문제만 한가득 ㄹㅇ) 얼른 풀고 하권도 풀 예정이예요!! 

고3분들 내신 준비로 수특 문학 고민이시라면 꼭 구매하시길 강추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