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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갓엠퍼럴쌈자 [876661] · MS 2019 · 쪽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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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번 아무리봐도
3번은 이해황 쌤 말이 맞는것 같은데
평가원 소송도 아무도 안걸고
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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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선지는 맞는데 보기와 관련되어있어야해서 그런거임
보기 관련되어있음보기가지고 시비거는건 이해황 해설을 이해 못한거임완벽히 보기내용만 다룸
문제 질문을 잘 읽었어야함
발문에 완벽히 일치함
보기를 이해한 내용이고 이해황 해설이 틀린게 전혀 없음이건 명백한 평가원 잘못같음
이원준t 해설 보셨나요?다른 국어 강사들도 오류 아닌가 싶었다가 그 해설보고 다들 납득하던데
네 그거랑 별개에요발문 다룬거 맞고보기 다룬거 맞고지문안에서만 다룬거 맞아요애초에 이해황 유튜브에도 교수들이 인정한거랬음
반대관계가 뭔지 다시 생각해보셈
반대관계의 두명제를 각각 모순 시켜보세요반대관계는 거짓 거짓 거짓 참 참 거짓이고그럼 둘다 참참 혹은 참 거짓 거짓 참 셋중 하나가 됩니다당연히 3번은 맞는 선지가 되죠다른 교수님이 3번선지의 는을 만으로 봐야한다고 말했다곤 하는데그건 학생 수준을 벗어난거죠 이건 명백한 출제오류에요
3번 선지에 두 명제가 반대 관계가 맞는지 다시 생각해보세요.두 명제는 동시에 거짓인게 가능하지 않습니다.그러니 반대관계에서 벗어나구요.상식적으로나 논리적으로나 3번 선지가 참인 것은 분명하나 문제에 정답으로서는 보기 범주에 벗어나는 것으로 틀린 선지입니다.
3번 선지는 보기의 반대관계를 나타낸 두 명제를 부정시켜서 모순 관계로 만든거잖아요 3번 선지가 반대관계인건 아무 상관 없습니다만
님이 말씀하시는건 소반대관계입니다..반대관계와 소반대관계는 다릅니다
3번의 내용은 소반대관계 아닌가요 ?̊̈
다시 기출찾아보니까 3번선지는 명확히 소반대관계에 대해 말하는것같네요 .보기에서는 반대관계를 이해한 설명이라 했으니까반대관계에 대한 설명이여야겠죵?
3번 선지안의 두 명제의 관계는 소반대가 맞아요그런데 보기의 두명제를 부정해보세요.보기의 두 명제는 1.모든 학생은 연필을 쓴다 2.어떤 학생도 연필을 쓰지않는다이거죠? 이때 두 명제의 관계는 반대관계고 1참 2거짓 or 1거짓 2참or 1거짓 2거짓의 상태로 표현되고요이걸 부정 시킬게요~을 붙이는거죠1의 어떤 학생은 연필을 쓰지않는다2의 어떤 학생은 연필을 쓴다맞죠?그럼 이 두명제의 참거짓은 어떻게 될까요?1거짓 2참 or 1 참 2거직 or 1참 2 참이해되시나요??그럼 3번 선지와 완벽히 일치하네요??발문 그대로 적용한거고보기 내용 다룬거고반대관계도 다뤘습니다이해황 선생님 유튜브 참고하시면 더 잘 이해가실거에요3번 선지 안의 관계는 당연히 소반대가 맞아요!근데 위 해석도 틀린건 없어요참고로 이건 이해황 선생님께서 논리학 교수님들께 자문을 구해서오류가 없다고 인정받으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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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수능D - 194
민사고 의대생 수과학과외
좋은 연이 닿기를 희망합니다
무조건 올려드립니다 (정시 의대)
고등국어 학원 원장 출신입니다.
고등학교진짜영어쌤
고등 내신/수능 물리학1, 물리학2, 고급물리학, 일반물리학
3번 선지는 맞는데 보기와 관련되어있어야해서 그런거임
보기 관련되어있음
보기가지고 시비거는건 이해황 해설을 이해 못한거임
완벽히 보기내용만 다룸

19-31,42문제 질문을 잘 읽었어야함
발문에 완벽히 일치함
보기를 이해한 내용이고
이해황 해설이 틀린게 전혀 없음
이건 명백한 평가원 잘못같음
이원준t 해설 보셨나요?
다른 국어 강사들도 오류 아닌가 싶었다가 그 해설보고 다들 납득하던데
네 그거랑 별개에요
발문 다룬거 맞고
보기 다룬거 맞고
지문안에서만 다룬거 맞아요
애초에 이해황 유튜브에도 교수들이 인정한거랬음
반대관계가 뭔지 다시 생각해보셈
반대관계의 두명제를 각각 모순 시켜보세요
반대관계는 거짓 거짓 거짓 참 참 거짓이고
그럼 둘다 참참 혹은 참 거짓 거짓 참 셋중 하나가 됩니다
당연히 3번은 맞는 선지가 되죠
다른 교수님이 3번선지의 는을 만으로 봐야한다고 말했다곤 하는데
그건 학생 수준을 벗어난거죠
이건 명백한 출제오류에요
3번 선지에 두 명제가 반대 관계가 맞는지 다시 생각해보세요.두 명제는 동시에 거짓인게 가능하지 않습니다.그러니 반대관계에서 벗어나구요.상식적으로나 논리적으로나 3번 선지가 참인 것은 분명하나 문제에 정답으로서는 보기 범주에 벗어나는 것으로 틀린 선지입니다.
3번 선지는 보기의 반대관계를 나타낸 두 명제를 부정시켜서 모순 관계로 만든거잖아요 3번 선지가 반대관계인건 아무 상관 없습니다만
님이 말씀하시는건 소반대관계입니다..
반대관계와 소반대관계는 다릅니다
3번의 내용은 소반대관계 아닌가요 ?̊̈
다시 기출찾아보니까 3번선지는 명확히 소반대관계에 대해 말하는것같네요 .
보기에서는 반대관계를 이해한 설명이라 했으니까
반대관계에 대한 설명이여야겠죵?
3번 선지안의 두 명제의 관계는 소반대가 맞아요
그런데 보기의 두명제를 부정해보세요.
보기의 두 명제는
1.모든 학생은 연필을 쓴다
2.어떤 학생도 연필을 쓰지않는다
이거죠?
이때 두 명제의 관계는 반대관계고
1참 2거짓 or 1거짓 2참or 1거짓 2거짓의 상태로 표현되고요
이걸 부정 시킬게요
~을 붙이는거죠
1의 어떤 학생은 연필을 쓰지않는다
2의 어떤 학생은 연필을 쓴다
맞죠?
그럼 이 두명제의 참거짓은 어떻게 될까요?
1거짓 2참 or 1 참 2거직 or 1참 2 참
이해되시나요??
그럼 3번 선지와 완벽히 일치하네요??
발문 그대로 적용한거고
보기 내용 다룬거고
반대관계도 다뤘습니다
이해황 선생님 유튜브 참고하시면 더 잘 이해가실거에요
3번 선지 안의 관계는 당연히 소반대가 맞아요!
근데 위 해석도 틀린건 없어요
참고로 이건 이해황 선생님께서 논리학 교수님들께 자문을 구해서
오류가 없다고 인정받으신거에요